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 생가터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익산여행을 하면서 익산은 왕궁터 토성등 많은 유물들이 산재해 있는데요..
특히 익산에서 유명한 인물이 서동요의 서동이잖아요..
이 서동의 생가터가 있다고 해서 일부러 들려 보았습니다.

이곳에 들려 보니..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생가터가 여기가 맞긴 한가 봅니다.

일단 볼만한것은 없다는 결론이고요..

이거 하나 있네요..
서동생가터 임시조성안내~~
이 안내문이 모든걸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지역근처에 저수지가 있고요..

저수지로 뻗은 나무가 운치있어 보입니다.

주변의 비석이 있길래 가보았는데요..

문화재 수호탑이었네요..
2022년까지 생가터 복원을 한다고 적혀 있네요..
그이후에 상당히 멋질거라고 기대하면서..
여행을 마쳤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금마면 서고도리 383-1



서동 생가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재 잘 보존하즈앙~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행복한 ♥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감사합니다.

서동이라면 백제 무왕, 서동 말이죠? 선화공주랑 썸이 있는 ㅎㅎㅎ
무왕 뜻대로만 되었더라면 삼국은 백제와 고구려의 통합으로 만주까지 우리땅이 될수도 있었을텐데요. ㅎㅎ

백제 무왕 맞습니다. 선화공주도 맞고요.. 서동요로 유명하죠...

서동 생가터도 복원 작업이 진행 중이군요. 좋은 활동들이 있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

서동 생가터인데 아직은 볼게 없어서 아쉽네요..

이곳에 서동요의 주인공 백제무왕의 생가터라는 거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