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Barcelona] 스타워즈 다스베이더의 모티브가 된 카사 밀라, 1900년대의 최첨단 시스템!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Europe 

2019.03.27 ~ 2019.04.19


 Spain Barcelona 03.28
Casa Mila, La Pedrera 

1일차 여행코스



카사 밀라

Provença, 261-265, 08008 Barcelona, 스페인
+34 902 20 21 38
https://maps.app.goo.gl/aKqAdpmAE7uezhXN7

카사비센스에서 걸어 카사밀라에 도착했어요. La Pedrera라는 채석장 이란 이름으로 스페인사람들에겐 더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기업가 밀라와 아내 로사의 의뢰로 1906년 짓기 시작해 4년만에 완공한 주거용 고급 아파트라고 합니다.

칙칙한 외관 색 때문에 처음엔 흉물스럽게 여겼고 놀리듯이 불렀던게 채석장이라네요. 주거용으로 지은건데 분양도 실패했다죠. ㅋㅋ 소송도 했었다는..
지금은 은행이 소유주라고합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자연을 사랑하는 가우디의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울룩불룩한 곡선은 파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저 곡선을 돌로 만든 것인데~ 일하는 분들 힘들었겠다란 생각을 했슴다.


예약자는 오른쪽 온라인 티켓줄로 들어가면 됩니다.
한국에서 티켓을 미리 구매해놨는데 티켓종이를 깜박하고 안가져온거있죠 ㅠㅠ 헐~
이 때 한번 놀란 이후로는 티켓 정말 잘 챙겼어요. ㅋㅋㅋ


티켓은 공식홈페이지가 €22(약₩28,600)이고, 클룩은 19년 3월에 27,000원이라 클룩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클룩 링크

밤에는 와인 한잔하며 옥상에서 레이저쇼를 즐길 수 있다고해요. 하지만€34(약₩44,000)라는 거금이라 포기하고 낮에 방문을 했습니다. ㅎㅎㅎ

티켓 출력해서 가져가면 되는데 저희처럼 안가져올 경우에도 방법은 있었습니다. ㅎㅎ


짝궁이 티켓을 받았던 메일로 들어가서 우리의 티켓을 보여드렸죵. 그랫더니 직원이 준 메일주소로 QR코드 있는 부분을 캡쳐해서 보내라고 합니다.


메일을 보내면 직원이 확인하고 종이로 프린트해서 티켓으로 바꿔 줍니다....😅
종이를 가져왔더라면... 또르르


티켓을 수령하고 옆으로 이동해 오디오 가이드를 받아요.


언어를 묻거든 코리안이라고 대답하고 ㅎㅎ 오디오 기기를 수령합니다. 이어폰도 있구만요 ~ 굿굿!


위치 인식이 되나봐요. 장소에 따라 오디오가이드가 알아서 척척 나오더라구요.


입장하면 중앙홀이 있는데 오디오가이드가 여기서부터 시작하기때문에 하늘과 건물을 올려다보는 많은 사람들을 마주하게됩니다. ㅎㅎㅎ
용을 표현했다는 계단은 조명이 형형색색으로 변하고 있어요. 곤충의 날개같기도합니다.


건물 모형과 구역안내도가 있네요.


계단쪽으로 가보면 천장도 넘 아름다워요. 한폭의 수채화같은~


벽도 자세히보면 단색이 아니에요. 자연에서 느낀 색을 표현하신 듯.


사람들을 따라 1층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타면 옥상으로 올라갑니다.

이 건물이 1906~1910에 지어진건데 당시에 엘레베이터를 건물에 넣은건 완전 최첨단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 타는 엘베는 그 때 엘베는 아니겠지요. 허허~


스타워즈 다스베이더의 머리 모양이 여기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죠. 독특한 각기 다른 모양을 뽐내는 기둥들이 잔뜩인데 저것들은 환기탑이라고 합니다. ㅋㅋ 환기탑까지 아트를 !!


그리고 숨겨진 디테일!
가우디는 독실한 신자였다고 하죠. 터널 사이로 보이는 사그리다 파밀리아 😍 !! 그의 신앙심이 표현된 곳입니다. 성당만 중앙에 놓고 찍고 싶은데 관광객들이 많아 쉽지 않네요. 허허허~


타일을 쪼개 붙이는 트랜카디스 기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장미모양의 굴뚝. 장미는 마리아를 의미한다 하네요. 아주머니처럼 저도 당시의 손길을 느껴 봅니다.


가운데를 뻥 뚫어 놓은 것은 채광과 환기를 위해서라고 합니다. 자연광이 집안 곳곳을 비추겠네요. 짝궁에게 오~ 이런 디자인 넘 좋다라고 하니 짝궁은 건축비가 많이 든답니다. ㅋㅋㅋㅋ


옥상을 둘러보곤 이제 계단을 통해 내려갑니다.


계단을 내려오니 전시관이 있네요.
천장이 독특한데 뱀의 등뼈를 형상화했다고 해요. 고래의 몸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기도해요. ^^


가우디가 어디서 영감을 받았는지 보여주는 전시품들 입니다. 뼈 모양이 천장과 진짜 비슷하네요. ㅎㅎ


건물 모델! 정말 디테일합니다.
바깥에서 건물을 먼저 보고 오길 잘한듯요. ㅎㅎ 장식에 대한 설명도 오디오가이드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기억나는건 외벽에 장미꽃 조각이 건축주 아내의 이름을 의미하고, 마리아기도 한듯요. M자 조각도 마리아의 첫 글자를 표현했다는 것 입니다. 가우디의 집안이 대장장이였기에 아이덴티티를 살려 테라스는 구부린 철로 장식을 했쥬.
정작 부인은 이 건물을 싫어했다죠..😢


게다가 가구제작도 직접 하였다고 합니다. 앉는 사람을 생각해 만든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 똑같은 모양이 없네요.


가우디의 다른 건축물 모델도 있어요. 사그리다 파밀리아, 카사 바트요! 구엘공원은 사진이 없네용;


모델 전시관을 지나면 당시의 가구 그대로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주방 화기는 요즘 인덕션이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주방에 많은 수납공간은 주부들의 마음을 생각해주신듯.


이 주택이 최첨단, 최신식이었던 또 다른 이유는 온수보일러와 비데가 있었다는 겁니다. ㅎㅎ 고급아이템이었다고 해요.
엔틱하고 멋진 전화기도 있네요.


가우디왈 : 나는 천장도 가만히 두지 않지! ㅋㅋㅋ


바닥이라고 가만히 둘소냐! 라고 하는거 같네요. 정말 구석구석 손이 안 닿은데가 없어요.


거실과 침실을 구분하기 위해 바닥 모양을 다르게 했다네요.


창문이 크고 많아 채광이 참 좋았어요.


손잡이도 직접 디자인한건데요, 편안하게 잡기 위해 석고를 움켜쥔 모양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구경을 마치고 나오면 포토월이 있는데 무료인줄 알고 찍었으나 유료라 ㅋㅋ 안샀어요. 건물배경으로 합성해주더라구요.


기념품 샵에는요~ 반가운 한글 책자!


그 시절 부잣집 아이들의 잇템이었을것 같은 귀여운 물건. ㅋㅋ


가우디 방식으로 만든 손잡이가 달린 머그컵 등등 다양한 제품이 있었습니다. 짝궁은 아무것도 못사게했어요. 😭 아쉽지만 눈으로만 구경하고 돌아섰습니다.


출구를 향해 오면 오디오 반납대가 있습니다. 걸어두고 퇴장합니다.


입장할 땐 보지못했던 가우디아저씨의 동상을 마지막으로 카사밀라를 나서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스페인은 빠에야쥬!^^ 빠에야 맛집을 검색해서 가보았어요.

to be continue..


여행지 정보
● 스페인 바르셀로나 Provença, 카사 밀라



[travel-Barcelona] 스타워즈 다스베이더의 모티브가 된 카사 밀라, 1900년대의 최첨단 시스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bluengel님이 sunny1124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luengel님의 [당첨자] Winners of X SBI GIVEAWAY for 7땡(77)을 잡아랏~!

...자 합 7 상 1SBIhimapan 두자리 숫자 합 7 상 1SBIfur2002ks 어려운 3땡 상 1SBIsunny11240SBIkoreaminer 끝자리 7 상 1SBIrainingfall 0SBI
SBI 나눔 전송 완료~!
...

pjansen님이 sunny1124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pjansen님의 Actifit Report Card - TOP 500 leader-board (Week 19)

... | -14 | 8,508 | 18,584 | 12
467-sunny1124 | 582,934 | - | -10 | 16,193 ...

우와... 바로 공항가고싶은 여행사진들이에여
아파트는 되게 웅장해보이는데
흉물스럽게도 보는군요ㅋㅋㅋ

네 지금 보기엔 엄청 세련됐는데 당시엔 아니었나봐요 하하~

Hi @sunny1124!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97 which ranks you at #1693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97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제가 갔을때랑 많이 바꼈군요
ㅋㅋㅋ 많이 좋아졌네요 qr 코드도 있구요!

오호~ 좋아진거군요. QR코드를 그냥 탁 찍고 보내주지 않아서 멀었다 했거든요. ㅋㅋ

사진도 멋지구요~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제가 놓친부분까지 알게 되었어요~! ^^

ㅎㅎ 감사합니다^^ 스칼라님도 다녀오셨군요~

지었을 때 분양 실패라니...요즘 같았으면, 경쟁 엄청 높았을텐데...
덕분에 아름다운 건축물 잘 보고 눈호강합니다. ^^

네. 더 잘 담고 싶은데 ^^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여기 바깥에서만 보고 왔는데요. 덕분에 공짜로 안쪽구경 잘했습니다..

가우디 투어를 하면 외관만 보고 사그리다파밀리아만 가더라구요. 저희는 길게 일정을 잡아둬서 보고 왔어요. 아주 볼게 많아서 입장료가 아깝지 않았어요.

아름다운 곳입니다.

네 다시 돌아가고 싶네요 ㅠㅠ

부럽기만한 1인이에요 ㅎㅎㅎ

저런 시간을 가질수 있어 행복했어요.

그러셨을거같어요!!!^^
좋은밤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