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의 나홀로 유럽여행기 #3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계속해서 이어 나가려던 여행기를 두달 전에 쓰고는 까먹어버렸다. 아마 당시 업데이트로 인해 스팀 블록체인이 잠시 멈추면서 망각해버린 듯..

독일 땅을 처음 밟고 처음으로 느껴지는 것은 바로 공기였다. 프랑크푸르트 도심과 그 인근의 공기가 독일 내에서는 나쁜 편에 속한다고 하지만 수많은 차들과 트램이 엉켜있는 중앙역 앞에서도 FRESH함을 느낄 수 있었다.

마인 강변을 따라 걷다가 수다 떨며 조깅하는 부부들과 자전거를 타며 운동하는 몇몇 젊은이들을 마주쳤다. 그리고 오리들.. 대화(?)를 시도해보려고 했으나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가 버린다.

강변을 따라 뢰머 광장(Römer)이 있는 구시가지(Altstadt) 쪽으로 걸었다. 근처에 괴테의 생가도 있고 역사적으로 뜻 깊은 건물들이 많은 곳이지만 현역 시절 이곳에서 우승 세레머니를 했다는 차붐의 말씀이 가장 먼저 떠올랐다. 축구의 역사

뒤늦게 보니 정작 중요한 광장 사진은 사라졌고 그 주변 건축물로 추정되는 위 사진만 남아있었다. 처음이자 마지막이였던 날씨가 엄청 좋은 독일

그새 흐려지고 해가 지면서 비가 조금씩.. 남쪽의 분위기는 어떤가 궁금하기도 하고 괜찮은 학센맛집이 있다고 하길래 배에 기름칠도 할 겸 강을 건너 남쪽으로 내려와 보았다.

중앙역을 비롯하여 주요시설 등이 있는 북쪽과는 달리 남쪽은 비교적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였다. 북쪽에선 무수히 늘어선 상점들과 행정기관,은행,박물관 등을 자주 볼 수 있었다면 이곳에선 개인 주택,놀이터,학교나 유치원들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다.

특별히 무언가를 한 것은 없었다

그저 프랑크푸르트의 현재와 분위기를 느끼고 싶었다

오리들과의 교감에 성공했다면 더 좋았을텐데^^;



여행지 정보
● Unter der Friedensbrücke, Frankfurt, Germany



고등학생의 나홀로 유럽여행기 #3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홀로 유럽 여행이라... 멋지네요^^

좋은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오리와 교감은 어렵져 ㅋㅋ 한국 오리들도 잘 놀램.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타 지역 오리들과는 성공ㅋㅋㅋ

저는 눈만 마주쳐도 오리 친구들이 자꾸 놀라고 도망쳐서
일부러 안 쳐다보고 멀찍이 떨어져 주는데요. ㅋㅋㅋ
가능한 거였군요. ㅋㅋㅋ 성공 멋집니다. ㅋㅋㅋ

그 전 여행기도 보고 와야겠어요
그분들은 왜 피했을까요

거기에 있던 친구들은 낯가림이 심했나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trips.teem입니다. 안그래도 요즘 안올려주셔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돌아오셔서 좋네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많이 많이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_+

짱짱맨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일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응원 감사합니닷

프랑크푸르트에서 여유로운 시간 보내셨군요
멋지네요 ^^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ㅎㅎ

용기가 대단하세요~

1,2편까지 후딱 읽고 왔어요 ㅎㅎㅎ
풀보팅 하고 갑니다~

풀보팅 감사드립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몬에 빠져있단 증거입니다.
궁금했는데 이제야 올려주시다니 ㅎㅎㅎ

스몬이 이렇게나 무서운 것인줄 몰랐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짱짱맨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