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금을 찾아 떠나는 "화암동굴" 탐험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금"을 찾기 위해 동굴탐험을 하러 갔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금"을 찾으러 동굴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위험하니까 저를 잘 따라오셔야 해요!

지금도 동굴 벽에 박힌 "금"을 발견할 수 있는
총 길이 1,800m가 넘는 거대한
동굴의 이름은 "화암동굴"입니다.



유튜브로도 영상을 정성껏 준비했으니~
한 번씩 봐주시고 구독도 좀 부탁드립니다!

"화암동굴" 입구산 중턱에 있기 때문에
빠르고 편하게 가려면 모노레일을 이용해야 합니다.

모노레일2,000원 정도 하고
내부는 요렇게 귀엽게 생겼어요!

하지만 걸어서 올라가도 됩니다!
700m 정도 올라가면 되는데~
숨은 좀 차지만 올라가며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저 멀리 모노레일이 저를 추월하여 앞질러 가네요~

열심히 걸어 올라가다 보면
"화암동굴" 입구보다 출구를 먼저 발견하게 됩니다.
동굴이 위에서 아래로 파여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화암동굴 안에서 공포체험도 가능한데
지정된 날에 예약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동굴에서 공포체험을 하면
더위싹! 가실 거 같네요~

역시 정선하면 "정선 아리랑"이죠!
공연도 많이 하는 것 같네요~

헉! 헉! 헉!

드디어 "화암동굴"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입장료성인 5,000원

자~

그럼 "금"을 찾아서 동굴탐험을 시작해 볼까요?

동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마치 냉장고 문을 연 듯, 선선한 기운이 을 감쌉니다.

동굴 속 온도14도이고~
습도96.4%네요~
이산화탄소549?

광부 아저씨들이 금맥을 찾기 위해
열심히 삽질하고 계시네요~

인형들이 마치 로봇처럼 움직이며 도 하므로
진짜 사람을 보는 듯합니다.

금맥을 찾아 들어가는 방향을 정하기 위해
측량을 하고 있네요~

인형들이 자기들끼리 대화도 하고
농담 따먹기도 하니까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어떤 익살스러운 농담 따먹기를 하는지는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맥발견하면 암석에서 "금"을 떼어내기 위해
이렇게 착암기를 사용하여 동굴 벽구멍을 뚫습니다.

이렇게 실제로 동굴 벽을 뚫어볼 수 있는
체험장도 있어요!

제가 직접 체험해보니까~
착암기 진동이 엄청나게 세서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리고는 구멍동굴 벽화약을 집어넣고 폭파를 하죠~

3

2

1

뻥~


화약이 터지고 금광석분리되면
이렇게 주워담아 광차에 실어서
동굴 밖으로 끄집어내는 겁니다!

금광석을 실어서 나오는
마냥 즐겁기만 합니다.

어깨춤이 절로 나오네요!

하지만 광산에서는
즐거운 일만 있는 건 아닙니다

때로는 곡예를 하듯 높은 곳에서
위험한 작업을 해야 하기도 하고~

갱도를 만들고 광차를 굴리기 위해
힘든 작업연속해야 했죠!

보이시죠?

저런 줄사다리 하나에 의지하여
깎아지른 듯한 동굴 벽을 오르고 내려야 했어요!
그것도 무거운 금광석을 짊어지고요!

사실 팔, 다리 건강한 저도
관람객을 위해 동굴 안에 설치된 계단으로
이동하는 것도 엄청나게 위험하고 힘들었는데~

그 시대에는 저런 계단도 없었을 테니
얼마나 힘들고 무서웠을까요?

동굴 속에서는 이렇게 폭포가 곳곳에 떨어지는데
정말 신비롭습니다.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마치 동굴이 무너져 내리기라도 한 듯
흔들리는 갱도를 지나치고 나니~
(유튜브 영상 참조)
드디어 중간 휴식장소가 나왔습니다.

광부 아저씨들도 잠시 휴식을 취하고 계시네요~
담배도 피우고 도 마시며 한숨을 돌립니다.

광산 안에 설치한 굼막에서는
이렇게 도시락도 먹구요~

총각김치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소박한 도시락이지만 꿀맛일 것 같습니다.

즐거워하는 광부들의 표정을 보니까
제가 다 흐뭇해지네요~

광부 아저씨들도 휴식을 취하고 계시니까~
우리도 중간 휴식처에서 잠시 쉬어가야겠죠?

중간 휴식처에는 이렇게 포토존설치되어 있구요!
도깨비 가족이 참 귀엽네요~

그리고 이렇게 동굴 속 "작은 사진관"도 있습니다.

어릴 적 이 근방에 사셨던 분들은
옛 추억이 물씬 날 것 같더라구요~

엇!

잠시 쉬다 보니 광부 아저씨들이 휴식을 끝내고~
다시 을 시작하셨습니다.

우리도 다시 금을 찾아서 떠나 볼까요?

무브~ 무브~ 무브~

와~~~ 금이다!

금광맥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어디? 어디?

잘 안 보이신다고요?

자~ 이제 잘 보이시죠?

번쩍번쩍하고 누리끼리한 게
진짜 "금"입니다! !

☞2편에서 계속~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동굴길 12-8

관련 링크
http://www.jsimc.or.kr/html/5tour/2tour1.php


[강원도 여행] 금을 찾아 떠나는 "화암동굴" 탐험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와우 .금을 가져올수없어요,어떵게 산뒤로돌아 맛굴을 뚤울까요?

ㅋㅋㅋ
금을 가져오려면 암석을 뜯어내야하는데
뜯어내려면 다이나마이트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아주 재밌어보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고맙습니다~
재미있는 탐험이었어요!

가볼만한 곳이네요.

네~ 둥굴 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엄청 신비로운 경험이 되는 곳입니다~

신선한 여행지군요~^^디클릭도 응원합니다~ㅎ

신선하면서도 신비스럽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었습니다~

정성이 가득담긴 포수팅입니다
제가 진짜 다녀온 느낌이 드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영상을 최대한 1인칭 시점에서
간접경험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와 뭔가 볼거리가 많네요. ^^

네~
워낙 동굴이 넓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을 꼼꼼하게 찍으셨네요^^
덕분에 동굴 탐험을 하고 나온 기분이에요~
울나라도 곳곳에 볼거리가 많네요 :)

고맙습니다~
우리나라가 사실 볼거리는 많은 편이죠~

오, 재밌는 곳이네요 ;)

재미있으면서도 가슴 아픈 곳이죠!

맛깔 난 스토리텔링 덕분에 읽는 내내
흥미가 더 해졌답니다!!
정성 가득한 포스팅 오늘도 잘봤습니당~^^

고맙습니다~
제 의도를 알아주시는 분이 생겨나는 것 같아서
기분이가 좋네요~ ㅎㅎ

제 트립스팀은 여행기의 탈을 쓴 수필?입니다~ ㅎㅎ
글쓰는 서브파티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887.21
ETH 3581.98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