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5 재벌을 비판하다 -허수아비춤1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스팀잇의 창창입니다.
1519209378385[1].jpg

이제 설에 잘 쉬고 다시 일상으로 다들 복귀하셨을텐데요.

저는 설부터 하루이틀 글을 안쓰다보니 2일이3일되고 그게4일되는건 순싯간이더군요.

그래서 다시 오늘부터 1일1포스팅을 시작할려고 합니다.

오늘은 설 때 읽었던 조광래 작가님의 ‘허수아비춤’ 에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최순실사태가 터졌을 때 잠시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었던 작품입니다.

간단하게 내용이야기를 해드리자면 성공하고싶어서 회장의 비자금조성을 돕는 남자의 이야기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를 통해서 ‘우리는 재벌의 노예다!!’를 외치며 경제민주화를 막고있는 재벌들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죠.

한번도 대면한 적 없는 회장님을 향해서 그녀는 늘 그렇게 신앙적 경배를 했다

돈이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든 노글노글하게 만들어 버리고 흐물흐물하게 만들어 버리는 그 위력을 확신하는 데서 나오는 것이었다.

나보다 돈이 열배많으면 시기하고,백배 많으면 두려워하며,천배 많으면 고용당하고, 만배 많으면 노예가 된다.

이외에도 현대사회의 신이라고 할 수 있는 돈에 대한 예찬들이 많이 나오고 대부분의 인물들이 돈을 신격화하고 후반에나 가서야 돈이 아닌 다른가치를 쫓는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
.
.

저는 이책을 읽으면서 계속 들었던 생각이 너무 늦게 읽었다는 것입니다.

좀 더 사회와 현실을 알기전에 최소 최순실 사태가 일어나기 전에 읽었다면

이런일도 있을 수 있구나 라고 생각했을 것 같지만

소설보다 더 소설같은 일들을 많이본 터라 그저그랬습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은 뉴질랜드 여행기를 마저올리겠습니다.

Sort:  

본질을 ,근본적인것을,전체적인 구도를 볼 줄 아는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노예가 되지않게 노력해야겠네요 ㅜㅜ

한번 읽어봐야겠네요~ 무거운 주제 일것같네요~

Changckd님 한국 생활은 잘 적응 중이신지요 ㅎㅎ

포스팅 너무 재밌게 잘보고있습니다

창창님은 정말 똑똑하신 분인거같아요

다음에 가르침좀 주시죠 ㅎ

조정래 작가님 특유의 비판적 사고가 담겨있는 책이죠.
저도 잘 읽었습니다.
보팅과 팔로우합니다.

Congratulations @changckd!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hristmas Challenge - Send a gift to to your friend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changckd!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035.00
ETH 3022.97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