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류성당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전라북도 김제에서 그래도 유명한 성당이 수류성당입니다.
예전 영화 보리울의 여름에 나온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전주의 전동성당과 함께 전라북도에서 가장먼저 설립된 성당이라고 합니다.

일단와서 보는 전경은 이렇고요..

성당의 모습입니다.
아래 주차장에서 본 모습입니다.

이제 계단으로 올라가봐야죠..

성당옆에 빈공터가 나오네요..

이런 휴식시설도 갖추고 있어서 쉴수 있네요..

성당의 역사를 볼수 있나 봅니다.


이렇게 둘러볼수 있는 곳이네요..

구경한번 와서 보고 갈만한 곳이네요..
이성당은 육이오때 소실되었다가 재건 된거라고합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김제시 금산면 천주교 수류 성당



수류성당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기억해둘만 하네요.

네 방문 감사합니다.

음...재건된 성당이군요..

저도 나중에 안 사실입니다.

지나면서 볼만하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07.27
ETH 3219.0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