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댓글이벤트]감사&하루노트 - #0009 - 2019.07.12

in #zzan5 years ago

KakaoTalk_20190701_010432903.jpg

시작에 앞서 중요사항

다음주 부터는 @hodolbak-zzan 계정에서 ZZAN 감사&하루 노트 가 포스팅 됩니다.
@hodolbak-zzan 계정을 팔로우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ZZAN 감사&하루 노트


미국의 심리학자들은 오랜 연구를 통해 '감사'할 때 일어나는 신체적 변화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감사'를 하면 사랑, 열정 등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하는 뇌 좌측의 전전두피질이 활성화되어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샌디 셔먼'이란 한 여성은 감사노트를 작성하고 나서 불행한 삶에서 행복한 삶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감사를 하면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되고 그걸 나누는 것만으로 행복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시간은 오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시간을 오래도록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감사하고 나누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스팀에서 감사 노트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by @realmankwon)


매일 잠들기전 하루를 돌아보거나 아침 대문을 나설때 하루를 기대하곤 합니다. 그리곤 만족하기도 하고 후회하기도 하고 셀레이기도 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고 하지요.

만족한 하루였다면, 설레이는 하루가 기다린다면 기쁨을 나누어 보는 것은 어떨지요?
그리고 후회한 하루였다면, 두려운 하루가 기다린다면 이곳에서 용기를 얻어 보는 것은 어떨지요? (by @hodolbak)


끌어당김의 법칙이나 칼융의 동시성효과에 보면 말하고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by @epitt925)

[펌] 행복하게 사는 최고의 방법은 '감사'입니다 (by @kyeongah)

ZZAN 감사&하루 노트 참여방법 및 보상


  1. 감사함이나 하루계획을 꼭 댓글로 달아주세요!!
  2. 다음날 댓글에 일괄 보팅 (zzan 100,000 파워중 40%이상사용)
  3. 매일 오전 전날 댓글과 함께 포스팅 됩니다.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ZZAN 감사&하루 노트입니다.
어제는 16분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비가 와서 그런지 어제는 비에 대한 얘기를 많이 해주셨네요^^
오늘은 초복이라고 합니다.
꼭 보신을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더운 여름 잘 날 수 있도록 내 몸에 선물을 주는 날로 생각해도 좋을 것 같네요.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웃분들의 댓글에도 많은 보팅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댓글은 단순한 댓글이 아닌 좋은 컨텐츠입니다. 셀봇도 주저하지 마세요^^
그리고 서로서로 보팅이 되면 승수로 인해 보상이 더 많이 올라갑니다^^
이 글의 아이디어는 @realmankwon 님의 감사노트에서 나왔습니다.^^




이웃분들의 어제의 감사&하루 노트



@rideg
아침마다 주스만들어주는 아내에게 감사드립니다~


@epitt925
시원하게 비가 내리니 마음이 정화됩니다^^
조화로운 날씨에 감사합니다


@feelsogood.zz0
선선한 날씨에 감사합니다.
지금이라도 퇴근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rbaggo.zzan
좋은 사람들과 화상통화를 하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모두들 외국에 살고 계셔서 그런지 서로가 타지에서 느끼는 외로움을 공감하며 마음의 빈 공간을 채워줬습니다. 그런 좋으신 분들을 만난 것에 감사했습니다.


@mimistar
저녁 내 비가 오더니 공기가 좋고 시원해요. ^^


@banjjakism
오늘은 일찍 출근했으니 일찍 퇴근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ㅋ


@parkname
밤사이 비가 내렸는데요. 관악산계곡에 물이 얼마나 있을지 확인하러 가야겠어요...


@dailypro
오늘 초복 전날,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덥지도 않고 기분도 좋고
점심 약속도 있고
감사할 일이 너무 많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lucky2015
무탈하게 어제하루 보내고, 시원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것에 감사합니다~


@bluengel
오랜만에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멋진 공연 무대와 음악 연주에 행복한 하루 오늘도 오늘의 소중한 시간에 감사합니다~


@hodolbak
오늘 친구들과의 약속이 저녁에 있는데 비가 좀 그쳐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랫만에 다들 건강히 만날 수 있어 감사합니다.^^


@happy-banguri
비가 안 오네요.
어제 비가 와서 해야 할 일이 미뤄 졌습니다.
오늘 할 수 있어서 좋네요.


@veronicalee
부슬비가 나리는아침 우산받고 짙푸른 나무를 바라보며 산책 하면서 느끼는 상쾌하고 감사한마음 하루를 지배합니다


@ksc
비가 하루 오고 나니 공기가 깨끗해져서 맘놓고 환기시킬 수 있네요.
상쾌한 기분이 들게 만들어주니 참 감사합니다ㅎㅎ


@peterpa
밤새 비가 왔는데. 조금 시원해짐에 감사하며,
아직도 비가 오고 있는 다른 지역은 큰 피해 없이 잘 지나가길 바래봅니다.


@jjy
가뭄에 타들어가던 오이덩굴이
다시 파랗게 일어서네요.
비에게도 가뭄을 견딘 오이에게도 감사한 날입니다.



스팀짱에서 @zzan.co1 계정으로 일상글에 큐레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스팀짱으로 오셔서 여러분의 소중한 글에 zzan 과 life 또는 diary 태그 를 붙여주세요.
저는 보팅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유로운 ZZAN 으로 오세요.
 


Sort:  

라디오에서 guns and roses의 sweet child o' mine 이 흘러나오네요.
"그녀의 머릿결은 어린 시절 비를 피해 숨던 곳을 생각나게 해. 천둥과 비가 얼른 지나가라고 기도했던 곳~♪♬"
옛 생각에 잠기게 하는 명곡입니다.
돌도끼 들고 뛰어다니던 사람들이 전자기타, 드럼을 만들고 워째 이런 아름다운 음악까지 만들어내게 됐는지... 인간의 힘은 생각할수록 대단한 것 같네요. 오늘도 새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모든 분들께 김사합니다. 이런 공간을 만드신 호돌박님 등 능력자 분들도 당연히 포함입니다.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좋은 노래 링크 감사합니다.^^
@ldh1109 님도 그 역사속에 함께 계십니다.^^

벌써 한주가 지나가네요..
불타는 금요일 잘 보내세요~~
오늘하루 건강함에 감사하며...

불금 음악과 함께 편안함으로 출발에 감사하며~💙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살아 있는 것 자체에 감사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초복이네요. 모두들 몸보신 하시고 더위 잘 이겨내세요.^^

오십견 예방을 위해 올도 낼도 철봉매달리기 잊지 않고 할 예정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매달리는 것만으로 효과가 있겠네요^^

오늘도 주말을 설레게하는 금요일이 된 것에 감사합니다.

오늘이 금요일이라서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초복인데 날씨가 선선해서 감사한데요^^ ㅎㅎ
보양식 챙겨드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침에 큰 일이 하나 있었는데
어찌어찌 잘 넘어가서 감사하네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