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당일로 떠난 우정여행 #01 서산 해미읍성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여행기가 밀려서 빠르게 돌아왔어요 ㅎㅎㅎ

어느날 친구와 얘기하다가
제가 평일에 하루 쉬게 됬는데
마침 같이 쉴수 있다고 해서 급 진행된 여행이예요
매달 만나도 반나절 점심먹고 커피마시고 정도지
여행한번 제대로 못가봐서
우리 어디라도 떠나보자 하고
여행지를 물색했는데
당일여행 버스패키지로 알아보니
평일이라 모객이 잘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차를 가져가기로했어요
죙일 운전은 좀 자신이 없긴 했는데(졸릴까봐요 ㅎㅎ)
주말에도 일해서 여행도 잘 못가는 친구와
함께 하는 오랜만의 여행이기에 제한몸 희생하기로 합니다
날 잠들게 하면 안된다는 미션을 주고요

마침 다른 친구도 시간이 된다고 해서
아침일찍 여자사람 3명이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납니다^^

장소는 서산, 당진으로 정했어요
오가는 왕복시간이 1시간 반정도로 적당하고
볼거리 먹거리도 많아보여서요~

영자언니 휴게소 맛집을 검색하니
서산휴게소도 마침 나오길래
아침은 서산휴게소에서 먹었어요

어리굴젓 백반과

사과돈까스^^
요 두개가 베스트 메뉴길래
두개로 셋이서 나눠먹었어요
앞으로 먹을게 많을거 같아서요 ㅎㅎㅎ

어리굴젓 백반도 맛있었는데
역시 젓갈은 짜네요~
굴철이었으면 더 맛있었을거 같아요

제가 운전겸 가이드^^
한 열군데 찝어놓고
의식의 흐름대로 또 가보는겁니다 ㅎㅎㅎ

첫번째 행선지는
해미읍성^^

해미읍성은 충남 서산시에 있는 옛 읍성으로
조선시대 건축된 성 중에서 보존상태가 상당히
양호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천주교 박해로 처형당한 천주교 순교 성지중의
한곳이기도 합니다

너른 마당이 펼쳐져있는데
너무 시원해 보였어요

오래된 나무도 보수를 했네요
튼튼하게 자라렴~

천주교 박해당시 관아가 있던 해미음성으로
신자들이 많이 잡혀와서 고문받고 죽음을 당했다고 해요
아픈역사가 가득한 곳이더라구요

뜬금 화장실 ㅎㅎㅎ
옛날 화장실만 보면 깝깝하고 그르네요

평일인데도 나와서 뛰노는 아이들 많았어요
마당이 넓어서 너무 시원해 보이고 좋더라구요

열띈 회의중이시네요

뒷산의 나무도 좋고~
뒷산 산책길도 좋아보였지만
전 힘들어서 패스 ㅎㅎ

드라마 촬영지더라구요

나올만 하쥬??

담벼락에 핀 꽃들도 너무 이뻤어요~

학생들이 스탬프 찍고 있길래
저도 사무실 가서 하나 얻어서
찍었어요
서산 9경중 산이 절반이라
전 못가겠지만 말이예요
산은 너무 힘들어서 못가요 ㅎㅎㅎ

출근시간에 맞춰 출발해서 그런지
차가 좀 막히고
제가 길을 잘못들어서 좀 돌고
이래저래
도착시간이 조금 딜레이 되서
얼른 얼른 움직여야 제가 가고자 하는곳을
다 갈수 있을거 같아서
이정도 둘러보고 바로 다음코스로 갑니다 ㅎㅎ




친구들과 당일로 떠난 우정여행 #01 서산 해미읍성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얼마전에 원주 다녀오고, 이번엔 서산? ㅎㅎ 잘 다니시네요^^
해미읍성은 스팀잇에도 가끔 올라온 곳이네요^^
친구와 여행가본게 언제인지... 부럽네요!

네 어쩌다보니 이렇게 되서
밀린여행기가 많아졌어요 ㅎㅎㅎ

저도 친구랑은 꽤 오랜만에 다녀온거 같아요
담에 또 가고 싶더라구요
재미있었어요^^

오~ 저도 서산 해미읍성 한번 가봤어요. 앞에 시장 있는곳이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시장 있더라구요
시장이나 먹거리 정보는 잘 모르고 갔는데
거기서 심봤쥬 ㅎㅎㅎ

일정을 보니 바쁘셨겠어요.

눈썹을 휘날리며 열심히 다녀봤습니다 ㅎㅎㅎ

푸세식 화장실..ㅎㅎ 너무 디테일한데요

옛날엔 진짜 못살았을거 같아요
지금 살고있는거에 감사하고 있어요 ㅎㅎㅎ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31 which ranks you at #1795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2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817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