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역시 @urobotics 님~ 긍정의 힘이십니다. ^^
항상 노력하시고~ 항상 도전하시고~ 성과 내시고. 대단하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에 대해 공부하려구요. 타의 반, 자의 반. 영어도 해야 하는데... 영어 공부는 평생 숙제일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동영상 강의 들으러 갑니다. ^^ ㅎㅎㅎ

ㅎㅎㅎ 그런가요? 제가 보기엔 경아님이 더 ㅋㅋㅋ
그냥 뭐 조금씩 하는 거죠 뭐. ㅎㅎㅎ
오. 새로운 것에 대해 공부한다라. 요즘에 저도 쫌 생각중입니다.
뭔가 변화가 필요한 것 같아요. ㅎㅎㅎ 영어공부 화이팅입니다. ㅎㅎ

ㅎㅎㅎ 역시 긍정맨이세요.
제가 지금 하는 것은 영어 공부는 아니고 생소한, 전혀 익숙하지 않은. ㅠ.ㅠ 그래서 10번을 돌려봐도 귀에 안 들어오는... 어쩌죠? 뉴.뉴
영어회화는 고2 실력에서 멈춰 있습니다. -_-;;; 이 나이 될 때까지 영어 마스터가 안 될 줄은 몰랐습니다. TmT

감사합니다. 저는 CNN을 2달정도 아무 말도 안 들려도 보면서 웃고 놀았거든요. 하루 1~2시간 정도 동일 시간방송을 봤습니다. 2달 지나니깐 한국어처럼 들리더라구요. 오히려 한국어로 번역이 힘들정도토익 듣기는 당연히 거의 만점ㅎㅎㅎ 귀로만 들으면 잘 안들리는데 영상보면서 하면 영상이 남고, 생각하게 돼서 더 빨리 배웁니다. 자막없는 미드 같은 거 보시는 거 추천합니다.ㅎㅎㅎㅎ 영어회화는 편하게 생각하세요. 그냥 사람들하고 말하는 거에요. 외국인들은 대충 유머를 던져도 빵터집니다. 그래서 대화하기가 쉬워요. 단어 한 두개랑 제스쳐로 시작하면서, 모르는 거 걔들한테 물어보면 됩니다. 되게 쉬워요. 생각보다. ㅎㅎㅎㅎ 영어는 원래가 언어라서 말하거나 써보거나 하면 더 쉽게 배웁니다. 공부로 접근하면 진짜 어려워요. 저도 토익 같은거 고교/대학 영어도 그냥 빡세게 공부할 때는 힘만들고 못했습니다. ㅎㅎㅎ

wow, 맞는 말이세요. 실천이 쉽지 않은. 어려운. ㅠㅠ 그쵸?
환갑 전에는 프리토킹 중급 정도 만들어 놓는 걸로!!! ㅎㅎ
오늘도 가장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ㅋㅋㅋ 영어는 싫어도, 자기 취미를 영어로 하는 건 재밌다. 는 원리. 하루 1시간만 하면 됩니다. ㅋㅋㅋ 덕후가 일본어 잘 하잖아요. ㅎㅎㅎㅎ 예. 편하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ㅎㅎ 경아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453.27
ETH 2928.7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