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스팀잇이 넘어야 할 산

in #busy6 years ago (edited)

Nsfw

쓰기 편하게 반말체로 ㅎㅎ..

스팀잇은 딱히 성인인증제도가 없다. 애초에 외국에서는 성인이 성인물을 보는 거에 별 터치는 안하는것 같은데 (물론 애들 데리고 성인물 찍으면 얄짤없다)

유교국가 대한민국은 아직도 성인물에 대해 엄근진하다. 성인인증은 물론, 악명높은 warning 의 존재는 성인이 성인물을 보는 것조차 원천봉쇄한다.

그런데 스팀잇은 딱히 딥웹도 아닌데,
ㅡ 물론 성인물 아닌 글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nsfw 필터를 기본 장착하고 있어 굳이 찾아보지 않으면 성인물을 만날 기회는 많지 않지만
필터 해제 한 번과 검색 몇 번이면 노모자이크가 눈앞에 펼쳐진다. 아직 이런 기능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고 높으신 분들도 스팀잇이 뭐하는 곳인지 알지를 못햐서 그렇지, 기사 냄새 맡기 좋아하는 기자들과 '그 분들' 이 참전하면,

워닝 한 방에 유저들은 소라넷 취급당하기 딱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스팀잇의 유저풀이 넓어지기 전이든 넓어진 뒤든 nsfw 의 파괴력은 반드시
바깥에서 스팀잇을 때리는 도구가 될 것이다.

문제는 해외 유저들이 19금 사진을 올리는 건 막을 수 없는 일이고, 불법도 아니고, 애초에 성인이 성인사진 올리는게 문제가 될 일도 아니라는 것

Nsfw... 해외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는 일인데.. 이걸로 스팀잇이 워닝 뜨지는 않을거같긴 한데... 그래도 찜찜한 일이기는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캡처.PNG

이상 not safe for work 가 workplace 에서 떠서 식겁한 1인

Sort:  

저도 격하게 불안하기는 합니다.
인간이 늘 선하게 행동하면 별 상관 없을텐데...
블록체인에 리벤지 포르노가 올라와서 영원히 박제되면 과연 이곳은 어떻게 될 것인가...

아...이건 정말 문제네요...

어디 운영 주체가 있는것도 아니니 삭제요청을 어디로 보내야할지도 확실하지 않고.. 아무나 접속할 수 있으니 진짜 누구에게나 노출될 수 있는데..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겠네요 진짜. 아예 박제를 노리고 들어온 사람은 막을 수도 없고

그런 일이... 있을 수도 있겠군요...
전 생각도 못했어요.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1769.55
ETH 2910.04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