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3 책_ 천국은 아니지만 살 만한, 송은정

in #book6 years ago
 석연치 않은 일이 벌어진 날에는 꼭 이렇게 스스로를 괴롭히는 고약한 취미가 있다.
실수한 것은 없는지 장면마다 일시정지를 눌러 사람들의 표정과 말투를 살펴보았다.

그러다 순간 마음이 머쓱했다.
밉보이는 게 싫어 전전긍긍하는 내가 사람들 틈에 서 있었다.
평판을 신경쓰는 나, 듣기 좋은 말만 기대하는 나,
제대로 표현도 못 할거면서 오해는 받고 싶지 않은 내가 안쓰러워, 결국엔 울고 말았다. 
  "All the difference are here"저마다 다른 이들이 지금 이곳에 함께 있다는 말. 그 자명한 사실이 새삼스러워 나는 홀로 감격에 겨웠다.지금처럼 엉터리인 채로 살아도 얼마든지 괜찮다는 것을 확인받은 기분이었다. 
 정해진 일과 동안 필요한 만큼의 일을 하는 것이
마치 게으름을 피우는 듯한착각을 일으켰던 건 초과 노동의 경험에서 기인한
슬픈 부작용이었음을 나는 뒤늦게 깨달았다.

느슨한 일상이란 삶을 대하는 태도의 문제이지 시간적 여유를 뜻하는 것만은 아니었다. 
  꾀병, 게으름, 무책임함, 동료 코워커들이 내키는 대로 워크숍에 빠질 때마다 저 단어들을 떠올렸다.
그러다 문득 내가 저들의 휴식에 왜 이리도 인색하게 구는지 의문이 들었다.
동시에 지금까지 나는 스스로를 돌보는 일에 너무도 무심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긴장해서 힘을 주면 짧고 둔탁한 소리가 바닥으로 툭 떨어진다. 
뭐든 새로 시작할 때는 어깨에 힘을 빼고 가벼워져야 하는 법이다. 
Sort:  

Congratulations @raraland, this post is the six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Dust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 and 0.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Dust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3788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722.75.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7592.54
ETH 2911.8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