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하루 한번 영어공부 -2- 영어 잘하시는 분들 help(도움)!!!!!

in #busy6 years ago

질문이 너무 많아서..
전 하나씩만.. ㅋㅋㅋ

you can tell i was nervous so you held my hand

내가 긴장한 걸 알고 내 손을 잡아줬지.

여기에서 tell은 '말하다'가 아니라 '(차이를) 알다, 알아차리다' 이런 뜻이에요. 만약에 똑같은 쌍둥이가 있다고 가정해보죠.
Can you tell the difference between them? 이 둘이 어떻게 다른지 차이를 말할 수 있겠어요? (알 수 있겠어요?)
이렇게 tell은 단순히 '말하다' 뿐만 아니라 다른 점을 눈치채거나 안다고 할 때도 쓰여요.

예시)

I could tell he was lying. 걔가 거짓말을 한다는 걸 알 수 있었어.

Sort:  

Tell에 그런 의미가 있었다니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ㅋ감사합니다 브리님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241.52
ETH 2989.7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