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줌마

in #zzan5 years ago

photo-1489184717397-ab0106abcd74.jpeg

인생 한방이라는 말이 있다. 누구에게나 이 한방은 몹시 기다려지고 갖고 싶은 어떤 것이다.

나는 어릴 적 내가 커서 그림으로 인생에 한방을 날릴 줄 알았다. 그러나 생각보다 나의 그림은 미대에 다니는 수천, 수백만 학생들보다도 못한 수준이었고 그 사실을 알고 나의 인생한방은 수정되었다.

나는 그 뒤에 일을 열심히 해서 최고 꼭대기에 오르는 상상을 하며 인생 한방을 기다렸다. 그러나 회사 일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갈수록 어려워졌고, 한방 오기도 전에 내 몸이 한방에 훅 갈 것 같았다.

나는 그래서 또다시 방향을 수정했다. 나는 글로 이 세상에 큰 한방을 날리고 싶었다. 그래서 국문과도 그렇다고 글 써본 적도 없는 내가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쓰는지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누군가가 필사하라고 누군가는 무작정 적어보라고 하였다. 나는 25살부터 간간이 달에 한두 번 필사를 깨작거렸다. 그러다가 서서히 나의 한방 계획이 무엇이었는지도 까먹고 살았다.

그러다가 어느 날 무작정 피씨를 켜고 앉아서 단편소설을 써보겠다고 했는데... 아무 말도 쓸 수가 없었다. 창의적이지도, 그렇다고 말을 잘하지도, 여행을 많이 다니거나 다독을 해서 지식이 풍부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써내는 글들이란 결국은 신세한탄 일기뿐이었다.

그래서 나의 한방은 다시 수정되었다. 그 수정된 한방은 애처롭기까지 한 것이었는데, 아이를 낳아 이 세상에 내가 살았다는 먼지 같은 흔적을 남기는 것이 한방이 아닐는지 생각했다. 나는 서른쯤에는 모든 게 귀찮고 힘들고 지쳐서 현실 안에서 소재거리를 찾아 편안하게 자기 합리화를 하였는지 모르겠다.

이 마지막 합리화는 너무나 편안하고 있는 듯 없는 듯 나만 아는 한방이라서 간혹 가다 허무할 때도 있다. 온전한 나 자신이 아니라 내 자식이 한방이라니. 결혼하지 않은 미혼의 남녀가 이 글을 읽는다면 뭐 이런 미친 아줌마가 다 있냐고 할 거 같다. 미친 아줌마.

지옥에 가서 염라대왕에게 나는 아줌마였다고 자신 있게 말하는 내 모습이 상상된다. 염라는 과연 나의 죄를 사해 줄 것인가? 염라를 놀라게 하고 싶다. 도대체 지구에 무슨 짓을 하고 왔냐고 질책받고 싶은.

내 이름은 아줌마
이렇게 오늘도 정신승리(브라보)

Sort:  

ㅋㅋㅋ 미친아줌마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냐 그냥 불타오르는 아줌마하자 ㅎㅎㅎ

hodolbak님이 zzing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님의 [ZZAN댓글이벤트]감사&하루노트 - #0011 - 2019.07.14

... 볼 수 있고, 내 손으로 점심을 차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감사합니다~^^


zzing하늘과 땅과 구름이 있어서 행복합니다


shrah011
초복 이었다고 백숙 먹으러 오라하셔...

제가 보기엔 최고의 한방을 선택하셨습니다.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것보다 위대한 일은 없습니다. 염라대왕이 아니라 하느님이 바쁜 내 대신 애썼다고 상 주실 겁니다. 풀봇 드려요, 작은 상으로. ㅎㅎ

제대로 된 한 방입니다.
인류를 크게 세 부류로 구분하면
남성, 여성, 대한민국아줌마라고 합니다.
그 정도로 함부로 정의할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이지요.
자긍심을 갖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어떤 한방이 남아 있을 지도 모를지도 모를지도 모르니까 모르는게 모르는것 같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06.33
ETH 3077.0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