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5]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 물의 궁전 (Water Castle)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의 따만사리/워터캐슬을 소개합니다.

저도 처음엔 이 두 이름이 다른 곳을 지칭하는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같은 곳, 다른 이름이더군요.

족자카르타 크라톤 궁전에서 15분 이상을 걸었어요.
지도를 따라 걷다 보니 본의아니게 조금 헤맸던...

열대지역임을 알려주는 듯 거대한 나무와, 그 아래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는 마차.
한 번쯤 타봐야지 하면서도 저런 관광용(?)은 잘 안 타지게 되네요.

다 도착인줄 알았더니, 하얀 벽들을 따라 5분 정도를 더 걸었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물의 궁전
용이 아닌 뱀 두마리를 반겨주네요.

여기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티켓을 따로 구입했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줄 것을 왜 굳이 표를 따로 파는지.
그냥 입장료에 포함해도 될 것을 말이지요.

뱀문을 지나 계단을 내려가니 펼쳐진 이 곳, 물의 궁전

역시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소개하는 글에서 보았던 딱 이 사진~
이 모습이 너무 이뻐보여서 오게 되었지요.

세월의 흔적을 지울 순 없지만, 그래도 예쁜 곳이였습니다.
유럽풍의 건물 양식에 새하얀 수영장
예전 술탄의 후궁들이 직접 수영을 하거나 목욕을 하던 그때에는 이보다 더 아름다웠겠지요?

동양과 유럽이 한데 섞여 있는 듯도 합니다.

예전에 술탄이 이 곳에서 수영하는 여인들, 후궁들을 보면서 맘에 드는 사람을 고르기도 했다네요.
후훗~
(어디 괜찮은 남자 없나~)

관광 소개글에 있는 딱 그 각도인 듯 해요.
화려하거나 크진 않지만, 뭔가 이쁘다라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수영장 뒤켠에 있는 벽
화려하고 이쁜 이 곳의 원래 용도는 모르겠으나, 지금은 관광객들의 포토존이 된 듯 했어요.

물의 궁전을 나오니 이런 저런 가게들이 늘어서 있었어요.
아마도 원래는 사람들이 살던 집들이였겠지요?
어느 가게에서 만들어 놓은 주렁주렁 화분들~

나무가 이쁜 집과

그래피티(그림)으로 꾸며진 집들
인도네시아는 어디를 가든 그래피티가 정말 많았어요.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 걸까요?

또 제가 좋아하는 꽃나무네요.
늘 가짜 꽃만 보다가 이렇게 나무와 함께 살아있는 꽃을 보니 너무 좋았어요.

소소한 사진 하나하나가 너무 그림 같았던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의 물의 궁전이였습니다.




[트립스팀#5]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 물의 궁전 (Water Castle)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번영했던 시절에 화려했던 모습은 사라지고 세월의 흔적만 남아있는 지금의 물의 궁전이라고 생각하니 조금은 쓸쓸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남아있는 시설들은 여전히 아름다운채 여행객을 반겨주는 것 같네요~^^

흥미로운 여행기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감사합니다.

복직전에 여행다녀오신 건 정말 잘 하신 일 같네요!!! 일하시면서 스트레스 받을때 다시 꺼내 보시면 좀 스트레스가.... 더 쌓이려나요?ㅠㅠㅋㅋㅋㅋ

여행은 일하는 자들이 떠나야 더 즐길 수 있는 듯..
배고파야 음식이 더 맛난 것 처럼~
그래서 생각보다 여행을 많이 못 했지만, 그래도 좋은 시간이였어요~ ㅎㅎ
이제는 현실 적응~ 허허허허~

대신 우리에겐 쏘주가 있잖아요!!!ㅋㅋㅋ

아... 허공에 뿌리내린 저 나무들...

표현이 멋지신데요? ^^

자카르타에도 물의 궁전이 있군요 ㅎㅎ 복직전 휴가 제대로 즐기고 오신 것 같습니다

물의 궁전 멋지네요~ 동양적인 아름다움도 있구요~^^

ㅎㅎ 멋진 남자가 안보였나요?!

동양적인 요소가 가미된 궁전이 너무 멋진데요!!!

지금은 수영을 할 정도로 깨끗한진 모르겠지만..
무튼 예쁜 옷을 입고 수영하는 상상만 해 보았지요~

수영장은 해설이 곁들여지니 달라보이네요.^^;

와 물의 궁전!!! 제가 저기서 술탄이 되어보고 싶네요 흐흐히히히헤헤
인도네시아 가고 싶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