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에 수를 놓은 듯한 금수산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금수산은 월악산국립공원지구에 속해 있으며 산림청이 지정한 100대명산 13번째이다. 국립공원이라 관리는 잘해놓았습니다. 금수산 안내도에 표기되어 있는 금수산의 유래를 알아봅니다.

금수산의 유래(안내도에서 퍼옴)
금수산은 단양에서 서북쪽으로 약 20km지점인 적성면 상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1,016m의 주봉에 오르면 남서로 남한강의 충주호가 그림처럼 휘감아 돌고, 동쪽으로는 소백산, 남쪽으로는 월악산과 말목산의 깍아지른 듯한 암벽을 비롯 충주호의 비경이 어우러져 천하의 절경을 이루고 있다.

금수산은 본래 백암산이었으나 퇴계 이황선생이 단양군수로 재임하시던 시절 각양각색으로 물들어 있는 단풍의 절경이 마치 한폭의 비단에 수를 놓은 것 같다하여 금수산으로 명명하였다.

금수산의 형상은 마치 여인이 누워 있는 것처럼 머리를 비롯한 이목구비가 뚜렷하며 계절별로 각기 다른 절경을 자아내고 있으며, 특히 여자의 기근이 강하여 남자는 단명한다는 유래에 따라 남근석이 설치된 이곳 품달촌에서 신혼부부가 초야를 이루면 귀한 아들을 낳고 득남하지 못한 여인은 남근석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치성을 드리면 아기를 낳는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으며 조선말 남근석이 파손되었던 것을 2001년 돌고 나무로 남근석 공원이 복원되어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10월 셋째주에는 금수산 감골 단풍 축제가 개최되어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고 전국의 많은 등산객이 참여하여 산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이오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많은 문헌의 오류를 수정, 정성스럽게 다국어 버전의 디지털 문서로 출간하였습니다.

3·1 독립선언서 바로가기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하며, 참여에 감사를 드립니다.

방문감사드립니다.

방금 제가 본건 ..민망함?^^* 부끄

조금은 그런면도 있지만 예술작품입니다.

Hi @kyju!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32 which ranks you at #1132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방문 감사드립니다.

금수산..구경 잘하고 갑니다.

이맘때면 멋진 상고대가 있어야 하는데 올해는 눈이 안와서 어렵습니다.

와우~ 저기에서 캠핑하면 멋질 것 같아요~

일부는 텐트를 치신분이 계시더군요.

멋~ 집니다.^^

감사합니다. 멋쟁이님....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572.53
ETH 2995.53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