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산천어 축제 체험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지난주 개장한 화천 산천어 축제

매년 100만명 이상이 다녀간다는 세계인의 축제로 당당하게 자리잡은 화천 산천어 축제를 찾았다

주말엔 08:30분 개장을 한다고 해서 새벽 4시에 일어나 추위와 맞설 준비를 마치고 화천으로 향했다

선등거리 주차타워에 주차를 했는데 주차비는 무료였다

이 곳이 그 유명한 선등거리로 저녁 풍경은 황홀하다고 한다

08시 40분 정도에 현장에 도착했는데도 벌써 많은 인파가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무조건 일찍 도착해서 가장자리로 자리를 잡으라고 했는데 표를 받고 낚시대 사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가장자리는 이미 만석이었고 바로 옆자리로 자리를 잡았다

얼음을 파야하는데 구멍을 뚫는 도구를 구하는데만 30분정도 소요된것 같다

메탈 지그 미끼를 달고 바닥에서 20~30cm를 띄운 상태에서 위로 들었다 놨다를 반복하다보면 산천어가 물려 나온다고 했다

3시간 정도 낚시를 했는데 아쉽게도 산천어를 한마리도 잡지 못했다

가장자리 쪽에서는 어린 아이들도 쉽게 고기를 낚던데 아무리 생각해도 실력보다는 자리와 운빨이 상당히 작용하는 낚시임에 틀림없다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위로했다

민물 낚시나 바다낚시에서도 꽝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데 얼음낚시에서 낚시인생 최초의 꽝을 체험한 것이다

옆자리의 아저씨와 어린아이가 잡은 조과 ㅠㅠ

처음에 갈때는 너무 많이 잡으면 귀찮으니 딱 두마리만 잡아서 구이 한마리 회한마리만 맛보고 돌아오자고 아내와 얘기했는데 호기롭던 나를 아내가 속으로 비웃었을듯 ㅎㅎ

고기를 못잡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맨손잡기 체험

일인당 3마리까지만 잡을수 있다고 한다

1만 2천원을 내고 참여해야 하는데 이렇게까지 해서 산천어를 잡고 싶지는 않았다

버블슈트, 봅슬레이체험, 모터 사이클, 썰매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 프로그램도 잘 준비되어 있었다

특히 동계올림픽에서 영미 신드롬을 일으켰던 컬링 체험도 참 흥미로워 보였다

얼음으로 조각해 놓은 멋진 공룡도 볼수 있었고 세계인의 축제가 되어버린 만큼 그 규모가 어마어마 했다

비록 고기는 한마리도 못잡았지만 가족들과 재미있는 겨울나들이를 다녀온 것으로 만족한 하루였다

여러분들도 편안하고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화천 산천어 축제 체험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여기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생생한 경험담 감사합니다. 결국 핵심은 일찍 가서 자리를 가장자리에 잘 잡아야 한다 군요!

일찍 도착후 가장자리 공식이 베스트 공략 입니다^^

대박사건!!

아이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데...

막내가 너무 어려요. ㅜ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와 컬링 있어요?

저거 한번 꼭 해보고 싶었는데 ㅋㅋ

원래는 얼음 축구장을 만들어 놓은 곳인데 컬링 체험을 할수있게 해놨더라구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것 같습니다^^

겨울만의 추억어린 장소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어린시절 썰매타고 놀던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추운데...
다들 대단합니다 ㅎㅎㅎㅎㅎ

이른 아침부터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깜짝 놀랐습니다 ㅋ

이것저것 다양하게 즐길게 많군요
낚시왕님이 헛탕을 치시다니
다~~ 자리 탓입니다.

자리탓 맞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어요 ㅎㅎ

예전부터 이런데 정말 가보고 싶었는데...
애들이 좀 크면 얼음 낚시는 꼭 해보고 싶네요 ㅅㅅ

시원하고 경치도 좋고 아주 좋더라구요
매년하는 행사이니 꼭 한번 다녀오세요^^

금요일에 부산에서 출발할 예정인데, 가장자리를 잘 잡어야 되나보네요 ㅎㅎ 얼음 파서 구멍뚫는 도구도 사야되는 건가요??

구멍뚫는 것은 비치되어 있습니다
구멍파면 나오는 얼음 뜰채는 옆사람것 빌리면 되구요
단 사람이 몰리면 한사람이 여러구멍씩 뚫어야 하니깐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무조건 가장자리로 가시고 일찍 가셔야 합니다^^

멋지게 겨울을 즐기셨네요.
추울땐 차라리 추위를 몸소 즐기는 것도 계절의 맛이네요. ^^
얼음낚시는 담에 다시 도전! ^^

인당 1만 5천원 입장료 내면 5천원짜리 상품권을 주는데 일부러 사용 안하고 왔습니다
담에 설욕전 한번 하러 가려구요^^

Hi @sonki99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07 which ranks you at #577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84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