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추억이 새록새록 - 경안동 철길마을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전북 군산으로의 결혼기념일 기념 일박이일 여행코스중 다음날 첫 순위 여행지로 경안동 철길마을을 찾았다

초입의 컨셉을 보면서 기찻길 선로에 귀를대고 열차가 오고 있는지 소리를 들으며 놀던 어린시절이 떠올라서 절로 웃음이 났다

저 기찻길을 사이에 두고 양 옆으로 추억의 물건을 파는 가게들이 모여 있어 철길을 걸으며 옛추억을 떠올리기에 아주 좋은 장소였다

어린시절 대표 불량식품인 쫀디기도 있고

추억의 뽑기, 콩알탄, 아폴로 과자등을 보니 유년시절 의 아련한 추억이 하나둘씩 떠오른다

예전 어느 가정에나 한셋트쯤은 있었던 못난이 인형도 무척 반가웠다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여기 노란집이 경안동 철길마을의 1호점이라는 것 같다

철길마을의 정중앙에 위치해 있고 유독 눈에 띄는 집이다

이곳에서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것은 교복 대여점이었다

우리 형아가 입던 검정교복과 교련복을 이른시간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대여해 입고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철길의 맨 끝부분에는 추억의 말뚝박기까지 아주 대박이었다

낮에는 이곳이 주차하기가 상당히 어렵다고 하던데 조금 일찍 출발한 덕에 우리는 편안하게 주차할 수 있었다

다음에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면 온 가족이 교복을 입고 가족사진을 찍어도 좋을것 같다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군산 경안동 철길마을 여행은 기억에 오래 남을듯한 아주 좋은 여행코스였다

혹시 군산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곳을 한번 들러보시는 것을 강추해 봅니다

편안한 주말 저녁 보내세요^^



[군산] 추억이 새록새록 - 경안동 철길마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Hi @sonki99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72 which ranks you at #498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세록세록 하네여. 50원에 추억 음식들 ㅎ

100원만 있어도 불량과자 셋트를 살수도 있었던 시절이 있었죠^^

전에 갔었는데 쫀드기를 하나밖에 안사와서 더 살걸 후회했었죠..
집에서 가스불에 구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ㅋ

이번에 하나 못구워 먹은게 무척 아쉽습니다^^

이런 추억 돋는 것들 구경하는 거 정말 좋아하는데, 군산에 이런 곳이 있군요.^^

아주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이곳 말고도 복고를 경험할수 있는곳이 아마 많을거에요

새록새록하네여
아폴로~~ㅋㅋㅋㅋ
그때 아폴로를 통해서 제 폐활량이 엄청 높아 졌죠
빨고 밀어내는 힘!! ㅋㅋㅋ

ㅋㅋㅋ 폐활량 공감되네요 ㅋ

철로에 귀대고 엎드려있는 사람은 진짜인줄 알았네요ㅎㅎ
오늘도 디클릭!

아 정말 추억이...

뽑기에서 매번 꽝을 뽑고 사탕 한개를 탔던 기억이... ㅠㅠ

저도 가보고 싶던곳이네요. 잘보고갑니다.

어머낫! 여기 너무 재밌어 보여요~
철길에 누워있는 사람 진짜 사람인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저도 처음엔 사람인줄 알고 저사람 왜 저러나? 그랬네요 ㅎㅎ

추억이 새록새록
어른들과 함께 같이 방문해도 재미있겠어요

부모님 모시고 가도 좋을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137.63
ETH 3161.38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