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션ㅣThe Martian, 2015 - 내가 더 낫죠, 닐 암스트롱?

in #aaa5 years ago

movie_image (5).jpg

마션ㅣThe Martian, 2015 - 우주 생존기


줄거리

마크 와트니(맷 데이먼)는 나사의 아레스3탐사대의 팀원이다. 화성을 탐사하는 도중 모래폭풍을 만나고 팀원들은 그가 사망했다고 판단하여 그를 두고 떠나가게된다.
정신을 차리고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생존하기 위해 남아있는 우주선의 모든것을 활용해 살아나가고 나사와 팀원들에게 자신의 생존을 알리려고 노력한다.
그러던 중 마침내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리게되고 동료들은 그를 데리러 오게 되는데 ...과연 마크 와트니는 생존하여 지구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


감상평

1.jpg
오늘 리뷰할 영화는 바로 우주공간에서 일어난 치열한 생존기를 그린 "마션"입니다. 영화 마션은 2014년 최고의 영화라고 평가받는 인터스텔라의 뒤를 이은 우주과학영화입니다. 아니, 그렇다고 생각할 법 했으나 사실 인터스텔라와 비교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같은 우주과학영화지만 장르는 전혀 다르니까요.

1-3.jpg

일단 영화 소개글부터 주인공이 홀로 화성(우주)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언가 거대한 목적이나 대의가 있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생존'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터스텔라와같은 스케일이나 스토리를 기대했다면 무척 실망하실 것 같습니다. 어쩌면 국내 인기 만화 "~~~에서 살아남기" 같은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재미없다,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4.jpg
어쨌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만했던 영화인게 맷 데이먼의 연기력과 현실성있는 스토리때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감자 모종이 날 때는 제가다 눈물이 나더군요. 생존을 위한 처절한 몸부림 그리고 누군가를 화성에 던져놓으면 정말 저렇게 해야될것 같은 스토리였습니다.

2.jpg

긴 시간동안 혼자 생존을 하며 겪었던 멧 데이먼의 심정 변화를 제대로 표현하였고 카메라에 잘 담은듯합니다. 영화 후반부 멧 데이먼을 구하러 오는 장면보다 이런 점을 좀 더 보여줬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긴하지만 수작이라고 평가받을 만한 영화입니다.

한줄평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극한의 생존기, 사회적 동물인 사람이 어떻게 무너지는지를 보여주다가도 희망을 찾아내는 이야기.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보다가 다른일이 생겨서 엔딩을 못봤는데
기회되면 다시 봐야 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이 영화도 정말 여러번 봤네요. 저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살아가게될지 정말 막막할거 같아요.

책으로도 봤는데 영화도 재밌더라구요
다만 영화 엔딩이 좀...ㅎㅎ 너무 헐리웃 스럽게 바꿔버려서 ^^;
살짝 아쉬웠습니다 ㅎㅎ

아 마션이 책원작인가보군요? 처음알았어요ㅎㅎ 책도찾아봐야겠네요!

우주가 아니더라도, 무인도 같은데에 혼자 남게 되면
난 저렇게 강하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깊이 고민하게 만들어 준 영화 ㅎㅎㅎ

딱 뉴위즈님 말처럼 혼자, 살아남기 가 키워드인듯한 영화였습니다.ㅎㅎ 일단 똑똑해야한다는것도 알게되었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91.42
ETH 3572.68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