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비엘리치카 소금광산 탈출기(feat. 짠지 안짠지 제가 한 번 핥아보겠습니다.)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44.JPG

오늘은 폴란드의 아름다운 옛 수도인 크라쿠프에서 남동쪽으로 15km 정도 떨어져있는 비엘리치카(Wieliczka)의 소금광산 탐방기입니다.

소금광산은 루마니아의 투르다 살리나(Turda Salina)에 이어 2번째인데요. 크라쿠프의 소금 광산은 워낙 많은 관광객이 찾았던 명소라서 한 번 가볼까 생각이 들었던 곳이에요. 올라는 이미 다녀왔다고 하는데, 저를 위해서 한 번 더 가기로 합니다.

크라쿠프에서 시내 버스를 타면 비엘리치카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비엘리치카는 크라쿠프의 2존에 해당하므로, 교통 티켓을 사실 때에는 1존과 2존이 포함된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전 여행기에서 소개해드렸듯이 성인 1~2존 1일권을 샀는데요. 한국 돈으로 6000원 정도 하였습니다.




비엘리츠카 입구입니다. 이 곳으로 들어가면 폴란드, 영국, 독일 등 언어별로 6개 정도의 줄이 있는데요. 오디오 가이드북 때문에 나뉘어진 줄이에요. 저희는 폴란드어로.. (하나도 이해 못함...) 영어로 들었어야 했는데, 폴란드 줄이 짧아보여서 섰던게 문제 ㅠㅠ




소금 광산 입구에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캐릭터들의 인형들도 팔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참 좋아합니다. 게임을 잘 하진 않지만 왠지 땅을 파고 있으면 마음의 안정이 오는 그런 게임?입니다 ㅋㅋㅋㅋ




자 출발해보죠.
첫 비엘리치카 소금 광산의 시작은 계속된 계단을 통해 밑으로 내려가는 일입니다. 올라가 제게 말하기로는 20층 정도 내려간다고 했는데, 그보다 더 많은 층수를 내려간 것 같았어요. 진짜 끝도 없이 내려갔습니다...ㅎㅎㅎ




통로는 여러 물자들을 실어나를 수 있도록 철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들을 천장과 양 옆쪽에 대어서 동굴 통로를 안전하게 구축하고 있어요. 나무가 꽤나 크던데 나르기 위해선 철로가 필요해보입니다.




보시는 모습대로 철로에 놓고 끌기도 했고, 작은 화물 수송용 기차를 만들어 운영하기도 했으며, 당나귀도 동원되었나 봅니다. 불쌍한 나귀... 이 어두운 곳에 들어오기가 얼마나 두려웠을까.




광산에는 비상시를 대비하여 전화들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선을 어떻게 깔았는지는 모르겠지만, 광산 곳곳에 잘 설치해두었나봐요.




소금 광산은 정말 규모가 큽니다... 가이드를 따라 한 2시간 걸었더니 꽤나 넓은 광장?에 도착했어요. 예배당으로 쓰이기도 하는 것 같았는데요.




예수를 의미하는 조각상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조각상들이 다 소금으로 조각된 것이라고 하니 신기하고, 그들의 예술성도 놀랍습니다.




딱 기도 드리기에 멋진 예배당이네요 ㅎㅎㅎ 소금 광산 안에 이러한 장소가 있다니 놀랍습니다. 루마니아에 있을 때 간 곳은 예배당 이런 것은 없고, 꼭 놀이동산에 온 기분이었거든요. 그런데 이 곳은 뭔가 종교적 색채를 많이 띄고 있어요.




딱히 포즈가 생각나지 않아서 소개하는 포즈?! ㅋㅋㅋㅋㅋ입니다 ㅋㅋㅋ
그런데 비엘리치카 소금광산 투어가 정말정말 힘듭니다...ㅠㅠ 걸어도 걸어도 끝이 안 나는 이 곳은... 일단 너무 넓어서 혼자 다니다가는 길 잃기 쉽상이고, 꼭 가이드를 따라 다녀야 합니다. 루마니아에서는 가이드 없어도 혼자 돌아다닐 수 있도록 길이 몇 개가 없었는데, 이 곳은 정말 미로처럼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잠시 쉬는 타이밍에 이렇게 뻗어버렸어요 ㅋㅋㅋㅋ 발도 엄청 아프고...

한 번은 지친 누군가가 가이드 분께

나갈 때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지요?

물으니, 가이드 분이 장난으로

아니요. 걸어서 올라가요.

라고 말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다 혼란에 빠졌던...ㅋㅋㅋㅋㅋ

와 진짜 힘들어요 ㅠㅠ




여기가 한 3시간 걸으니 나타난 곳이었는데요. 여기서 끝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ㅠㅠㅠㅠㅠㅠ




이 곳은요 소금으로 만든 여러 제품들 포함해서 소금 광석 그리고 귀걸이나 목걸이와 같은 귀금속류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요. 꼭 왠지 패키지 관광에 빠진 느낌이에요 ㅎㅎㅎ




그리고 딱 지칠 때쯤 나타나는 매점과 식당!!!
지쳐쓰러질 때쯤 밥 먹으라고 식당이 나타납니다.
물론 가격은 배로 비싸니 미리 든든히 먹고 오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소금광산에 들어온 이후 5시간만에 엘레베이터를 타러 가는 마지막 출구입니다.ㅋㅋㅋㅋ

사람들이 다들...

이번이 마지막이겠지....?

하고 통로의 문을 연 순간, 또 펼쳐진 통로가 있고, 또 있고...




as.JPG

이전에 제가 루마니아 소금광산을 다녀왔을 때, 찍은 사진인데요. ㅎㅎㅎㅎ




이번에도
짠 지, 안 짠지 제가 한 번 확인해봤습니다..

역시 짜더군요..
아.. 그런데 여기는 워낙 밀폐되어 있고, 더러워서 맛 보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을게요 ㅠㅠ

중간에 가이드 따라 다니다 보면 소금 광산에서 흘러나오는 물을 맛 볼 기회가 있는데요. 그게 엄청 짭니다 ㅎㅎ 그리고 손에 잠깐 묻혀서 발랐는데, 농도가 짙은 소금물이 피부를 아주 빤딱빤딱하게 만드는 신기한 뭔가가 있더라고요. 피부에 좋은 지는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결론 : 소금 광산 진짜로 짭니다.




다음에는 크라쿠프 다른 곳을 즐겁게 소개해볼게요.
다음에 또 봐요, 제발!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U5dtaEd3mHeTtnXWa3zvWG9o4CEc22F_1680x8400.jpg

그림을 그려주신 @raah님께 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여행지 정보
● 폴란드 비엘리치카 Daniłowicza, 소금광산



[폴란드] 비엘리치카 소금광산 탈출기(feat. 짠지 안짠지 제가 한 번 핥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소금이라... 몸에 병 다 없어질것 같은 느낌이네요.. ^^

소금이 세균을 소독하는 효과가 있다죠?ㅎ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비엘리치카 소금광산 탈출기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광산안으로만 5시간이라니.. 예술 작품들도 대단하지만, 엄청난 크기에 정말 놀랐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여자친구분이신가요?! @rbaggo님의 즐거운 여행기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올려주실 여행기가 기대됩니다! 기다리고 있을게요 :D

감사합니다 ㅎㅎㅎ
정말 끝이 없는 광산입니다. ㅠㅠ 무조건 가이드를 따라 다녀야 한다는 점이 조금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2번째 간다면 앞서 갈 수도 있긴 할텐데 워낙 길이 많아서 잃지 않아야 합니다.

여자친구 맞습니다 ㅎㅎㅎ

소금광산 염전에서말고도 소금을 구할수 있군요.
이상민이 가져온 소금도 이런거겠죠 ?

네 소금광산에서도 소금을 가져올 수 있는데, 아무래도 염전의 소금과는 굵기나 질 그리고 맛이 다르겠죠 ㅎㅎㅎ
맛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바닷물을 증발시켜 만든 소금과 어떻게 맛이 다를지 궁금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래도 태양빛을 좀 쐬본 태닝한 아이들이 맛있지 않을까요? 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벽에 혀를 대고 찍은사진이 인상적이네요 ㅋㅋㅋㅋㅋ
by효밥

전세계의 소금 광산을 이렇게 정복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맛을 보다시다뇨!! 다들 만지고 다녀서 맛 보고 싶은 생각이 전혀 안 들던데, 실천력이 ㅎㅎㅎ 예전에 저 광장에 우체통이 있었던 거 같은데.. 아직도 있나요?ㅎ
고된 노동 뒤에도 기도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떠올리면 종교의 힘이란..ㅎㅎ

그러게요 ...ㅋ 루마니아의 소금광산은 벽면이 그래도 좀 깨끗해보여서 했는데, 여기는 흠... 그래도 안 하면 후회할 것 같기도 하고....

사실 올라가 사람들 많은데서 제가 이렇게 하면 좀 창피해하거든요 ㅋㅋㅋㅋ 그래서 몰래 뒤떨어져서 한 장 찍고 왔어요.(사진 잘 안 나와서 여러 번 시도한 것은 비밀 아님...)

우체통은 잘 모르겠어요. 저는 못 본 것 같아요 ㅎㅎㅎㅎ

전 쌓아놓은 돌을 하나 주워서 맛 본적은 있네요 ㅎㅎㅎ 개인적으로는 샹들리에를 한번 먹어보고싶었습;;

아 맞아요!!
샹들리에도 소금으로 만들어졌다고 그래서 사진 찍어왔는데 ㅎㅎㅎ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조각가들의 예술성에 감탄했습니다 ㅎㅎ

하하하 :D 정말 소금광산의 맛을 보고 오셨군요!! 궁금증은 해결이 되었네요ㅋㅋ 그나저나 계단 사진만 보아도 아찔합니다.

소금 광산도 역시 짭니다!!! 흐르는 소금물은 농축액이라 더 짭니다!!! ㅎㅎㅎㅎ

내려가는 것도 엘레베이터가 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그런 게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ㅠㅠ

와우~ 소금광산이라니...

소금을 염전에서만 만드는게 아니었군요

소금으로 된 지층이 퇴적되어 산이 된거죠 ㅎㅎㅎ 그런데 염전 소금보단 맛 없을 것 같습니다.

깊게 놓여진 계단사이의 틈을 보며 침 뱉고 싶단 생각은 저만 한건가요???
남자들은 다들 비슷한 생각하지 않나요? ㅋㅋㅋㅋ

헉 사실 저도 했습니다...ㅋㅋㅋㅋㅋ뜨끔..!!
사실 사진 중에 제가 내려다볼 때, 밑에서 머리를 내민 대머리 아저씨가 계셨는데... 큼큼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