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고질라(2016) 리뷰

in #aaaaa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5번째 AAA 리뷰작은 신 고질라(2016) 입니다. (5번째 AAA 리뷰이자 5번째 고질라 리뷰...)
애니메이션과 헐리웃 블록버스터를 거쳐 드디어 정통 특촬물 고질라네요.ㅎㅎ
CG 로 뒤덮인 이전 리뷰작들에 비해 인형옷 뒤집어쓰고 찍는 특촬물이다 보니 퀄리티 등은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그점 감안해 주시고..ㅎㅎ

0.jpg

이전 시리즈의 고질라들에 비해 훨씬 무시무시하게 생겼습니다.
몸 이곳저곳에 붉은 속살이 보이는게 특징이죠.

3.jpg

방사열선을 뿜어내는 장면만큼은 박력 만점입니다.

1.jpg

2.jpg

고질라의 거대함도 잘 표현했습니다.

신 고질라의 감독은 그 유명한 안노 히데아키 입니다.
건버스터, 나디아, 에반게리온 을 만든 바로 그 안노 히데아키 말이죠.
그래서인지 신 고질라는 기존 고질라 시리즈와는 그 결이 많이 다릅니다.

괴수들의 시원시원한 액션을 기대한다면 이영화는 볼 이유가 없습니다.
괴수도 고질라 뿐이고 이동하는 중에 마주치는 군대와 도시를 박살낼 뿐 특별한 액션씬도 없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이 영화는 고질라가 등장하는 재난 영화이자 일본의 내각관료주의를 비판한 사회풍자극에 가깝습니다.

원래부터 1950년대 고질라라는 IP 의 탄생에는 2차대전 원폭에 대한 트라우마가 배경인지라 여전히 방사능으로 인한 돌연변이 괴수라는 설정을 베이스로 도호쿠 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겪으며 매뉴얼이 없으면 한없이 무능해지는 내각관료체제에 대한 비판이 영화의 주요 테마입니다.
자리보전만 생각하는 관료들로는 대응이 안되자 결국 주인공을 중심으로 별종이라 불리울 만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결국 고질라 퇴치에 성공하죠.
안노 히데아키의 오타쿠에 대한 관점을 잘 보여준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허접한 CG와 지루하고 답답한 관료들의 탁상공론 씬들 때문에 혹평을 듣기도 했지만 이런 점에서 일본 내에서는 꽤 흥행에 성공한듯 하더군요.
뭐, 일본인들만 느낄 수 있는 이런 감정을 다른 나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을 리 없다보니 아무래도 해외 평은 안좋을 수밖에요.

4.jpg

그래도 이시하라 사토미는 이쁘니까 후회는 없습니다!

고멘! 하악.....(/♡ㅂ♡)/

jbox1rt.jpg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영화 URL : https://www.themoviedb.org/movie/315011?language=en-US

별점: AA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HTML 삽입형 광고] - 운영중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이용해 수익을 얻으세요!

안녕하세요. DCLICK 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된 기능인 HTML 삽입형 광고에 대해서 소...

Sort:  

고...고멘 ㅋㅋㅋㅋㅋㅋㅋㅋ 추억의 짤도 등장하네요^^

몇번을 봐도 질리질 않습니다.ㅋㅋㅋ

제사진을쓰시다니...

ㅋㅋㅋㅋ
그럴리가요~~

고질라가 여러 버젼이 있나보네요.ㅋ

네. 1954년 부터 시작해서 아주 다양한 시리즈들이 있습니다

aaaaa 태그 보고 별 다섯인줄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ㅋ 첫번째 태그는 수정이 안되네요

그쵸~ 루트태그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Hi @skuld2000!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47 which ranks you at #581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81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유튜브 고질라 토하는 영상 ....
고질라가 과음한줄 알았어요 ㅎㅎ

ㅎㅎ 아주 거하게 질러주네요

신고질라 = 후질라~~
그다지 재미가 없었던 것 같네요.

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작품이었죠.

고질라의 끝은 어디인건지... ㅎㅎ
아무리 괴물이라지만... 외모(?)가 저게 뭔가요? 좀 신경좀 써주지..ㅋ

고질라는 꾸준히 나오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