성지순례 #05 절두산 순교성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오늘도 저와 함께
성지순례를 떠나 보아요~

오늘은 절두산 성지로 가볼까 합니다~

1866년 프랑스 함대가 양화진을 통과해 서울 근교까지 침범해 오자
대원군은 서양 오랑캐들로 더럽혀진 한강을 천주교인들의 피로
씻겠다며 이곳에서 수많은 교인들의 목을 잘라 죽이게 됩니다(병인박해)

그때부터 이곳의 지명을 절두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갑자기 가게 되어서
시간이 좀 늦었더니
곧 문을 닫을 시간이더라구요
관리하시는분이신지 얼른가셔야 볼수 있다고 해서
열심히 달려갔어요;;;

귀중한 사료들과
순교자들의 유품
형구 등 3500여점 이상의 유물이 소장되어 있어
그 수나 규모면에서 한국 천주교회를 대표하는 박물관이라고 하는데
시간이 촉박해서 정말 눈으로 휙 볼수 밖에 없었어요;;;

5시에 문을 닫으니 가실분들은 좀 여유있게 가세요~
전 너무 아쉬웠어요

성당은 그리 크진 않더라구요
그런데 여기도 오래 보진 못했어요
문 닫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박물관이나 성당안은 정말 아주 짧은시간에 돌아봐서
조금 아쉬움이 남는곳이네요
나중에 여유있게 다시 가봐야 할거 같아요

그래도 야외는 여유있게 둘러볼수 있었어요
이 조각상 뒤를 보시면
정말 예전의 한강의 모습이 그대로 보이더라구요
논밭이 많이 있네요

뛰어 올라가느라 이런 경치는 내려오면서 천천히 구경했어요

십자가의 길도 잘 조성이 되어있었구요
그 옆으로 한강쪽으로 나가는 길도 잘되어 있더라구요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님의 동상^^

교황님도 뵙구요~

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이 건물에 들어가면

이렇게 성당의 모형도 있구요~

여기서 스탬프도 꽝~ 찍을수 있었어요~

주변경관도 너무 아름답고
한강 산책길도 있고
꼭 성지순례가 아니더라도
너무 멋진 곳이었어요~

못본게 너무 아쉬워 아무래도 이곳은 한번 더 가야 할거 같아요 ㅎㅎㅎ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성지순례 #04 왜고개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토정로 천주교 절두산 순교 성지 성당



성지순례 #05 절두산 순교성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저도 천주교인데 절두산은 한번도 안가봤어요.
어릴때는 좀 다녔던거 같은데...

언제 시간 나면 둘러 보러 다녀봐야겟네요

종교적색채빼고 그냥 산책만 해도
좋더라구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절두산... 슬픈 이름이였네요;;;
과거엔 참 상상도 못할 짓들을 많이도 저질렀어요
요즘에도 그런 인간들이 있긴 하지만요^^:;

그러게 말입니다
너무 슬픈이름이예요~~

어릴 때 가봤는데 많이 좋아진 듯 하네요.
양화진묘지랑 같은 곳이죠?
정보 감사합니다.

근처에 양화진묘지가 있네요~

요즘은 새단장들을 조금씩해서
몇년만 지나도 많이 바뀌는거 같아요~

간간히? 보이는 저 펼쳐진 책,모형은 어떤글이
적혀 있는지 궁금 하네요.
011C23D3-5938-4F50-84F6-7C8C704D7A32.jpeg

절두산성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씌여있어요~~

멋진곳인데 아픔이 있는곳이군요...ㅠㅠ

슬픈역사의 현장이지요~~

역시 한국은 가볼만한곳이 많아요.^^

맞아용 무궁무진하게 많더라구요 ㅎㅎㅎ

아이고,, 대원군이 그런짓을 했군요
나쁜 시키...

글쎄말입니다~~;;

천주교역사를 요즘 조금씩알아가는중인데
그렇더라구요~~

국내에서 성당 방문할때 마다 스탬프 찍어 가는 것이 특이하네요.^^

우리나라 성지가 잘정리되어있구요
신자들을 위한 성지순례책인데
일반인들도 많이들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아 그렇군요. 일반인들도 성지 순례책 많이 이용한다구요. 괜찮네요.

제가 드디어 오늘로 스팀잇 명성도 60 도달 했습니다. 제 포스팅 오셔서 축하 메시지도 남겨 주세요.

https://steemit.com/busy/@parisfoodhunter/parisfoodhunter-60--1544136401414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82 which ranks you at #1259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