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 가족이란 뭘까 <고령화 가족>

in #aaa5 years ago

소설로는 안 보고 영화로만 본 고령화 가족입니다.
소설을 안 봤기 때문에 소설과의 비교는 안... 아니... 못합니다.
그냥 영화에만 집중을. ㅎㅎㅎㅎㅎ

제목을 보고는...
그냥 가족 구성원들 나이가 많구나~~~ 했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보면서...
ㅋㅋㅋㅋㅋ
뭐 이런 불효자식들이 다 있나 싶더군요.

엄마, 아들 둘, 딸 하나. 이 넷 중에 멀쩡한 사람은 엄마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하나씩 양파껍질 벗겨지듯 하나씩 폭로가 이어지는데요,
아니... 무??? 친오빠가 아니야???
응??? 친동생 아니었어?
아니,,, 엄마,,, 이게 도대체 뭐가 뭐 어떻게 된 거에요?
ㅎㅎㅎㅎㅎ
이 영화는 자세하게 안 보면
매우 헷갈릴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서로서로 피가 온전히 섞이지도 않은 3남매였던 거죠.
그것도 모르고 평생을 가족으로 알고 살았습니다.

이 소설,,, 아니... 영화는 현대의 가족에 대해 무얼 말하고 싶은 걸까요?
가족이라는 건,,,
핏줄?
아닙니다.
함께 살고 서로 안위를 걱정하면 그게 가족인 것이죠.
큰아들이, 피 한 방울 안 섞인 조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것처럼요.

이 다섯 사람, 평화로워 보이긴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큰아들과 작은아들,,, 백수입니다.
게다가 조카 피자 뺏어먹는 백수입니다.
에그그... 부끄러운 줄 알아라.

백원짜리 동전 하나 없어도 여자를 좋아하는 백수.
그것도 형이 좋아하는 여자를. 에라이~~~

그나마 제일 멀쩡해 보이는 건 막내 여동생입니다.
그런데 결혼이 몇 번째더라...
음... 저도 기억이 잘... ㅋㅋㅋ

암튼 이 요상망칙한 가족의 얘기가 매우 재밌습니다.
추석에 보면 딱 좋은 영화지요.
강추합니다. ㅎㅎㅎ


Sort:  

Congratulations @nah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55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7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재미있어 보이네요. ^^

보시면 후회 안 하십니다. ^^

저도 제목이 스포인가 했는데 너무 재밌게 봤었어요.ㅎ

네. 제목하고 내용은 크게 상관이 없죠. ㅎㅎㅎ

이거 나름 재미있게 봤었는데 잘 생각이 윤제문이 팬티때문에 오해 받은것만 왜 기억이...

앗,,, 팬티 사건...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