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생활문화 - 커피상회 (문화역서울284)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남대문에서 국수도 먹고
호떡과 만두도 먹고
서울로 7017도 걷다보면
커피도 한잔 하고 싶고 그렇쥬~
근방에 좋은 커피숍도 많지만

여기까지 왔는데 전시하나 보고 가야쥬 ㅎㅎㅎ

도슨트 프로그램 들으시면
좀더 전시에 대한 이해가 높으실거 같아요
전 그냥 쉬엄쉬엄~ 아시쥬 제스똬일~ ㅎㅎㅎ

커피트리엔 이런것들이 전시되어있어요
이런 프리마 좀 먹어봤다 하시는분 손 ㅎㅎㅎ

추억돋는 마우병???들 ㅋㅋ
엄마가 겨울되면 꺼내놓던 마우병 ㅋㅋㅋㅋㅋ
마후병인가 아무튼 그런 이름으로들 불린적이 있쥬

이 컵이 입장권이예요~
1인1컵

군데군데 커피주는곳이 있어요
거기에 컵을 드리면 커피를 따라주십니다~
남대문에서 커피를 안마신데는 다 이유가~
제가 특히 좋아하는 매뉴팩트 커피가 지원?나온다고 해서
커피는 여기서 먹으려고 킵해뒀어요
핸드드립으로 내려서 주더라구요

추억의 장소로
이렇게 신청곡 받는곳도 있구요

다방의 역사가 기록된 방도 있고

커피콩이 가득한 방도 있고요~

한국최초의 사진관인 천연당 사진관입니다
해강 김규진 선생은
영친왕의 서필스승이기도 했던 그는 신 문물과 커피를 사랑했던 고종의 명을
받아 일본으로 사진유학을 떠나고
1900년부터 1990년까지 명맥을 이어오다가 사라진
천연당 사진관을 서울역 귀빈실에 설치하는 기념비적인 작업을 통해
그들의 시대를 경험해보고
관람객들로 하여금 금강산을 배경으로 직접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가셔서 가족사진 한장 찍으셔도 좋을거 같아요 ㅎㅎㅎ
애기들 이런데 기대서 백일사진 찍고 막 그랬잖아요
요즘은 천사날개달아주고 그러지만

커피를 수납하는 수납장도 있고요

기프트샵에서도 판매하는거 같았어요~

2층에도 이렇게 커피 주시는데가 있는데
여긴 메뉴가 몇개 더있었는데
정해진 시간에만 주시는거 같았어요
메뉴에 플랫화이트도 있더라구요

요래 앉아서 커피를 ㅎㅎ
촛대같은 모양이던데 컵에 딱 맞을거 같아서 올려봤어요

이렇게 영상으로 쏘는 커피집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렇게 옛날 다방도 나오고요

커피관련 전시니
자판기도 있어야쥬??

커피문화의 변천사를 볼수 있는 전시예요
특히 옛 서울역은 근현대의 상징적 공간이면서 대합실 티룸에서 본격적인
커피문화가 시작된
공적 장소이기도 하다고 하네요
2월 17일까지 열리니까
근처에 계신분들 한번 들러보세요~
향긋한 커피도 한잔하시고요

커피상회
윈터 커피클럽
2018.12.21 - 2019. 2.17




근현대생활문화 - 커피상회 (문화역서울284)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옛날에 보던 프리마 통이 ㅎㅎㅎ
커피향이 가득한 포스팅이네요~

예전에 저 통 없는집 없었던거 같아요 ㅎㅎㅎ

우와!! 서울역사인가요??
진짜 고등학교때 추억이 새록새록나네요!!!^^
감사해요 라떼님!! ㅎㅎ
좋은날되셔요~~^^

서울역사 맞아요
서울역사가 전시장으로 재탄생^^

구 서울역사에서 이런 전시를 하고 있군요.
도쿄역사도 서울역사랑 너무 똑같이 생겼더라구요.
즐겁고 건강한 한 해 보내세요!

도쿄역사도 저렇게 생겼나봐요
전 아직 도쿄를 못가봤네요 ㅎㅎㅎ

어릴적 저 프리마만 타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추억이 방울방울~!!

프리마만 먹는 사람 많았쥬 ㅎㅎ
전 우유를 안 좋아했어서 프리마도 안 먹었어요 ㅎㅎㅎ

커피 좋아하는데 정말 다양한 모습이 있군요 ^^ 한번 들러야겠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커피 좋아하시고
가까우시면 한번 가보세요

전시 내용이 좋더라구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97 which ranks you at #1149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59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3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8.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480.78
ETH 3045.78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