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삼협 크루즈여행-23 중경 (Yangtze River Cruise Tour)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23 중경 (Yangtze River Cruise Tour)

빛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면 시간이 과거로 회귀한다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은 우리 마음속에도 존재한다. 술 마시고 떠들다 보니 4시간 20분의 시간이 언제 간지 모르게 지나갔다. 19시33분에 중경북역에 도착했다.

절대적이라고 믿었던 시간조차도 상대적이라는데 인간이 느끼는 시간의 개념은 환경에 따라 상당히 달라진다. 즐거울 때 시간은 순식간에 가버리지만 힘들고 어려울 때는 정말 시간이 멈춘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복잡한 이론을 수학적으로 증명할 필요도 없이 마라톤이라도 나가 보면 그 고통스러운 시간이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착각에 사로잡히는, 상대성이론을 경험적으로 체득하게 된다.

저녁식사

긴 지하 터널을 거처 중경시내로 나와 버스를 타고 저녁 식사하러 서울관이라는 한국 식당으로 가서 여행오고 처음으로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지찌개를 먹었다. 며칠 동안 잊어버렸던 얼큰한 고향의 향취에 소주생각이 간절했는지 I 가 소주를 시켜달라고 졸랐다.

열차 내에서 고량주와 맥주를 마셔 어느 정도 취기가 남아있는 상태라 썩 내키지는 않았지만 나이 어린 후배의 간절한 요청을 물리칠 수 없어 참이슬을 한 병 시켜 나누어 마셨는데, I 가 바로 한 병을 더 시키자고 보채었다. 와이프가 싫어하는 기색을 보여왔다. 아무도 술을 마시지 않는데 우리 둘만 취해 있는 것도 보기 좋은 관경은 아닐 것이다.

너무 늦었고 잘 밤에 많이 마시면 몸에 안 좋다고 겨우 달랠 수밖에 없었다. I는 체력이 좋은 만큼 주량도 엄청나다, 소주 4병이 기본이라는데 내가 그녀의 술상대하기에는 유서라도 써놓고 마셔야 할 판이다.

할머니와 소녀

우리 일행 중 가장 나이가 많은 80 넘은 할머니와 제일 나이 어린 13살 소녀는 친구처럼 항상 붙어 다니며 친분을 과시했다. 할머니는 유모스럽고 건강하여 그 높은 계단도 잘 올라가서 혹시 우리 여행에 폐를 끼치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불식시켰다.

인격이란 습관처럼 나오는 것이다. 약자를 보호하고 나이 많은 사람을 공경하는 태도는 동양의 가장 큰 미덕이다. I 는 항공대 교수부부가 할머니를 뒤에서 보살펴 주어 고맙다고 했다. 식사시간에 마주쳐도 인사 한번 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 반면, 계단에 오르거나 뒤에 처지면 손을 잡아 주고 챙기는 사람도 있다.

중경

중경은 상당히 큰 도시이고 낮에 보았던 거리보다 야경이 더욱 아름답다. 한가지 흠이라면 곳곳에 설치된 검색대로 사람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이다.

지하철처럼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장소에 빠짐없이보안 검색대가 등장한다. 버스를 타고 호텔로 갔다.

한 눈에 보기에도 의리의리한 Radisson Blue Plaza Chongging Hotel에 도착하여 방 배정(3207)을 받고 32층으로 올라갔다. 창 밖으로 보이는 충칭의 화려한 불빛이 눈에 들어 왔다.

w-DSC07475.jpg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23 중경 (Yangtze River Cruise Tour)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야경은 어느 곳이든 참 멋진 것 같아요.

야경을 가장 잘 표현하는 카메라가 소니입니다

야경이 정말 멋지네요~~

예 야경 참 멋있어요

중국음식이 지겨울 때 먹는 김치찌게는 정말 맛날 것 같네요.

우리나라 사람은 김치를 안먹으면 그리워지지요

야경이 아름답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나다.

즐거울 때 시간은 순식간에 가버리지만 힘들고 어려울 때는 정말 시간이 멈춘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전적으로 공감이 됩니다~ㅎㅎ
외국에서 먹는 한식은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맛이 있는지요~ ㅎㅎㅎ

중국에서도 한식식당은 한국인이 하니 맛은 한국과 동일합니다. 맛있어요~~~

외국에서 한국 음식점을 보면 항상 반갑죠!ㅎㅎ

맞습니다. 값이 좀 비싸죠

쭉 읽다보니 저도 함께 하는 여행 같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힘이 납니다

건물구경하다가 소주떙기는 사진까지 크...잘보고있습니다 다음 여행기도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대를 져버리지 않겠습니다

목숨 걸고 술을 마실 수는 없는 법이죠..ㅎㅎ
중경에는 뭐가 있길래 곳곳에서 보안 검색을 하는 걸까요...

국민을 감시하고 테러나 폭동에 대비하기 위해서 일겁니다.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syskwl님의 장강 삼협 여행기는 눈여겨 읽고 있습니다. 글을 자세히 읽다보면 몰입해서 읽게 되네요. 멋진 글과 사진이 눈에 잘 들어오기도 하고 그 내용이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오늘도 좋은 여행기 잘보고 갑니다~^^ 앞으로도 멋진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

지나친 칭찬은 몸에 해롭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