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1 미역국 아무때나 좋다. 만들어 봤나??

in #zzan5 years ago

난 미역국을 아주 좋아라 한다.
아무때나 줘도 군말없이 잘 먹는다.

여기 누님들은 이놈아~~ 한달 먹어봐라
소고기 , 조개 , 닭고기 , 참치 등등 종류별로 먹어도
미역국 한달 먹으면 못먹을 거라고~~~

사실 난 와이프 출산때 매일매일 미역국을 먹어도
질리지 않고 잘 먹었다.

음식점 가서 미역국을 주문해서 먹는 사람이니
해장으로 미역국을 먹는 사람이니 미역국 정말 좋아한다 할만하다.

KakaoTalk_20190810_233446672.jpg
주말에 매번 국없이 밥을 먹다가 이번엔 미역국이 먹고 싶어
한국슈퍼에 들러 미역을 큰 녀석으로 하나 구입했다.

주의 : 말린 미역 생으로 많이 먹으면 큰일 납니다.

응급탈출 이 프로그램인가?? 나왔는데 말린미역 생으로
먹고 위에서 불어서 생사를 왔다갔다 했다는~~~
말린미역 한 주먹 물에 불리면 한 바가지는 나옵니다.

KakaoTalk_20190810_233443046.jpg

우선 물에 불려야 하는데 귀찮다.
두 주먹정도를 냄비에 넣고 2분정도 기다린것 같다.
그리고 소고기 없다. 참치 미역국이다. 통조림 참치 투척!!
펄펄 끓인다. 마늘없다. 패쓰~~
간은 일반간장으로 해야 한다.
오~~~ 참기름 있다. 한 숟가락 투척~~

KakaoTalk_20190810_233441785.jpg

완성된 미역국이다.
다른 반찬 필요없다. 이게 그릇이 엄청 크다.
밥 두 주걱!! , 총각김치 하나!!
그리고 정말 맛있게 먹었다.
건강해진 느낌~~ 혈액이 증가했을 꺼다.!! ㅋㅋ

Honeycam 2019-08-11 01-36-00.gif

움짤 넣는라 고생 좀 했다.

아쉬운점

  • 마늘다진거 좀 넣어야 한다.
  • 미역은 물에 충분히 불러서 끓이자.
    미역이 좀 질긴느낌이다.
  • 참기름은 좀 더 넣자. 국물에 좀 보일정도로
    고소함이 좀 떨어지더라

오늘 난 이렇게 미역국 하나로 두끼를 처리했다.
나혼자 산다. 편의점 도시락 또는 김에 계란후라이만
먹지 말고 미역국정도는 끓여먹자!!

잘 먹어야 건강하다. 이건 기본이잖아요^^

종종 나혼자 산다 시리즈를 올려 볼 생각이다.
혼자사는 우리 그 분들을 위해서..

감사하고 사랑하고 축복한다. -카카-

Sort:  

wonsama.zzan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wonsama.zzan님의 [ZZAN] DAILY REPORT 2019.08.10

...td> Ilyushin Il-76, Shaa 14 kibumh/td> 03:10:33 ZZANG고래되기 프로젝트 14일차! 22

맛있엉보이는데 ㅎㅎ 참치 넣은 건 처음 보지만^^

원래 참치 미역국 없나???
다들 신기해 하내 ㅋㅋㅋ
고추가루 넣으려고 했는데 넣었으면
ㅋㅋㅋ 이상한놈 취급받을뻔함.

참치 미역국.... 상상하지 못했던 조합^^

ㅋㅋㅋㅋ 한두분이 그렇게 말씀하신게 아니여서 ㅋㅋㅋ 내가 최소인겁니꽈~~

카카 너에 도전을 응원한다.
고추가루는 아닌거죠?? ㅋㅋㅋ

카카형 내가 미역국 끓여주고 싶다 ㅎㅎ
불린 미역을 참기름에 조금 볶다가 물 붓고 다른 재료넣고 팔팔 끓여도 맛나요~^^

박제되었네.. 우리 풋살하고 미역국 먹자!!!

혼자서도 잘 해 드시는 군요~ 👍🏻
요리는 귀찮기도 하고 시간들여 해도 맛도 없고.. 제 취미는 아니라.. ㅋ

이게 맨날 사먹으면 힘들어요
사실 북어도 사왔는데 이건 언제 끓여 먹을까 고민중입니다. 마늘,파를 조금 사와야 겠네요

카카횽!미역국에 참치라니.....대박!생각도 못해봤다.난 굴 넣어서 끓여먹는걸 좋아하는데....^^

ㅋㅋㅋ 참치가 이상한 거구만~~
난 여러번 끓여 먹었는데..
굴은 난 생굴만 좋아하는데...
생굴에 쇠주 굿이지~~

내 미역국은 참치랑 마늘은 절대 안넣는데...ㅎㅎ

절대란 말은 예술가 키위님껜 어울리지 않습니다. ㅋㅋㅋ
참지미역국 나름 괜찮아요.
여기 댓글들을 보면 제가 신기한 놈이구나 생각이 막 들고 있습니다. ㅋ

ukk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ukk님의 우호세력이 될 동료들을 찾았습니다.

...해주세요.


원피스팀을 소개하겠습니다.
  1. oldstone (조로)
  2. kibumh(상디)
  3. isaaclab (나미)
  4. donekim (루피)
  5. uk...

    카카형 다음엔 불린 미역을 참치 기름에 먼저 볶은 후 물 붙고 참치 넣고~

    Posted using Partiko iOS

    ㅋㅋㅋ 참치랑 미역이랑 아니래~~
    사람들이 엄청 신기해 했다고

    형 내가 스팸이랑 후라이랑
    동그랑땡 튀겨 줄께 ㅋㅋ

    Hi @kibum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91 which ranks you at #453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99.89
    ETH 3101.81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