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SteemPress? │ 스팀프레스란?

in #blog6 years ago

aaronhong_thumb-2.png

This article by @aaronhong is part of a creative blockchain investigation series. Learn more about the #dappexplorer project here.


 


What is SteemPress?




스팀프레스란 무엇인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블록체인으로 연결해줍니다.


 

워드프레스에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003년 시작한 워드프레스는 현재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사랑을 받는 오픈소스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로 자리잡았습니다. CMS란 말 그대로 컨텐츠 관리 시스템이란 뜻입니다. CMS가 나오기 전에는 웹사이트를 제작하려면 html코딩의 지식을 알고 드림위버 등의 웹 툴을 다둘줄 아는 전문가들의 손길이 필요했지만 CMS가 나오게되면서 html 지식이 전혀 없더라도 누구나 손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같은 블로그를 웹디자이너가 아니라도 만들 수있게된거죠. CMS 중에서도 워드프레스 사용비중은 단독 1위로 2위인 줌라와 3위인 두루팔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CMS 뿐만 아니라 인터넷상에 있는 전체 웹사이트에서 워드프레스의 비중은 30%나 차지합니다.( w3techs.com 2018년 2월기준 통계)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스팀잇으로 쉽게 유도할 수 있다면?

스팀잇에서 새로운 사용자의 유입이 절실하다는 글들을 종종 읽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쓴 글이 자동으로 스팀잇 계정으로 연결된다고 상상해 보세요. 네이버의 유명 블로거들이 수익까지 생기는 스팀잇을 거부할 이유는 특별히 없어 보입니다.
SteemPress는 그런 기존의 워드프레스 유저들이 스팀잇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워드프레스에 SteemPress 플로그인을 설치만 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스팀잇 계정에 등록이 되기때문에 특별히 스팀잇을 잘 모르더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잇 태그를 잘 살펴보면 한글 사용자가 극히 적은걸 볼 수 있는데요. 워드프레스가 있으시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SteemPress를 사용해 보는것은 어떠세요? 100만스파를 가지고 있는 @steempress-io가 업보팅을 해줄지도 모릅니다.

How to Use Steempress on Your Wordpress Blog │ 스팀프레스 설치방법


SteemPress를 사용하는 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SteemPres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팀잇 계정과 워드프레스가 필요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방법과 스팀잇 계정을 만다는 법은 아래 설명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➊ 먼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어 줍니다. 저는 스팀커피 웹사이트 주소에 매거진용워드프레스를 따로 설치했습니다. 아무 포스팅도 없는 상태입니다.



➋ 워드프레스가 만들어졌다면 대시보드 > 좌측에 있는 Plugins 메뉴 > Add New를 클릭합니다.



➌ 검색창에서 SeemPress를 검색하면 2개의 플러그인이 검색됩니다. 왼쪽에 노란 로고가 있는 SeemPress를 설치합니다.



➍ 플로그인 설치가되면 Settings > SteemPress 메뉴를 클릭합니다.



➎ 이 메뉴에서 워드프레스와 스팀잇을 연결해줍니다. 화면 상단에 빈칸인 스팀잇 유저 아이디와 포스팅키를 입력합니다. 자주쓰는 태그도 여기에서 입력합니다. 기본태그로 SteemPress가 들어있네요. 그 옆으로 스페이스로 공간을 하나 두고 태그를 넣어준후 화면아래 저장 누릅니다.



➏ 저장버튼 아래에 2개의 OK가 보인다면 이제 모든 세팅은 완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자 이제 글을 쓰러 가보겠습니다.



➐ 워드프레스 상단에 있는 New > Post를 클릭합니다.



➑ 모두 글이 작성 됬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Publish 버튼을 클릭하면 스팀잇과 워드프레스에 함께 올라가게 됩니다. Publish to steem 의 체크를 풀면 워드프레스에만 작성 됩니다.



➒ 워드프레스에는 성공적으로 글이 올라왔습니다. 두둥! 첫 포스팅 입니다. 그럼 스팀잇도 잘 올라왔는지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➓ 짜잔! 스팀잇도 성공적으로 잘 올라왔네요.




SteemPress Website 바로가기

SteemPress Review │ 스팀프레스 사용후기


단점: 워드프레스를 알아야 한다. (제일 큰 부분)

장점: 워드프레스의 임시저장,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자동포스팅, 사용의 편리함 등 정말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팀프레스 한국어 사용자가 늘어날 수 있다면 기쁠것 같습니다.


This post was authored by @aaronhong, a member of the sndbox incubator. Learn more, follow @aaronhong or begin a conversation in the comment section below.


Footer_aaronhong.png


Empower artists, writers, musicians, non-profits and community initiatives - delegate Steem Power to @sndbox (using the links below) or follow our curation trail. Learn more about Sndbox - watch our introduction, here.

arrow-01.png
arrow-02.png
arrow-03.png
arrow-04.png
arrow-05.png
arrow-06.png
arrow-07.png
100
250
500
1k
2k
5k
10k
Follow us on Twitter, YouTube, and our magazine The Creative Crypto / @creativecrypto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s://sndbox.blog/what-is-steempress-%e2%94%82-%ec%8a%a4%ed%8c%80%ed%94%84%eb%a0%88%ec%8a%a4%eb%9e%80/

Sort:  

In short, @SteemPress is a tool between Steemit and WordPress. In this way, WordPress blog authors can share in Steemit. WordPress users can use the Steemit.

Thanks for this article. @aaronhong

It's a plugin available for WordPress. WordPress is for managing a website, so it let's a website blogger cross-post their articles onto the Steem blockchain, get more exposure, and earn.
Anyone around know if the @steempress crew are still going? Would like to hear from them, I'm trying to implement it on a couple of websites~

흥미롭네요, 워드프레스가 뭔진 모르지만 글쓰기가 편해진다면..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
근데 동일한 글을 여러블로그에 동시에 올려도 되는건가요?

자신의 글이면 문제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어떤 봇은 동일한 글이. 다른곳에 있다며. 다운봇하는 것도 잇던데. 이런것이 해결 된거겠죠???

그런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자신의 글이라고 어필하면 된다고 그랬던것 같은데요. 저같은 경우는 이런경우로 다운보팅을 받거나 한 경우는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나중에 꼭 한번 해봐야겠네요. 워드프레스 사용할 수 있는 유저가 많지 않아서 진입장벽이 꽤 높을 것 같습니다.ㅎㅎ

네. 한국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것 같아요. 지금보니 디자인코이님도 스팀프레스를 사용하시는거 같더라고요.

오...뭔가 확장은 좋은 내용인것 같습니다. 다만 워드프레스가 9년전 반짝 뜨다가 한국에서는 저버린 서비스라 좀 걱정이 되네요 ㅠ

네. 그래서 스팀프레스 사용은 한국어로는 저와 디자인코이님 뿐이더라고요. 아시아에서는 중국에서 사용이 많은거 같습니다.

오호...중국쪽에서 많이 사용하나보군염 !! +_+ 이참에 다시 워드프레스를 해볼까 고민된느 포스팅이네염 ㅎㅎ

와~~~ 대박. 워드프레스를 배우면 되겠군요. ㅠㅠ

ㅠㅠ 네... 한국에는 워드프레스를 쓰는 사람이 많지가 않아서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aaronhong 님 스팀프레스 리뷰해주셨군요. 확장성면에서 좋겠네요. 스팀프레스로 스팀잇에도 잘 올라간다고 하셨던거 같은데, 그러면 관리시간도 줄고 좋은 것 같네요. 저도 고민해봐야겠어요ㅎㅎ

스팀프레스에서 지금은 워드프레스과 연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글을 양쪽 어디에서 수정하든 반영될 수 있도록요. 사용당시에 몰랐는데 서비스료가 10%있다고합니다. 테이스팀이나 다른 곳은 몇%를 적용하는지 모르지만 스팀프레스는 다른 곳보다 적은 %라고 해명하는 글을 본 것 같아요. ^^;

서비스료 받을만하네요ㅎ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글을 모아보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묵혀둔 워드프레스가 있는데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내용이 좋으면 스팀프레스에서 보팅도 해준다고하니 있으시면 테스트 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워드프레스 만들어는 봤었는데...해볼 것이 늘어나요. 설명글 감사합니다, 아론님!

경험이 있으시면 만드셔도 괜찮지만 설치비용이 만만치않아서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 5명 이상 있다면 서버를 하나 빌려서 나눠서 만드는것도 방법인거 같아요. 전 보통 스팀프레스에서 7~25퍼센트의 보팅을 해주더라고요.

아 저도 어릴때 맡겨서 제작해본거라...아론님께선 커피스팀도 준비 중이시라 하게 되셨나 보네요!

네. 워드프레스는 가끔 일로도 여기서 작가들 웹사이트를 만들어주고 하는데 마침 스팀커피용으로 서버를 사둔게 있어서 테스트해봤어요. 관심있으신 분들 있으면 몇명 모아서 공동으로 서버를 사용하는것도 방법일거 같아요.

아앗.. 보팅을 보니 급 하고 싶으면서도, 목적 없는 제 글을 이곳과 마나마인, 워드프레스에까지 쓴다는게 좀... 부담스럽긴 하네요.

(╹◡╹)써니님 글 사진 얼마나 좋은데요... 하지만 워드프레스 비용까지 생각하면 좀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으앗 ㅠㅠ 그렇게 말씀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웹호스팅 비용 생각해보니 정말 뭔가 해보고싶은 일이 생기면 그때 활용해봐야겠어요! :)

워드 프레스 관련 뭔가 나중에 보아야 할 내용이 있는 것 같네요.
나중에 보는 것으로 하고 일단은..

"스팀잇에서 새로운 사용자의 유입이 절실하다는 글들을 종종 읽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쓴 글이 자동으로 스팀잇 계정으로 연결된다고 상상해 보세요. 네이버의 유명 블로거들이 수익까지 생기는 스팀잇을 거부할 이유는 특별히 없어 보입니다."

-->
블로그에 점하나 찍었다고 죽창질해대는 자들 없습니다.
페북도 마찬가지이고요.

스팀에는 자기가 정한 수준에 미치지 못한 글들을 죽창질해대는
자뻑 정의감 인민재판 죽창질하는 공산 홍위병들이 늘려 있고요,
서양인들은 컨텐츠 나찌, 컨텐츠 파시스트 라는 표현을 써더군요.

피해를 당한 많은 사람들이
탈중앙화되어 검열이없는 매체라는 스팀잇의 홍보와 달리,

페북이나 블로그보다 훨씬 탈중앙적인 검열이 심한 매체라는 말을 하고
떠났거나 떠날 생각을 일부 갖고 있거나, 비추하는 분위기들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분위기 전환이 이루어 지지 않으면,
대규모 사용자 유입이나 사용자수 증가는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기돈 투자해 놓고, 감정 죽창질 당하고 싶은 사람들은 많지 않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