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살아보고 느낀 한국물가 VS 베트남 물가 | 집세 + 공과금

in #blog5 years ago

[KR]

IMG_2999.JPG

오늘은 베트남의 집세 + 공과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호치민에서 집세는 지역 그리고 집에 따라 천차만별이에요. 외국인들과 베트남 중상층 이상이 거주하는 깔끔한 신축 아파트같은 경우엔 한국이랑 비슷한것 같습니다. 월세가 조금 비싸도 보증금이 월세 2달치이기 때문에 부담감이 훨씬 훨씬 덜하죠. 풀옵션으로 되어 있는 곳이 많아서 캐리어만 들고 와도 될정도로 모든게 다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물론 풀옵션은 노옵션에 비해 조금 더 비쌉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의 관리비는 5만원 정도인데 월세에 포함되어 있어요! 아파트내에 공원, 수영장, 헬스장등 편의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고 경비원이 24시간 있기때문에 보안적인 면에서 안전하게 느껴집니다. 수영장 크기도 굉장히 크고, 청소도 주기적으로 잘 되고 있고, 수영하는 사람이 없어서 거의 매일매일 전세내고 수영하고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에있는 그랜드호텔에서 한달에 13만원을 주고 자유수영을 다녔었는데 5만원 관리비에 이정도 퀄리티 수영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수 있어서 아주아주 대만족중입니다^^

여름나라기 때문에 전기를 하루종일 쓰는데도 전기세는 한달에 3만 5000원에서 4만원정도, 수도세는 2천원인가 3천원정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될 금액이였어요. 인터넷비는 이사오자마자 일년치를 한번에 지불하는데 가장 비싼 플랜을 골랐는데도 20만원 정도 였던것 같아요. 인터넷도 한국이랑 비슷한수준으로 아주 빠르고 잘됩니다 :) 휴대폰요금은 한달에 5-7천원정도 충전하면 데이터 걱정없이 충분히 쓰는것 같습니다. 휴대폰 요금이 한국과 비교하면 정말 저렴하죠?

집에 들어가는 비용들은 이정도 인것 같아요. 집세를 제외하고는 큰 금액들이 아니라 따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에요 :)

Sort:  

수영장 퀄 좋네요.
베트남 음식들은 입에 잘 맞을세요?? ^^

네네~!! 저는 아무거나 다 잘먹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suddenly12님 즐거운 추석명절 되세용^~^

관리비 정말 착하네요~ ^^
라멘걸님도 베트남에서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래요~! ^^

Loading...

와.. 가장 비싼 플랜인데 20만원이라고 하셔서 한 달인가 했어요. 근데 일년치라니...
저희는 제일 싼 플랜인데 한 달에 12만원 내거든요. ㅋㅋㅋ
진짜 물가 차이 엄청나네요. 그 중에 전기세가 제일 탐나요!

써니님 아부다비도 인터넷비가 비싸네요ㅠㅠ 다른나라도 마찬가지지만요ㅠㅠ 베트남은 왜이렇게 저렴한걸까요... 나라도 큰데말이죠^^;; 인터넷 요금 그것이 알고싶다...ㅋㅋㅋㅋㅋ 외국에 계셔서 잘 못느끼셨겠지만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셨길 바라요^~^

ㅋㅋ 저희는 제사를 가져와서 추석 분위기는 낼 수 있었어요. 연휴가 아닌게 흠일 뿐이었습니다.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