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이 아닌 음식에 초점을 맞춰야합니다. 다큐<FED UP>

in #aaa5 years ago (edited)

Screenshot_20190708-124357_NAVER.jpg

어젯밤에 다소 충격적인 다큐를 보았습니다. 2014년 미국에서 방영된 다큐인데 소아 비만을 조명하면서 그 배후에 있는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다큐에서 소아 비만의 주 원인은 설탕이었는데 설탕은 21세기의 담배라고 할 만큼 중독성이 강하고, 무익하게 나오네요.

실제로 설탕은 헤로인이나, 코카인과 같은 증상을 보이며 코카인보다 중독성이 8배나 더 강하다고 해요. 그런데 2-3살 부터 아이들이 이 당분을 접하는 거죠.

어렸을 때 당분을 많이 접한 아이들이 커서도 중독 증세를 보이고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급증한 비만률에 대해 정부는 '먹은만큼 운동해라'라는 처방을 내리는데 말도 안되는 처방이었습니다.

20190708_185034.jpg

이 친구는 12살이고 96kg이 나가요. 한창 외모에 예민한 10대 소녀 친구는 더 힘이 듭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많이 하면 된다고 해서 1주일에 4번 수영을 하고, 주말에는 산책을 하고, 지방이 적은 식품을 찾아 먹었어요. 하지만 체중은 그대로였다고 하네요.

실제로 운동 열풍이 불고 운동에 쓰는 돈이 엄청 늘었음에도 비만율은 더 증가했다고 해요.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음식이 문제라고 합니다. 제대로 된 정보를 발표하면 식품 업계들이 들고 일어나며 정부 지원금을 끊겠다, 언론의 자유가 없다는 식으로 반발을 해 오면서 결국 무산이되는데 이는 담배를 안좋게 인식하게 되기까지의 과정과 흡사하다고 해요.

누군가는 사람들이 건강하지 않아야 돈을 벌고, 정부와 의원들은 로비를 받고 사실을 은폐하기에, 소비자는 기만을 당하고 있는거지요.

20190708_190629.jpg

청량음료와 비만은 아무 관계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 그 연구는 코카콜라가 지원을 했다고 해요. 그리고 코카콜라, 펩시에서 지원을 받은 의사들이 지지를 했네요.
인터뷰를 보면 콜라회사 측에서 이렇게 말을 해요. ' 2리터의 물을 마셔야 대사가 활발해지는데 콜라는 그 역할을 분담 해 주고 있다.';;;;;

사실 설탕의 인식이 안좋아지면서 설탕은 이름만 숨겼을 뿐 그대로 사용이 되고있다고 해요. 자당, 과당, 덱스트로스, 포도당, 락토스, 말토스 등등 이 중 가장 유명한게 액상과당인데 결국 다 같다고 합니다.

20190708_140138.jpg

이 다큐의 제목이자 전달하는 메세지는 이거예요.
소아 비만의 위험성으로 시작을 했지만 결국 식품업계와 정부의 이익을 위해 국민을 속이는 행동이 지긋지긋 하다, 담배도 그렇게 하지 않았느냐, 후손도 생각을 해라며 비판하고 있네요.

우리는 미국과 식습관이 아주 많이 다르지만 패스트푸드와 서구식 음식에 충분히 가까워지기도 했고, 누구만의 문제는 아닌거 같아요.

똑같이 정프푸드만 먹고도 마른 사람들이 있는데 mri 안에서는 같은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체중은 정상이나 비만이라는....
운동이 건강에 좋은 건 맞으나, 음식이 베이스가 되어야 한다니 설탕을 피하고, 잘 모르는 성분이 든 음식도 피하세요.

리뷰로는 다 전달이 안되므로 직접 보셔도 좋아요. 특히 어린아이가 있으면 부모가 조금 더 각성하게 될 거 같아요.

20190707_202848.jpg

저는 어젯밤 피맥을 먹고 아쉬워서 아이스크림을 먹고 이 다큐를 봤는데요. 제 식습관과 아이에게 주는 음식들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아침부터 초코렛을 씹으며 잠을 깨는 저인데 오늘 커피 말고 군것질을 못했어요. 영화 '옥자'를 보고도 시간이 지나니 다시 돼지고기를 먹고있듯 언젠가는 다시 잊고 달콤이들을 물고 있으려나요. ^^;;;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야레야레~
이래서 슈가보이 뉴발에게 모두가 중독된 거였구만~

ㅋㅋㅋ다들 단물만 빨고 가는건 아니죵?ㅋㅋ

설탕의 해악이야 여러 다큐들을 통해서 많이 알려졌죠!!
특히 자라는 아이들에게 그 영향은 ...비만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신경쪽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고하죠!
ADHD또한 근본 원인이 설탕 과다섭취라고 말하는 의사들 논문도 많이 나오고 있죠!

독거형님 아이는 없지만 해박한 지식!!
준비된 인재시네요~^^

ㅋㅋㅋ 지식까진 아니고 저도 다큐에서 본 내용이라...

저는 그냥 설탕만 무시하고 다른건 많이 먹었는데 결국 이름바뀐 설탕이었어요 ㅎ

참 알면서도 집밖에만 나가도 수많은 유혹거리들이 많아서...
아이에게 젤리와 사탕을 안줘도 친구가 먹으면 그걸 옆에서 지켜보는게 너무 안쓰럽다보니 주기 시작한게...

유치원에서부터 맨날 마이쮸 주스 빵 이런거 줘요. 그리고 그런건 또 애들 눈높이에 두고 파는지라 매번 전쟁이네요 ㅡㄹ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잖아요.
금새 잊겠지만 조절은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러겟죠. 알고 조심하는데 의의를 둬야겠어요.^^

난 냉장고에 초코렛 사놓고 당떨어지면 먹는데..
어쩌지~~ 음 이제 알았네 내 배가 왜 이렇게 생겼는지
술이 문제가 아니였어... ㅋㅋㅋ

카카 큰형이 게을러서 내가 왔어 ㅋ
술을 마시고 아이스크림을 끊자!!

ㅋㅋ나도 같은 생각이었어. 그냥 술을 마시자 이랬다구 ㅋㅋ

ㅋㅋㅋ 역쉬~~~ 미미꽃님!!
미미꽃 화이팅~~~ㅋㅋㅋ
부회장님 화이팅~~~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달달한거 먹어줘야 또 기분이 좋아지는것같아서
집에 단거랑 설탕자체를 없앴답니다 ㅠㅠ

그래도 단걸 사먹게됨..

그래도 사먹게 됨 ㅋㅋㅋㅋㅋ진리다 ㅎ

한 번 길들여지면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ㅠㅠ

어른인 저도 안되는데 애들은 더 조절이 안되겟죵?ㅠ

한동안 설탕을 좀 멀리했었는데
최근 몇 달 스트레스 푼다며 단걸 엄청 먹고 있네요
그런데 아이스크림도 너무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ㅎㅎ 아이스크림 맛있죵.
저도 고작 이틀만에 무너지려하네요.^^

재밌는 다큐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부모의 식습관이 아이들에게 비만 여부를 결정 짓는 것 같습니다.
미미별님이 조심 많이 하세요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다큐에서도 유전이라기보다 식습관을 지적하더라구요. .제가 단 거 중독인데 별이 몰래 먹고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122.36
ETH 3072.69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