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기] 치앙마이 대학교 축제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위 사진이 치앙마이 대학로! 입니다. 한국과는 많이 다르죠?
치앙마이대학은 태국내 랭킹3위로 태국판 고대,연대?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교복들이 보이시죠? 태국은 대학생들이 교복을 입어야합니다. 한국이나 다른 국가들에서는 상상도 못하죠. 고등학교이후로 교복을 입을일이 없으니 말이죠 ㅎ.

치앙마이 대학교에는 학부(Faculty) 건물마다 두마리의 개가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까먹었는데 보호? 차원이었던것 같습니다. 아주 순하고 짓지도 않습니다. 두마리가 항상 꼭 붙어다니는게 ㅎ 정말 다정해 보였습니다.

운이좋게 제가 치앙마이 대학에 놀러간날 연중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일년에 한번 치앙마이대학교 학생들이 약 6명씩 어깨동무를 하고 산 정상까지 올라가는데요, 편도 4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중간에 탈진증상을 보이는 학생들도 여럿 있다고 합니다.

외국인 교환학생, 교수들까지도 특별한 일이 없는이상 모두 참석하는데요, 20kg배낭만 매면 한국 군인들의 행군을 연상케 하였습니다.

학생들을 모두 보내고 잔디에 앉아 쉬고 있으니 어느덧 해가 저물었습니다. 야경 참 아름다웠어요. 마음이 평온해지고 멍~ 하니 하늘만 바라보았습니다.

때로는 우리 뇌(Brain)가 멍~ 하니 쉬는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여러분도 시간나시면 멍~ 때리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ㅎ.

아래는 그다음날 치앙마이 대학로를 다시 찾았을때 길거리 음식?의 종결지 를 발견하였습니다. 주로 치앙마이 대학교 학생들인데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사를 해서 그런지 안그래도 저렴한 물가에 정말 가격이 말도 안되게 낮았습니다.

치앙마이 대학, 한국과는 또다른 대학교 느낌! 전혀 거부감이 없었고 평온함을 주는 대학 풍경이었ㅅ브니다.


여행지 정보
● 태국 치앙마이 Mueang Chiang Mai District, ต.สุเทพ ถนนห้วยแก้ว 치앙마이대학



[태국 여행기] 치앙마이 대학교 축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곧 설악산 올라가는데 가장 짧은 코스와 비슷한 거리군요. 신기한 문화네요. :)

네 ㅎㅎ1년간 화이팅하자는 의미라고 합니다!

치앙마이가 참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한달살이 해보려고 생각중이네요 ㅎㅎ

와우 좋은 생각이십니다. 너무 좋죠. 저도 곧있으면 치앙마이 세번째 여행 하게 생겼습니다.

와 제가 다 설레네요 ^-^

항상 여행 준비기간동안이 가장 설레이고 좋은것 같습니다~ ㅎ

한달살이 부럽습니다 ㅎㅎ

대학생들이 교복입는 건 처음 알았네요.

넵 태국은 대학생들도 교복을!! ㅎㅎ

Congratulations @jyinves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resentamos el Ranking de SteemitBoard
Introducing SteemitBoard Ranking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치앙마이 대학교 축제도 참가하시고!! 완전 이색여행인데요? (축제가 족 빡세보입니다.ㅋ) 앞으로도 이색여행기 많이 공유해주세요 ^^

신선한 경험이었어요. 땡큐 트립스팀!

교복에 대학가가 참 소박하네요
우리나라는 술집으로 점령 되어 있는데^^:
태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스팀 고래의 꿈.jpg

넵! 훨씬 건전한? 느낌 입니다 ㅎ

다른 나라 축제 구경이라니 신선한 경험하고 오셨네요 ㅎㅎ그나저나 대학생인데 교복이라니...ㅠㅠ

그러게 말입니다! ㅎ 4년동안 교복입고 다니라뇨..

치앙마이 살 때 생각나네요 ㅎㅎ 치앙마이대학이랑 멀지 않은데서 살았었거든요. 치앙마이대 학생들 자부심 완전 뿜뿜이잖아요 ㅎㅎ

오... 치앙마이 사셨었군요... 저도 시간만 많으면 한 일년정도 여기 있고 싶네요

치앙마이!! 제가 너무나 사랑하는 태국의 도시입니다 ㅎㅎㅎ 여기서 들어가는 빠이도 너무 좋고요 ㅎㅎㅎ 치앙마이 친구들과 즐겁게 놀았던 추억이 떠오르는데, 참 재밌는 게 많은 도시이죠 ㅎㅎㅎ

오호 역시 치앙마이 좋아하시는분들이 많군요. 저도 그중 하나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