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 굿빠이 로건, 굿빠이 나의 청춘아

in #aaa5 years ago (edited)

그럼에도불구하고.jpg



<로건>은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다. 휴 잭맨은 무려 17년 동안이나 엑스맨 시리즈에서 울버린으로 살아오며 많은 사랑받았다. 내가 처음 그의 이름을 알게 된 것도 영화 <엑스맨>에서였다. 그때 그 설레던 마음을 아직도 기억한다.

갓 스무 살이 되던 해였을까. 난 처음으로 마주한 <엑스맨>이라는 영화에 한눈에 빠져버렸다. 그들의 화려한 초능력을 보고 있으면 꼭 상상이 현실로 실현된 것만 같은 기분이었다. 특히 휴 잭맨이 연기한 울버린이 멋들어진 은색 클로를 꺼내는 장면은 전율 그 자체였다. 그 후 난 울버린이 나오는 영화라면 놓치지 않고 관람하고는 했다.

17년이란 시간이 지나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과 마주하게 됐다. <로건> 속 울버린, 아니 휴 잭맨은 많이 늙어 있었다. 다시는 못 볼 휴 잭맨의 울버린과 어느새 어른이라는 범주에 들어버린 나. 불사신이었던 그의 죽음에 내 청춘 한 줄기도 함께 끝나버린 거 같았다.

나의 한 시절과 함께 했던 무언가가 끝나버렸다는 아쉬움. 이런 기분을 느낀 건 처음은 아니었다. 30대라면 누구라도 알고 있을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그 끝을 봤을 때도 비슷했다.

<스타크래프트>는 나의 학창 시절과 함께 했던 게임이었다. 교복을 벗지도 않고 PC방으로 달려가 친구들과 편을 짜 시합하기도, TV 앞에 앉아 좋아하는 프로게이머의 경기를 보며 손에 땀을 쥐고 응원하기도 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크래프트도> 공교롭게 17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차기작인 <스타크래프트2>를 통해 길었던 전쟁을 끝마쳤다.
엔딩과 함께 쓰여 있던 댓글이 생각난다.

  '젊은 시절 함께한 스타크래프트의 끝으로 내 청춘도 끝났다.’

울버린과 함께했던 시절은 내 생애 가장 화려한 날들이었다. 아직도 아스라이 기억나는 추억들 하나하나가 반짝이며 빛내고 있다.
모든 것이 서툴렀던, 그래서 더 아쉽고 그리운 나날들. 바라지 않던 어른이 된 지금,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과 누구보다 찬란했던 나의 젊은 날을 보내며.

굿빠이 로건. 굿빠이 나의 청춘아.



로건.jpg



그럼에도 불구하고 | 굿빠이 로건, 굿빠이 나의 청춘아
written by @chocolate1st


마나마인.gif

* Movie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263115-logan?language=ko-KR
* Critic : AAA

Sort:  

멋진 영화 리뷰 잘 보고 갑니다.
팔로우 / 풀보팅 하고 갈께요.

감사합니다. 저도 바로 팔로우 했습니다. :)

로건을 몇번봤는데....볼때마다 짠하더군요
이번 어벤져스도 그런면이 있어서 .....

맞아요! 이번에 어벤져스 볼때도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ㅠㅠ

제가 보고 싶었으나 못 본 영화 중 하나네요... 멋진 리뷰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 보세요. 히어로물이라는 생각 전혀 안 들고 정말 잘 만들어진 작품이랍니다. :)

휴잭맨 ㅠㅠ 그세 많이 늙어서 ㅠㅠ
엑스맨 시리즈도 나중에 다시 한번 봐야겠어요

정말 첫 작품하고 비교하면 많이 늙은 ㅠ

조금 있으면 엑스맨 신작도 나오고 저도 다시 한 번 보려고요.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울버린= 휴잭맨이었죠
로건 보면서 엄청 울었는데....

솔직히 처음엔 어색한 감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냥 휴잭맨이 울버린. ㅋㅋ

저도 영화보면서 눈물 참느라 혼났어여. ㅠ

카카에 aaa 환영인사^^
함께 즐겨보시죠

네. 반갑습니다!! 함께 재밌게 해보아요. :)

첨에 제가 알던 울버린과 휴잭맨의 울버린이 달라서 이거 뭐야!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휴잭맨=울버린이 되어 버린...
하아... 울버린짜응 안녕~

처음에는 진짜 어색했죠. ㅎㅎ 머리도 이상하게 하고 말이죠. ㅋㅋㅋ
근데 이제는 피규어 마저도 휴잭맨 처럼 나오는.

Hi @chocolate1s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19 which ranks you at #823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22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chocolate1s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8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9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275.32
ETH 2983.86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