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뉴스 #002]시가전을 방불케 한 파리 노란 조끼 시위대 폭력 시위 현장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20181201_204026.jpg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오늘 12월 1일 프랑스 파리 샹제리제에서 유가 인상 및 물가상승에 따른 소비자 구매력 감소 문제로 3번째 노란 조끼 반정부 시위가 있었습니다.

갈수록 시위가 더욱 과격해 지고 노란 조끼 시위대가 지나가는 코스에 위치한 상점들과 은행들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15시경에 집 근처 Avenue Kleber 에서 과격한 시위대가 지나간 후의 현장 사진을 휴대폰에 담았습니다.

20시경 파리 와인 박람회에 갔다가 지하철 타고 집으로 귀가하는 길에 과격한 노란조끼 시위대 때문에 지하철 운행이 중단되었고 3km 정도의 거리를 도보로 걸어가다가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십여대의 자동차가 전복 또는 방화되어 있어서 영화속 한 장면 이었습니다.

오늘 하루 노란조끼 시위대 300명이 체포되었고 그 중 한명은 위독한 상태라고 합니다.

최류탄을 쏘는 경찰들과 돌을 던지는 시위대가 금일 아침부터 충돌이 있었습니다.

정말 시가전을 방불케 하는 장면 이었습니다.

아름다운 도시 파리에서 이게 무슨 난리인가요?...

오늘 파리 뉴스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행지 정보
● Avenue Kléber, Paris, France



[파리 뉴스 #002]시가전을 방불케 한 파리 노란 조끼 시위대 폭력 시위 현장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끔찍하네요... 안전하신거죠?

@kiwifi님 저 안전합니다.
저의 안전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필이면 제가 사는 동네에서 도시 게릴라 전이 발생했네요. 정말 전쟁을 방불케 하네요.

지금 프랑스 경찰에서는 국가 비상상태 선포하자고 제의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룩셈부르크 공원에서 생 쉴피스 교회 가는 길을 경찰차들이 다 막고 노란조끼 입은 학생들이 경찰들에게 뭐라뭐라 소리 지르는걸 봤는데 이런 일이 있었군요. 무섭네요 😥

그때도 노란조끼 부대를 만나신 거네요.
오늘 아침 뉴스를 봤눈데 어제 시위로 400여명이 체포되고 그중 380명 정도가 구속 되었다고 나오네요.

이유도 모르고 길을 너무 많이 막아나서 좀 유난이다 싶었는데 그렇게까지 했어야하는 이유가 분명하네요.

네. 그렇죠.
프랑스에서 국민 여론 중 80% 가 노란조끼를 지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 토요일 일부 과격 시위로 변질된 집회로 인해 노란조끼 행동 지지율이 많이 줄어 들거라고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노란 조끼 대표들과 총리, 관련부처 장관들과의 좋은 협상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조심하세요 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계 곳곳에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군요. 몸조심하시길..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glory7 님, 저의 안전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심 하겠습니다. 글로리 님과 약속한 맛집 밋업도 아직 못했으니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