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engirl Magazine Vol.177] 크라쿠프 최고의 숙소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 Ramengirl🍜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KR]

크라쿠프 최고의 숙소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안녕하세요~! @ramengirl 입니다. 여러분은 여행할때 어떤 숙소를 선호하시나요? 저는 주로 단기 여행을 많이 가기 때문에 호텔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유럽은 대체적으로 호텔들이 비싸도 너무 비싸다보니 호스텔이나 에어비앤비등의 숙소들을 찾아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에어비앤비를 많이는 이용해보지 않았지만 이용할때마다 조금씩 불편한점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인상은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크라쿠프에서 묶었던 숙소가 너무 좋았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 에어비앤비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KakaoTalk_Photo_2018-11-27-22-21-36.jpeg

제가 예약한 에어비앤비는 크라쿠프의 올드타운쪽에 위치한 곳이에요 :) 저는 이번에 @fukako님과 같이 방을 썼는데요, 2명에 하룻밤 숙박비용이 50,000원정도 였어요! 그래서 제가 부담한 금액은 하룻밤에 무려 25,000원이였답니다... 이정도면 왠만한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 가격 못지 않죠??

호스트분을 현관문 밖에서 만나 같이 집안까지 들어간 다음 이것저것 설명을 받고 키를 건네 받았어요. 제 호스트분은 중년의 폴란드 여성분이셨는데요, 영어도 잘하셔서 의사소통에 문제가 전혀 없었고 정말 꼼꼼히 잘 설명해 주셨어요. 집안에 설명서가 여기저기 있었기 때문에 따로 궁금한 점이 있을때는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제 호스트분은 제가 자신이 처음만나 보는 한국인이라며 너무 좋아해주셨어요. 그리고 내년에 한국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씀해주셔서 만약에 부산에 오신다면 같이 만나서 식사를 하자고 말씀드렸더니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친절하시고 너무 아름다우시고 정말 최고의 호스트셨어요.

IMG_1656.jpg

저는 아직도 유럽식 문에 익숙하지가 않은데요... 이 숙소는 다행히 우리가 아는 일반문이였어서 열고 닫기가 수월했어요^^ 작년에 포루투서 문을 못 열고 닫아서 정말 고난의 연속이였거든요ㅠㅠㅠㅠ

IMG_1655.jpg

청소기, 다리미, 다리미판등 모든게 다 구비되어 있었답니다.

IMG_1657.jpg

옷장 공간이 넉넉해서 모든 짐은 안에 보관했어요 :)

IMG_1659.jpg

IMG_1658.jpg

IMG_1660.jpg

IMG_1661.jpg

IMG_1662.jpg

그리고 반할 수 밖에 없었던 욕실!! 머리카락은 물론 먼지 한톨조차 없었어요 > < 폴란드 날씨가 조금 쌀쌀하다보니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두번씩 반신욕을 하면서 몸을 녹였답니다^~^

IMG_1664.jpg

IMG_1676.jpg

IMG_1678.jpg

IMG_1681.jpg

그리고 제가 일주일동안 열심히 라면을 끓여먹던~!!! 주방입니다 :) 깜박하고 젓가락을 안가져갔었는데... 호스트분께서 센스있게 나무젓가락도 준비해주셔서 라면 먹을때 편하게 사용했어요 :) 저는 이번에 짧게 일주일정도만 묵었어서 다른 요리는 못해먹었지만 장기여행하시는분들은 불편함 없을 정도로 대부분의 식기들이 구비가 되어있었어요.

IMG_1666.jpg

IMG_1668.jpg

IMG_1667.jpg

쇼파에 앉아서 사용할수 있는 담요까지~ 너무 센스있죠?

IMG_1669.jpg

티비에 넷플릭스가 깔려있어서 화장하거나 밥먹을때 보곤 했었어요 :)

IMG_1670.jpg

미니 화장대를 지나면...

IMG_1671.jpg

IMG_1672.jpg

침실이 나옵니다. 저는 좀 침구류에 예민한 편인데 새 이불향이 나면서 폭신폭신해서 정말 구름위에서 자는것 같았어요 >_< 덕분에 시차적응도 어렵지 않았어요!!

IMG_1674.jpg

추워서 잘 나가지는 않았지만 베란다도 있었구요~!

유럽집들은 대체로 추운편인데 이 집은 구조때문인지 몰라도 너무 따뜻해서 히터를 한번도 틀지 않았어요!! 그리고 24시간으로 경비원분들이 계셨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도어가 세개나 있었기 때문에 안전도 최고였답니다. 편의점도 가까이 있었고, 집앞에 밤 늦게까지 여는 푸드트럭 마켓이 있어서 음식도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

작년에 포루투갈에서 호텔과의 마찰을 겪고나니 숙소가 불편하면 얼마나 스트레스가 되고 또 그 영향으로 모든 일정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걸 깨닿고 나서 숙소를 고를때 정말 신중하게 고르게 되었어요. 이번 숙소는 3개월전부터 에어비앤비와 숙박 예약 사이트를 리서칭 하면서 찾은곳인데 지금까지 제가 묶었던 어떤 숙소보다도 가장 좋았답니다!! 이번 여행을 계기로 에어비앤비라는 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바뀌게 된것 같아요.

에어비앤비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을 들 수 있겠죠!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또 다른 큰 장점은 바로 현지인처럼 살아볼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거에요. 이번에도 에어비앤비에 묵으면서 슈퍼마켓에 가서 장을 보고 집에와서 요리를 하고 하는 일상을 살아보니까 정말 현지에 사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단점이라면... 폴란드에서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그립고 다시가고 싶다는거에요ㅠㅠㅋㅋㅋㅋ

DQmVXCCdPKh6T2D2uXXQz2JjHbYHeotjR1W1ALyW3GvhUnd.png



[Ramengirl Magazine Vol.177] 크라쿠프 최고의 숙소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 Ramengirl🍜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Omg that bathtub is amazing!!! 🤤😍 You have to start to blog in English, my Korean is not so good! 🙈🙈🙈

Posted using Partiko iOS

Awww English version is coming up soon ;)

폴란드가 물가가 싼건가요? 정말 최고의 숙소네요. ^^

폴란드 물가가 정말 싸더라구요^~^ 너무 행복했어요!!

ㅋㅋㅋ여기집진짜예뻤어요ㅋㅋㅋㅋㅋㅋ
여름에 고고고

여름에 같이 가시는거죠,,,?ㅠㅠㅠㅠ

당연당연 ㅋㅋㅋ 지금 근데 갈때 너무 많은거...아..?ㅋㅋㅋ 태국에..발리에...폴란드....ㅋㅋㅋㅋㅋㅋㅋ > <
일단.... 담달...먼저... 화화이팅...라멘걸님.. 얼마안남았어요... 즐거운..여행...하아..ㅠㅠㅋㅋ!!

포스팅 많이 쓰께여ㅠㅠㅠㅠ 진짜 여행은 내년부터 가즈아아ㅏㅏㅏ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ramengirl 님의 트립스팀 첫 여행기를 환영합니다~! 폴란드 에어비앤비가 참 괜찮으셨나봅니다.ㅎㅎ 숙소가 편해야 여행도 편한법인데 앞으로 폴란드 여행기도 궁금해지네요^^ 앞으로도 트립스팀에서 즐거운 여행기 나누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꺄아 감사합니다^~^ 트립스팀 앞으로 많이 많이 흥했으면 좋겠어요오~!

정말 깔끔하네요. 한달 묵어도 얼마 안되겠어요.^^

장기투숙일 경우에는 가격도 할인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다음에 간다면 꼭 한달정도 머물다 오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Dtube에서 보고 엄청 좋은거에 놀라고 가격에 한번더 놀랐었습니다.~ 스팀페스티벌은 좋으셨나요?? 저희도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참가해보고싶네요~ 앞으로도 멋진 여행기 많이 많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꺄아 트립스팀님 제 디튜브영상도 봐주셨군요!! ㅜㅜ 감사합니다~!! 저도 내년 스팀페스트에서 꼭 뵙고 싶네요~!! 트립스팀 화이팅!

Ah that bathtub was so nice!!! Feels like the whole trip was like a strange dream! That pasta you’ve made was delicious 😋

I know! In Poland, you looked like Alice from Alice in wonderland ;) Hehehe
It felt soooo short tho!! Can't wait next year!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