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명량 (2014)

in #aaa5 years ago (edited)

1.jpg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가장존경하는 위인 중 한분이 이순신장군입니다.
명량해전을 가장 리얼리티를 살려서 영화로 만든 작품이
명량입니다.

우리나라 TV사극은 예산부족으로 고증이 빈약한면이 많았습니다.

명량은 비교적 고증을 잘하고 스케일이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교육적으로도 상당히 좋은영화라고 보여집니다.

조선수군의 판옥선도 고증이 비교적 잘 된 영화 같습니다.
일본군의 세키부네와 아다키부네도 고증이 잘 된편입니다.

3.jpg

하지만 조선 수군은 갑옷을 입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근접전에서는 일본군에게 취약하기 때문에
백병전을 하지 않았고 주로 활이나 함포사격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종이를 여러겹으로 붙인 종이갑옷(지갑)을 입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왜군의 원거리 조총사격을 막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무거운 갑옷에 비해
활동이 빠른 장점이 있다고 추정됩니다.

반면 왜군은 적군함선에 승선하여 백병전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
었습니다.
그래서 왜군은 갑옷을 착용하려했을겁니다.

2.jpg

일본군은 전국시대 전쟁때도 사실 해전은 거의 펼치지 않고
배는 육군의 보급선정도였습니다.

반면 조선은 고려시대 여몽연합군이 일본을 침공할때
여몽연합군의 함선을 전담하여 만들정도로 조선술에
많은 경험을 축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유재란당시에는 일본수군의 세키부네도
많이 커지고 보강된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몇가지 옥에 티는 있었지만
명랑해전의 긴박함을 표현하기에는 일품이었습니다.
일본배우 오타니 료헤이도 출연합니다.

당시 일본의 전투력은 조총만해도 유럽대륙에 있는
조총숫자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이미 인구면에서도
조선을 1.5배 가량 능가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충무공의 맹활약이 없었으면 조선의 일부가 일본의
영지가 되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니 끔찍하기만
합니다.

포스터.jpg


Sort:  

우리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영화였죠.
하지만 애국마케팅과 한국식 신파때문에 저는 별로였던 영화에요.

그런데 같은 애국마케팅으로 17만 찍은 엄복동을 생각해보면 1700만 명량은 명작인 것 같습니다 ㅋㅋ

제작비 뽑으려고 스토리는 그렇게 한듯요 ㅎㅎ
그래도 양측 함선이나 무기 고증은 비교적 잘 된거 같아서요

이순신 장군!! 그 이름만으로도 다른 말이 필요없죠!
명랑... 저도 재밌게 봤네요^^ ㅎㅎ

저 당시 일본 정규군의 전투력은 전국시대의 실전경험에 서양식 조총으로 무장해서
세계 최고수준이었을겁니다. 명나라가 세계 1위 선진국이었는데도 초반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니까요.

그런 일본 정규군 300척을 상대로 12척으로 이긴다는건 정말 역사상 최고의
전쟁으로 평가할만 하다고 봅니다.

명량 저도 영화관가서 재밌게 본 기억이 ㅎㅎ

오 영화관에서 보셨으면 더 스케일이 느껴졌겟네요

제 리뷰 목록에도 있는데 미리 만나보게 되네요~!!
잘 봤습니다~^^

네 네 다른 시각에서 다시한번 써주세요 ^^

Hi @leeyh!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12 which ranks you at #747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45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02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명량 재밋게 봤어요. 명대사들이 참 많았죠.ㅎㅎ

네 또봐도 볼만 합니다^^

아들과 이 영화를 보고 감격을 나누던 일이
어제같습니다. 충무공께 감사할 따름이지요.^^

네 충무공의 활약은 세계사적이죠

최민식의 카리스마^^

연기 잘하셧죠 ㅎㅎㅎ

정말 많은 한국사람이 봤다는 이 영화를 전 아직 못 봤네요.
언제 찾아서 봐야겠어요.^^

네 네 고증이 비교적 잘 된거 같아요 ^^

영화 명랑 감독님이 아빠 지인분이신데... 괜히 이 영화얘기 나오니 아는 척 하고 싶어지네요~ㅎㅎ
레오님 점점 더위 다가오는데 건강 챙기세요~~^^

오 그러시구나
벨로짱은 인맥이 넓으시네요 ㅎㅎㅎ
영화배우 데뷔해도 되겟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