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바키아 포프라드(Poprad] 타트리 산맥 여행의 베이스캠프 격의 자연친화적인 도시!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
You may be richer than me, but you will never be free like m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프로 노숙자,
@rbaggo 입니다.






dasasd.JPG

오늘 소개할 도시는 포프라드(Poprad)입니다. 포프라드는 폴란드와의 국경을 이루는 타트리(Tatry) 산맥을 여행하는데 베이스캠프 격인 도시이면서 슬로바키아의 북부 도시들과 동부의 큰 도시 코시체(Košice)를 연결해주는 자연이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카우치서핑 호스트인 Juraj 집에서 자고 난 뒤, 따뜻한 햇살이 느껴지는 아침에 눈을 떴어요. Juraj는 서양배를 하나 깎아주면서 베란다에 나가서 먹으라고 하더군요. 엥? 왜 그러지 싶었는데, 베란다에는 앉을 수 있는 매트가 깔려있었고, 제 앞에는 한국에서 보기 힘든 아파트 경관이 펼쳐졌어요.




우리나라는 볼 수 없는 그런 풍경이에요 ㅎㅎ 한국에서는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 그 주위도 같이 개발하곤 해서 이렇게 들판이 펼쳐져 있거나 그렇지는 않는 것 같아요. 게다가 앞에 보이는 아파트가 각 호마다 알록달록 색을 칠해놓아서 더욱 특별해보였어요.




Juraj가 아파트 옥상에 가자며 저를 이끌었어요. 위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역시 더 멋지더라고요. 저 펼쳐진 푸르른 들판 좀 보세요. 진짜 자연이 느껴지는 아파트 단지가 아닐까 싶어요. 여기에 있으니 우리나라 아파트 단지에 있는 작은 공원은 너무나 인공적이라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나봐요.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경비 정리하고 있는데 딸기를 갈아서 생과일 쥬스를 만들어줬어요. 저도 뭔가 해야 할텐데... 딸기를 생으로 갈아서 만드니 정말 맛있네요. 역시 상품으로 파는 거랑은 달라요 ㅎㅎ




저도 뭔가 해줘야 할 것 같아서 아보카도 새우 크림파스타를 해줬어요. 여행하면서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게 된 파스타인데요. 다들 좋아하더라고요ㅎㅎ 여기서는 새우가 아니라 닭고기를 넣어서 해줬네요 ㅎㅎ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잘게 썬 양파와 토마토를 볶아줘요. 면은 소금과 함께 따로 삶고요. 그리고 닭고기나 새우 등을 볶는데 그 위에 서양배를 갈아넣어줘요. 한국에서 배를 각종 요리에 쓰는 것을 응용했어요. 배를 넣으면 단맛을 내기 때문에 설탕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이후에 우유를 넣고 조려주다가 치즈도 넣어서 같이 조리해요. 그리고 간을 보면서 간장을 조금 넣어주면 돼요. 아보카도는 개인적으로 조금 덜 익어 아삭한 것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너무 익은 것은 부드러워 씹는 질감이 없거든요 ㅎㅎ




다행히 여러 여행자들에게 인정 받은 제 파스타는 맛이 있었나봅니다. 맛있다고 또 해달라고 그랬네요 ㅎㅎㅎ




오후에는 Juraj 친구인 쌍둥이 자매가 일하는 카페에 갔었는데, 거기서 파는 케이크가 꼭 초코파이 같이 생겨서 사진을 찍어왔어요. 안에는 화이트 초콜렛과 검은 초콜렛이 같이 들어있는 것 같아요 ㅎㅎ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처럼 다양하고 맛있는 제과가 있는 나라도 드문 것 같아요.




제 호스트인 이 친구는 비보잉 댄서여서 일주일 뒤에 열리는 춤 대회에 나갈 예정으로 열심히 연습한다고 하더라고요. 어릴 적에 저도 춤 학원 다니면서 여러가지 배웠었는데 참 재밌었던 기억이 나요. 지금은 다 까먹었지만...ㅠ 시간이 난다면 또 배우고 말 겁니다!





오늘은 제 크림파스타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포프라드(Poprad)를 소개해봤습니다.

--

보팅/댓글/리스팀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여행지 정보
● Poprad, 슬로바키아



[슬로바키아 포프라드(Poprad] 타트리 산맥 여행의 베이스캠프 격의 자연친화적인 도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Added To The Steemit Worldmap!
Author link: http://steemitworldmap.com?author=rbaggo
Post link: http://steemitworldmap.com?post=tt20190328t152516558z


Want to have your post on the map too?

  • Go to Steemitworldmap
  • Click the code slider at the bottom
  • Click on the map where your post should be (zoom in if needed)
  • Copy and paste the generated code in your post
  • Congrats, your post is now on the map!

여전히 자유로워보이십니다. 그린그린한게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잘 지내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438.74
ETH 3268.32
USDT 1.00
SBD 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