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볼만한 곳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청주 수암골에 벽화마을에 가면 예쁜 벽화사진이 있지요. 정말 예쁘더라구요.

진짜 물대롱에 아이디어를 더해
펌프 샘을 그렸어요


진짜 꽃 아니요.ㅋㅋ

자전거 타보실래요.ㅎㅎ

김탁구아시죠. 여기서 녹화도 했었다네요. 카인과 아벨 드라마도 촬영하고요.

수암골은 해방 직후, 실향민과 한국전쟁 피란민들이 모여 살면서 조성된 동네입니다. 이 곳은 일종의 달동네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00년 초부터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있었지만, 1970년대와 80년대 서민들의 삶의 모습이 그대로 남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동화나라을 걸어다닌 느낌 이었네요.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중앙동 수동로 15-4



청주가볼만한 곳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블록체인 전문 콘텐츠를 만드는 「Keep !t」의 웹진 구독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스팀잇 사용자를 위한 75% 할인구독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KEEP!T이 북이오에 유료웹진을 75%할인된 가격으로 오픈합니다!

막걸리도 한 잔 하고 오셨나요? 거기서 파는 막걸리 맛이 참 좋드라고요.

그건 못했네요. 아쉽게도

여기 여느 벽화마을과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이쁘당

감사합시다

상당구에 수암골이라는 곳이 있군요 ^-^
아는 만큼 보이는가 봅니다.

감사합니다

약 5년 정도 이 지역에 살아서 이 동네 기억나요..많이 변했군요..

모든게 항상변하죠. 즐거운 불금되세요.

보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예전 아침에 텔레비젼에서 배경화면으로 매일 나왔던곳이군요^^

네 맞아요

아기자기 하네요.
벽화들이 생동감 넘치고 이뻐요 ^^

보기좋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830.08
ETH 2986.9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