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용어, 하드포크(Hard Fork)란 무엇인가?

in #bitcoinbitcoincash6 years ago

4c14eb8bb1d1c8462b26a10b237394ec.jpg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소녀 ZOE입니다.
오늘은 하드포크 (Hard Fork)와 소프트 포크(Soft Fork)에 대해서 비교를 해볼가 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시세나 일정을 검색하다 보면 비트코인 하드포크 일정, 비트코인캐시와 같은 말들이 나오게 됩니다.이때 하드포크 (Hard Fork)가 무엇인지 소프트 포크(Soft Fork)가 무엇인지 궁금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이 두개를 쉽게 구분하도록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포크(Fork)란 우리가 흔이 알고있는 식사하실때 쓰는 포크와 스펠링이 똑같습니다.그런데 포크의 다른뜻으로는 분기점이라는 뜻도 있습니다.즉 포크가 일어난다는것은 새로운 분기점이 일어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포크가 일어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전의 규칙에서 새로운 규칙으로 넘어간다는 점에서는 똑같습니다.
그렇다면 소프트포크는 무엇일가요? 새로운 규칙에 따라 새롭게 생긴 코인이 이전에 사용되던 코인과 연결되어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즉 이전에 사용되던 코인과 부드럽게 연결되어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 것입니다.조금만 바뀌는 업그레이드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사용자로서는 달라지는게 거의 없이 업데이트된 코인을 그대로 쓰면 되고 채굴자들만 조금의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됩니다. 소프트포크가 일어나게 되면 그냥 사용하시면 편한 이유는 이전 시스템과 화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이 때문인지 큰 호재라고 받아들이는 경향이 적고 가격상승 없이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 하드포크는 새롭게 생긴 코인이 이전에 사용되던 코인과 공동되지 않는 것입니다.그래서 아예 새로운 코인이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예를 들면 이더리움이 하드코프를 하여 새롭게 생긴 코인이 이더리움 클래식 입니다. 이전 규칙에서 지금 현재 아예 따로 분류되어 거래가 되는 것과 같이 새로운 코인이 만들어 지는것입니다.가장 중요한것은 하드포크가 일어나기전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었다면 비트코인은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비트코인캐시를 새롭게 받게 됩니다. 이 때문에 새로운 코인을 받는 호재로 사람들이 인식을 하기 시작했고 실제로 비트코인골드, 비트코인다이와 같이 하드포크가 일어났을때 가격상승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하드포크가 있다고 해서 100% 가격상승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374.19
ETH 2885.6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