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서 군산으로 #07 - 근대역사박물관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군산에 가면 가볼만한 곳이
여기 근대역사박물관이예요

어르신들과 애기들은 무료구요 ㅎㅎ
전 돈내고 들어갔어요~

오천원 이상 입장료를 내서 그런지
군산사랑 상품권을 주시더라구요
군산어디서나 사용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점심먹을때 쓰려고 했는데 까먹고 못썼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은가마가 귀여워서?? 보니
장례식때 신주를 모시는 작은 가마더라구요

군산은 역사의 도시쥬...ㅎㅎ
이렇게 곳곳에 그림이 있어서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1930년 시간여행속으로~~

그 옛날 작은 점방같아요

고무신도 좀 사신어야 하고요
고무신에 나이키 마크 그려서 신는거 어디서 본거 같은디..ㅋㅋ
요즘 놀러가면 일부러라도 한번씩 사신고 그러더라구요
고무신에 무늬 들어간거도 시장가면 팔아요
저도 한번 신어봤는데
맨발인가 신발인가
땅의 기운이 다 느껴져서 발이 겁나게 아프던데
옛날엔 어떻게들 신고다니셨는지~

술도 좀 담궈서 파시고요

저런 자전거에 날라야 제맛이쥬..

전통저울??
이거 맞추기 엄청 힘들던데
잘하시는분들은 또 잘하시더라구요
수평을 아주 잘 맞춰야 합니다

옛날 학교에 벤또는 난로위에 올려두고
풍금도 좀 쳐주고요 ㅎㅎ
풍금 한대 갖고싶네요...피아노를 못친다는게 함정

옛날엔 저렇게 교실이 빼곡
요즘 초등학교 한반에 20명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옛날엔 막 6,70명? ㅋㅋㅋㅋㅋㅋㅋ

열차시간표도 귀엽고요

옛날역사가 이렇게 미니어처로 재현되어 있었어요

옛날 군산의 모습도 ^^

근현대 문화유산인
군산 어청도 등대도 로비에 전시되어 있었어요
근대기에 조성된 대표적인 등대로서 최초 건립당시의 형태를 잘 간직하고
있어 2008년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근처에 교복빌려주는곳도 있나봐요
교복입고 여기와서 사진찍으면 진짜 그시대로 돌아간듯 하겠쥬~
군산에 가면 꼭 가보실만한곳이니까
꼭 들려보세요~




전주에서 군산으로 #07 - 근대역사박물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나도한국에서 검정고무신 팔았는대 설 추석에는 고무신이 엄청 팔렸는데.ㅎㅎ

군산은 볼거리 먹을거리 많은 곳중 하나예요^^

먹을거리는 잘 못찾겠더라구요
맛집은 줄이 너무 길고;;;;;;;;

독거노인... 저도 가면 무료입장인가요? ㅋㅋㅋㅋㅋㅋ
까만 고무신~ 저도 신어봤는데... 오해하지 마세요! 저 아직 젊어요~ ㅎㅎ

전 하얀고무신을 신어봤쥬...ㅋㅋㅋㅋㅋㅋㅋㅋ
독거노인님은 아직 한참 더 돈을 내셔야 합니다!!!!!!!! ㅎㅎㅎ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해주네요.
오르간 연주에 맞춰 학교종이 땡땡땡 한번 부르고 싶습니다.ㅋㅋ

풍금에는 젓가락 행진곡도 잘 어울리쥬 ㅎㅎㅎ

크~~+_+ 잘보았오욤 ㅋㅋㅋ

캄사합니다 ㅎㅎㅎ

주말 농장할때 고무신 신었었는데 진짜 편하더라구요~ ^^

흙에선 좋은데
돌길은 죽음이쥬 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군산은 옛것과 요즘 것이 잘 조화된 도시더라구요.
이런 것이 있으니 더 군산을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군산 저도 좋아해요
벌써 3번째 방문 ㅎㅎㅎ

군산이 의외로 볼곳이 많더라구요^^
행복한하루보내세요~~^^

행복한 하루하루 ~~ ㅎ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100년도 못사는거 행복해야되는거 아녀요?? ㅎㅎ
오늘은 더 행복한 하루되세요 ㅎㅎㅎ

군산이 의외로 볼곳과 먹러리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볼거리가 한곳에 거의 몰려있어서
더 보기 좋더라구요
이동시간이 거의 없어서^^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01.11
ETH 3576.21
USDT 1.00
SBD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