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toon][GOPAX x LEESOL] 알면쉬운 블록체인 시즌 3 - 1화.비트코인 프리퀄 I

in #webtoon6 years ago (edited)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알면쉬운 블록체인으로 돌아온 쏠입니다. 알면쉬운 블록체인 시리즈가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이라는 이름의 책으로 조만간 출간 예정에 있습니다. (편집장님께서 열심히 다듬는 중이세요 +ㅂ+) 연재했던 원고를 책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조금씩 비어있는 조각들을 모아서 짧게나마 시즌 3를 연재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 시작을 비트코인의 탄생 얘기로 풀어보았어요. 즐거운 감상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웹툰은 암호화폐 거래소 GOPAX@gopaxkr 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알기쉽게 풀어서 설명하는 웹툰을 그려달라는 의뢰를 받아 작업한 것입니다.


Thanks to @leesongyi who draw below banner for me.

banner.jpg

Sort:  

이솔작가님 언제나 유익한 정보 얻으며 감사한 마음으로 잘 보고 있습니다^^ 보다가 저도 궁금해 하던 내용이 하나 떠올랐는데요. 사이버펑크와 사이퍼펑크. 둘이 다르단 것을 저도 최근에 알았어요. cyberpunk와 cypherpunk라고 스펠링도 다르구요. 사이버펑크는 윌리엄 깁슨이 SF소설인 '뉴로맨스'를 쓰면서 시작된 문화적인 사조인듯하구요. 저도 더 알아보는 중입니다ㅋ 그냥 생각나서 말씀드려요. 혹시 더 정확히 아시는 분이 설명해주심 고맙~

윤기자님 저도 덕분에 하나 더 배워갑니다 ㅎㅎ 더 잘 아시는 분이 보셨으면 하는 맘에 위로 끌어올려 보아용

와우! 이렇게 또 고퀄의 웹툰을 만나는군요. ㅎㅎㅎ감사합니다! 차움의 수염은 넘 재밌어요 ㅋㅋㅋ

에빵님 ㅎㅎ 저도 차움 수염그릴때가 제일 즐거웠어요 ㅋㅋㅋㅋ

드디어 시즌3가 나오는군요!! 기다렸습니다! 현기증 날뻔했네요

일단 이솔님 팬인증풀봇!!! 사이버펑크...위키리크스...거 발음 참 난해하네요. 오늘도 그림 품에 포옥 빠져들어 보았네요.^^

타타님 감사합니다 >_< 위키리크스는 일부러 헷갈리라고 저렇게 지은 것 같기도 하구여 ㅋㅋㅋ

책으로도 나오나요?기대되요^^
그리고 능력자십니다~~

아 재밌다 ..!ㅎㅎㅎ완벽해

(╹◡╹)이솔님 알면쉬운 블록체인 새 시리즈 반갑네요~ 책 출간도 미리 축하드려요😊

역시 믿고보는 이솔님 만화~ 잘 보고 갑니다.

오호홓 재밌어요!! 블록체인 역사책같아요!~ 다음화다음화!!+_+

제아무리 선구자라해도 성공은 역시 쉽지 않은가보군요. ㅠ

초코님 기술적으로 선구자인거랑 사업적 성공은 같이 가기 정말 힘든 일 같죠? ;ㅇ;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