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verage #0]술 좋아 하시나요? 아님 커피는요?

in #beverage6 years ago

술과 커피 업계에서 오랜기간 일하고 있는 나름의 전문가들과 한잔하며,
(저도 짧지만 해당 업계에서 일을 했기에 상대적으로 그런 기회가 많았습니다)

술이나 커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며 듣고 배우고 호기심이 생겨 공부도 하고

그러다 보니 저도 이제 제법 즐길 줄 알게 되었답니다.



저는 특히 혼자 마시는 음료가 아닌!

사람과 사람이 함께 모여 대화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서의
음료 한잔의 힘이 무척 크다고 확신거든요!
때에 따라 그 음료가 술, 차 혹은 커피가 되는 것이구요!

그렇게 생각해보니 제가 평소에도 음료에 대한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 하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Beverage]


라고 묶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IMG_4844.JPG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칵테일 아시나요?

제 생각에는 아마 소맥이 아닐까 싶어요... 그건 칵테일이 아니라고요?
(소맥을 폭탄주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원래 위스키를 맥주에 섞어 폭탄주라 불렀었죠? 맥주 베이스의 칵테일이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소맥을 많이 마시게 된 배경은 다양 하겠지만

...소주는 쓰고 한국맥주는 뚜렷하게 맛에 개성이 없단 이유로
...맥주만 마시면 취하진 않고 배부르다며 높은 도수의 술을 타서 마시던 이유로
(그 반대로 높은 도수의 술을 좀 약하게 많들기 위함도 포함)
... 의외로 최적의 비율로 조주시 맛이 좋다며 팬층이 생겨난 이유로

추측이 됩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제 주변의 소맥을 즐기시는 분들이 그렇다고...

재밌는 사실은 훨씬 진즉부터 일본에서는 우리 소맥 비슷한 문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발포주에 일본 쇼주를 타서 마시는 형태의 칵테일이었다고 하죠 따지고 보면 일본이 원조)



실은 얼마 전 국내 맥주 신제품 관련 좌담회를 다녀오면서 아래 내용을 쓰려고 생각했습니다.

음료는 대부분 마시는 사람의 기호에 따라서 호불호가 많이 다릅니다.
저는 한국 맥주도 맛있게 혼자서도 곧잘 마시구요, 딱히 가리는거 없이 다 좋아라 잘 마십니다.
대중적인 희석식 소주는 혼자서 안마셔요 뭔가 처량해 보이고 단맛밖에 없어서

특히 요즘에 제가 필라이트를 재밌게 마시는 방법 추천 해드리고 가려구요,필라이트.jpg

바로 이 조합입니다.나만 알고 있으려고 했으나

필라이트는 발포주라 역시 맥아의 맛이 약해서 호프향이 주는 코의 즐거움에 비해 입은 덜 즐거워 좀 아쉽죠,
홍성이과두주 8년산은 이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8년 숙성 치고는 거칠어서 그냥 마시기엔 좀 아쉽죠,

이 둘을 절묘한 비율로 섞으면 괜찮은 맛이 납니다. 필라이트 Pet병에 이과두주 소주잔으로 2잔이 제 스타일
섞은 술의 좋은 예가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본인만의 비율, 조합 찾는 재미를 알고 계실 것 같아요?!^^

Sort:  

고수의 비율이네요 . 맞팔하러왔다가보팅까지하고갑니다~

고수의 비율은 아니고 새로운 시도를 좋아하는 중수 정도?^^
보팅 감사합니다. 저도 보팅으로 인사드립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네 암호화폐 관련 분석글 잘 보고 있습니다. 많이 배우겠습니다^^
virus707 님도 두루평안하세요^^

ㅎ 한창때는 좋아했는디 어느순간 몸에서 거부해서 술을 못먹네요

먹어보고파요^^

술 말고 다른 음료도 앞으로 많이 추천하겠습니다^^

술 마시는 분위기는 좋은데...전 술을 못해서 늘 아쉬워요.
술 잘하시는 분들이 부럽습니다.^^

많이 보다는 맛있게 즐기는게 중요하죠^^

술도 커피도 마시는건 즐기지만 미각이 둔탱이라 그저 마실 뿐 인데 ^_^;;
이 조합으로 주제를 삼으시겠다니 종종 찾아오게 생겼네요 ㅎㅎㅎ

고량주의 과일향이 취향에 안맞아서 이번 조합은 아쉽지만,
그래도 기회가 왔을땐 피하지 않고 도전해봐야겠어요.
술모임에 고량주 좋아하는 분들이 있어서 언젠가 오긴 올거같아요 ㅋㅋㅋ

고량주의 과일향을 느끼는 분이면 둔탱이는 아니시죠^^
미각은 결국 관심이니까요~!!
다른 음료도 많으니 제가 앞으로 취향저격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35.31
ETH 3015.23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