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도둑" 땡초멸치장 아시나요? (18.07.11)

in #busy6 years ago (edited)

IMG_20180613_225012.jpg

@kiwifi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autokjk70 입니다.

시댁에 모내기 할 때면 제가 점심을
준비해서 먹었는데요~
올 해는 점심을 논에서 배달시켜
먹었어요.

시골도 이젠 짜장면, 일반식을
바쁜 농번기엔 논으로 배달해서
드시더라구요.
세상이 참 많이 좋아졌죠?

맛있게 해 주는 밥집에 배달시켜
먹었는데 반찬도 많고, 맛있고, 싸고,
더 이상 말이 필요없었습니다.

그 중에 저에게 딱 찍힌 반찬이
있었는데요~
"땡초멸치장"입니다.
땡초에 멸치를 넣고 자박하게
조리를 해 놓은 반찬이였는데
너~무 맛 있었어요.

얼마 전 지인이 농사지은 땡초를
주길래 만들어 보았어요~

☞ 땡초멸치장

IMG_20180711_062503.jpg

고추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 줍니다.

IMG_20180711_062534.jpg

잔멸치 보다는 중간 멸치로 하는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집에 있는 중간 멸치를 사용했어요.
큰멸치를 사용할때는 멸치똥을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IMG_20180711_062607.jpg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살짝
볶아 주었어요.

IMG_20180711_062642.jpg

씻어 놓은 땡초고추를 다져야
하는데요
믹서기에 다져도 되고,
저는 손으로 직접 다졌네요.

IMG_20180711_062711.jpg

다진 땡초고추를 멸치와 섞어
물 한컵, 들기름, 매실청, 간장
한스픈씩 넣어 바글바글 조려주다
멸치가 부드러워지면 불을
끄면 됩니다.

IMG_20180711_062749.jpg

마지막에 통깨 솔솔 뿌려주면 끝~
참 쉽죠^^
여름에 입맛없을 때
땡초멸치장에 밥 쓱쓱싹싹 비벼먹으며
다른 반찬 필요가 없습니다.

아놔~~
다이어트는 어떻게????

1518327992181.gif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시원한 불금되세요^^

만들기도 간단한게 밥도둑 이겠어요^^

진짜 이거 하나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항상 다이어트는 다음 부터 ㅋ 너무나 맛난 몇치볶음인데요

이건 볶음하고는 조금은 달라요.
보통 시골에서 해 먹는 건데요 상추나 호박잎에 싸먹어도 아주 맛 있어요~

저는 요거 아주 작은 잔멸치로만 하는건줄 알았어요. ㅎㅎ

작은 멸치로해도 큰 문제는 없어요. 잔멸치는 볶음할 때 많이 사용하죠~
사진에는 볶음처럼 보일수 있는데, 볶음하고는 조금 다릅니당~ㅎ

우앗!! 땡초 멸치장은 뭔가요!!
진짜 맛있을듯 ㅠㅠ
매콤하니~~ 어디에 먹어도 맛날꺼 같아요!!

도시에서는 보기힘들껄요~
시골에서 해 먹는 반찬이라 못 먹어 보셨을겁니다. 저도 촌으로 시집가서 저런 음식을 알았네요.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어요^^

Congratulations @autokjk7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Croatia vs Englan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이야~ 오랜만에 보는 고추멸치볶음이네요~ 캬~~
입맛 돋구네요~ ^^

땡초를 넣어서 입맛을 더 돋구어 주네요~ㅎ

Congratulations @autokjk70!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Croatia vs Englan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맛있어보입니다. 결혼전엔 몰랐는데 밑반찬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ㅎㅎ

이건 오래 두고 먹어도 변하지 않으니 좋으네요^^

다이어트는 밥 다먹고 생각하시지요~ ^^

ㅎㅎ
그럴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772.18
ETH 3032.0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