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다이빙 여행-17 Camia 2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보라카이 다이빙 여행-17 Camia 2

11시에 다이빙 샵에 모여 다이빙 전에 간단한 브리핑이 있었다. 오늘은 Camia2 라는 난파선이 놓여 있는 포인터로 갈 모양이다. 난파선에 들어 갈 때는 상당히 긴장하고 조심해야한다. 아무렇게나 들어 갔다 출구를 잃어 버릴 수도 있고 날카로운 철판에 손 등을 배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난파선은 고기들의 아파트 역할을 한다. 수많은 고기들이 모여 살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K는 어제 해파리 독이 아직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고 난파선 같은 다이빙은 좋아하지 않아 다이빙을 쉬기로 했고 우리 3명은 일본에서 온 다이버 한 명과 함께 배를 타고 15분정도 나가서 바로 바다로 입수했다. 시야가 상당히 좋지 않았다. 똑 같은 바다라도 계절이나 날씨 조류 등에 따라 시야는 극명하게 달라진다. 고기나 미역 같은 갈조류의 산란 때에는 알이나 포자 등으로 시야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Camia 2

큰 고기는 거의 보이지 않고 작은 고기떼들이 배 안에 잔뜩 모여 있었다. 나비고기와 유령고기 및 작은 곰치가 보였다. 가이드 따라 배 안을 여기저기 돌아 다녔다. 포세이돈 같은 배보다는 훨씬 작은 배지만 스릴이 있었다. 1972년에 만들어진 “포세이돈 어드벤쳐” (The Poseidon Adventure)는 재난영화로써 타이타닉 같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보통 난파 당할 때 배가 기우려 져 배가 옆으로 누워 있던지 아니면 뒤집혀 있기 마련인데 여기 난파선은 아주 정확히 바로 서 있는 것으로 미루어 오래된 배를 끌어다 여기에 갖다 놓고 2차대전 때 미군 비행기에 의해 난파 당한 일본 전투함이라는 등 거짓 스토리를 만들어 다이버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연출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생겼다.

인간은 이야기를 좋아하는 족속이다. 바위 하나 나무 하나에도 이름을 붙이고 전설을 만들어 이야기거리를 제공하여 사람의 관심을 끄는 걸 보면 단순히 아름다운 경치만 가지고는 감동하게 만들기 어려운 모양이다. 관광객을 모으기 위해서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전설이라는 게 다 믿거나 말거나 지어낸 이야기일 뿐, 진실하고는 거리가 멀다.

Gerry’s Restaurant & Bar

맛집은 어디 가도 사람들로 인산인해다. Gerry’s는 미국, 싱가폴, Qatar, UAE등에도 있는 체인점이다. 오는 날부터 여기를 가보고 싶었지만 길게 늘어 선 줄에 질려 들어 갈 엄두를 못 내다 점심시간도 지난 2시경, 한산해진 틈을 타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몇가지 요리 중에서 특히 존득존득한 오징어구이와 겉은 바삭거리고 속은 한없이 부드러운 족발구이가 일품이었다. 보라카이 최고의 음식점으로 손색이 없다. 가지고 간 고량주를 꺼냈다. 적당한 음주는 음식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든다.

행복이란 우리의 마음 작용이다., 원하던 권력이나 명성, 성공했을 때만 가질 수 있는 감정은 아니다. 마음 맞는 친구와 맛있는 요리에 술 한잔하는 것보다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것도 많지 않을 것이다.





보라카이 다이빙 여행-17 Camia 2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난파선을 그대로 방치하는 이유는 그것도 자연으로 인식해서 그런가요?

고기 아파트로도 사용하고 다이버 관광용입니다.

와.. 바닷속 난파선의 모습이 그럴싸하네요.
캐리비안의 해적의 한장면 같아요.ㅎㅎ

캐리비안해적 ㅎㅎ 그정도까지는 ....

@syskwl 님은 정말 멋지게 사시는 것 같습니다.
저렇게 멋진 바닷속을 유영하는 일은 저는 죽기 전에 못해볼 것 같거든요~^^

5m 수영장에서 한번 시도해 보세요. ㅎㅎ

제가 다이바라년 좋겠네요.
난파선을 본다은 경험이 부러워요.

수영할 수있고 강습 받아 라이센스따면 바다에 들어 가는 건 어렵지 않아요.

고량주와 족발!
조합이 상당하겠네요~ㅎㅎ

여기 족발은 우리것 보다 훨씬 바삭바삭합니다.

바닷속 세상은 언제봐도 신기하네요ㅎ
오늘도 디클릭!

감사합니다. 정말 신기한 데 많은데.. 여기는 별로에요.

가지고 간 고량주 맛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오징어구이와 함께 마시면 잘 넘어갈 것 같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오징어 정말 맛있었어요. 고랑주와 환상이었습니다.

잠수 후 점심! 엄청 맛났을듯 합니다.

맛집이라서인지 최고로 맛있었어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671.94
ETH 3040.89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