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부산 금정산에 위치한 범어사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부산이란 지역이 그동안 제가 알고 있던것보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지역인듯 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곳이 관광을 하기 위해 잘 되어 있네요.

명절 연휴에 부산 여행을 다녀오기로 하고 아내와 함께 무작정 떠났습니다.
부산에 도착한 후 첫번째로 방문한 곳이 '범어사' 입니다.

부산 금정산에 위치한 범어사는 신라 제30대 문무왕 18년(678년)에 의상대사가 화엄십찰 가운데 하나로 창건했다.[1] <신증동국여지승람>에는 금빛나는 물고기가 하늘에서 내려와 우물에서 놀았다고 해서 산 이름이 금정산(金井山)이고 그곳에 사찰을 지어 범어사(梵魚寺)를 건립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해인사, 통도사와 함께 영남의 3대 사찰로 불리며, 특히 선불교의 전통이 강해서 선찰대본산이라 불린다.
<출처 : 위키백과>

동대구터미널에서 출발했는데, 대구를 떠난지도 오래되었고 명절 때 또는 몇 달에 한번씩 들리곤 하니 이번에 처음으로 동대구 터미널을 방문했더니 환승센터가 건립되어 예전과 많이 달라졌더군요. 우등버스를 타고 부산으로 출발했습니다


대구에서 부산으로 고속버스를 타고 부산고속버스 터미널에 내리면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가볼만한 곳이 범어사네요.

부산 고속버스터미널을 나오면 바로 시내버스를 탈 수 있는데, 90번 버스를 타면 범어사에 내려줍니다. 대부분 자가용을 이용해서 다니는지 범어사로 가는 버스 내부는 한산했습니다.

터미널에서 범어사로 가는 버스도 90번이 유일한 버스인 것 같고, 범어사 버스정거장에 오는 버스도 90번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범어사 정거장에 표시된 도착버스가 90번 하나밖에 없네요

버스하차 후 범어사로 올라가는 길 왼쪽에 하천이 있었습니다.
사람 이름인듯한데 큰 바위에 한자들이 새겨져 있더군요. 바닥에 놓여져있는 바위에 새겨진 것들인데 이 곳뿐만이 아니라 언젠가 다른 곳에서도 이런걸 본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새겨진 것이 이름이라면, 아마도 옛날 어느 시대의 누군가가 자신의 흔적을 영원히 남겨놓고 싶어 새겨둔 것이지 않나 싶습니다.

대웅전으로 올라가는 길에 사천왕문을 거쳐서 올라가게 됩니다.
사천왕 4명이 각각 다른 포즈로 취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의미를 내포하는 것으로 각 동상의 하단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 중 사천왕 중 하나가 눈에 띄었습니다. 한손에는 용을, 다른 한손에는 여의주를 들고서 왼발로 누군가를 밟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웅전으로 들어서니, 앞뜰이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제가 사찰을 자주 다녀보진 못했지만 규모가 상당히 큰 곳이지 않나 싶습니다. 방문한 시기가 구정 전날이었는데, 제법 많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사람들 지나다니지 않는 타이밍에 사진 찍느라 마당에 서서 한동안 기다렸습니다.

이런한 큰 절이 위치한 곳의 자연경관이 참 멋진 곳에 위치해있다고 생각됩니다. 자연경관이 멋진 곳에 절을 짓는 것인지, 자연경관이 멋진 곳의 절만 남아있는 것인지. 특히 이곳은 큰 바위들이 많고, 물이 많이 흐르는 곳이었습니다. 사찰 내부에 약수터도 있어서 방문한 분들이 목을 축일수도 있습니다.

사찰을 한번 다 둘러보고 내려갈 때는 올라올 때와는 다른 길로 내려갔습니다. 내려가는 길에 우측으로 대나무 숲도 보이고, 큰 사이즈의 오래된 고목도 보입니다.

아내의 제안으로 내려가는 길은 버스타지 않고 걸어서 내려갔습니다. 내려가다보니 버스타고 올라올때 지나쳤던 시내가 보여 이왕 걷는 것 종합버스터미널까지 계속 걸어가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위한 지하철을 타야했거든요.

키로수를 보니 약 4 km 였네요. 그 중 반은 옆에 차도를 끼고 인도로 걸어서 매연을 실컷 마셨네요. 걷기는 공기 좋은 곳에서만 하는 것으로.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청룡노포동 범어사로



[트립스팀] 부산 금정산에 위치한 범어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부산 법어사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터미널하고도 가깝고, 자차이용도 가능하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범어사 많이는 들어봤지만 한번도 가본적은... ㅎㅎ
좋은주말되셔요~~^^

저도 처음 가봤는데 유명한 곳이었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시내버스 오랜만에 보네요~ㅎㅎ

요즘은 버스 탈 일이 많이 없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범어사를 지키는 저 나무가 양천허씨가문다운 기상이 보입니다..ㅋㅋ

ㅎㅎ 그리보이셨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64.11
ETH 3166.18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