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10 마재성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오랜만에 성지순례 떠나보아요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이쥬..

예전에 한번 다녀온적은 있는데
이번엔 스탬프 찍으러 다시 갔어요 ㅎㅎㅎ

마재성지는
거룩한 부르심의 땅이자
성가정 성지로
한국 천주교회의 설립 주역들의 생활터전이자
가족 모두가 순교하고
시복 시성의 영예를 얻게 된 성지라고 합니다

아버지 정약종으로 부터 시작된
신앙이 두번의 대박해 속에서도 끊기지 않고
가족전체가 목숨으로 신앙을 증언하였다고 합니다

정약종은 다산정약용과는 형제지간이고
한국최초의 영세자이며
한국 천주교회 창설자 중의 한사람인 이승훈이
이들의 매형입니다

이곳은
정약종의 생가로
기와가 얹혀진 한옥성당이예요

내부가 너무 멋있었어요
한옥이라 그런지 바닥도 뜨끈뜨끈~

여기가 입구

입구 바로옆에 스탬프 찍는곳이 있더라구요
스탬프 찍어야쥬^^

저 마루에 걸터앉아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좋았어요
주말이라 엄청 추웠는데도 좋았어용~~~

십자가의 길도 보구요

맞은편 테이블에 앉아도 풍경이 좋더라구요~

성가정의 따뜻함을 담아가도록
소박하게 꾸며진 성가정동산 산책도 너무 좋았어요~


@greenlatte와 떠나는 성지순례~

성지순례 #01 명동 주교좌성당
성지순례 #02 서소문 순교성지
성지순례 #03 당고개 순교성지
성지순례 #04 왜고개
성지순례 #05 절두산 순교성지
성지순례 #06 옛 용산신학교 성당
성지순례 #07 새남터 순교성지
성지순례 #08 구산성지
성지순례 #09 아산공세리성당




성지순례 #10 마재성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li-li님이 greenlatt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li-li님의 [SLBC NEWS ROOM] #190212 Headline @dj-on-steem님의 뒤에서 뭐라도 하려고는 했었지

...90202 Headline gghite님의 "산티아고"
#190203 Headline greenlatte의 "귤칩 만들기"
#190204 Headline parandurume님의 저작권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와를 얹은 한옥성당은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조금 더 우리나라에 스며든 종교같아요~~

주변풍광이랑도 잘어울리고
내부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한옥성당 예쁘네요~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한옥성당 이쁘네요^^

너무 이쁘쥬??

네 요즘 성당보다 이쁜거같어요^^

한옥 성당 예쁘네요^^ 잘 보고 갑니다~

넵..감사합니다~~

이름이 특이해요 ~ 마재 성지
너무나 아름다운곳이네요 마음수양이 저절로 되겠어요!!

이름도 이쁘고
동네도 찬찬히 걷기 너무 좋았어요~
인생사진 찍을수 있는 능내역이 바로 뒤예요 ㅎㅎ

한옥 안에 천주교 물품이 있는 걸 보니 느낌이 새롭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한옥성당이 웬지 더 정감이 있고 좋더라구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69 which ranks you at #1092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