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소품 만들기

in #busy6 years ago (edited)

st247371b32788fd2267bc4c55db4c9a8c_jpg.jpg

슈링클스로 알록달록 과일이
담긴 유리병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stIMG_5740.JPG

반투명 슈링클스에 유리병을 그려줍니다.
흰색 색연필로 테두리를 그리고, 뚜껑을
색칠한 뒤, 라벨 부분을 그려줍니다.

stIMG_5744.jpg

오븐에 구우면 크기가 1/5~1/7로
줄어들면서 두께감이 있는 유리병의
모습이 됩니다. 라벨이 없는 부분은
아무 색칠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뿌옇게 보입니다. 투명 매니큐어로
코팅을 하면 뿌옇던 유리병 부분이
투명하게 바뀌면서 뒤가 비쳐 보입니다.

stIMG_5747-horz.jpg

유리병 뒤에 형형색색 과일 모양의
디자인 색종이를 대보았습니다.
딸기 모양을 대보았는데 과일이
유리병보다 커서 모양이 많이
잘려나가겠네요.
오렌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stIMG_5752-horz.jpg

수박, 포도, 키위 등 다양한
모양을 갖다 대니 한결같이
다 예쁘군요. 오렌지와 여러
과일을 섞어서 병 속에 들어가 있는
느낌을 내주려고 합니다.

stIMG_5770.jpg

과일 색종이를 오려서 슈링클스 뒤에
붙여주었습니다. 슈링클스가 오븐에서
구워지면서 두께감이 생겼기 때문에
색종이를 뒤에 붙여주면 마치 병 속에
과일이 들어 있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stIMG_5767.jpg

두께감을 보시라고 아래에서도
찍어보았습니다. 색종이가 없으면
오븐에 굽기 전에 슈링클스 뒷면에
과일을 그려줘도 됩니다.
다만 뒷면은 매끌거려서 색연필이나
붓펜 등은 잘 그려지지 않아서
아크릴물감이나 포스카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IMG_5861.JPG

이렇게 예쁜 과일 유리병이
탄생했습니다.
자석을 붙여 마그넷으로 사용하면
예쁠 것 같습니다.

스팀잇 통해 좋은 시간 보내세요!

위에는 @mijinje님이 만드신
예쁜 선 디자인을 사용했어요~

후문2.png

Sort:  

Awesome dude

어머~~ 완전 여름여름하네요!!!

여름하니까 시원한 음료 시리즈를
만들어도 재미있겠다 싶어요 ㅎㅎ

아무리봐도 진짜 신기한 물건 같습니다. ^ㅇ^ 두께는 한 3밀리쯤 될까요? 반투명 투명 두가지인 거예요?

굽고 나면 아주 작게 줄어서 두께는 1mm쯤
되는 거 같아요. 반투명은 뒤가 비치는 재질이라
트레이싱지처럼 도안을 베껴 그리기 좋구요,
불투명은 뒤가 안비치는 재질이에요.
불투명은 화이트, 옐로, 핑크, 블루, 블랙 등
여러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아하, 불투명, 반투명 두가지군요! 저는 투명 반투명으로 착각했어요.
혹시 슈링클스를 겹쳐서 두텁게 쓸 수도 있을까요?ㅇ.ㅇ

음.. 해보진 않았지만 용지 상태에서 접착제로 붙이면
오븐에서 구울 때 제대로 줄어들 것 같지 않네요.
두껍게 하려면 같은 크기의 앞 뒷면을 만들어서
슈링클스가 다 구워진 후 접착제로 붙이는
방법을 쓸 수는 있겠네요.^^

저는 오븐 속 치즈처럼 그런 원리로 서로 들러붙지 않을까 생각해봤는데, 하긴.. 그게 된다면 모양 자체가 망가지겠네요. (바보..;;;) 꽤 수축되길래 그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자세한 댓글 감사합니다. ^ㅇ^

전자렌지로는 안되겠지요??? 오븐이 꼭 있어야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오늘 다이소에서 고체물감을 첨 샀는데
3천이라서 너무좋아요 ㅋㅋㅋ.
수채화 첨 그려봤어여 . 넘 어렵네요.
색연필이 수정하기 좀 쉬운거같아요.

네, 전자레인지로는 안될 거예요.^^
오븐도 플라스틱이라 음식용하고는
같이 사용하면 안좋을 것 같아요.
2~3만원대 미니오븐으로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힛툴이라는 도구도 있는데 계속 잡아주면서
열을 쐬는 거라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

아.. 음식용이랑 같이 쓰면 안되는군용
집에 미니오븐이 있긴 한데 가끔 빵을 구워먹어서
안되겠네요 ㅎㅎㅎ.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너무 가지고 싶은 마그넷인데요~!!^^

과일별로 만들면 이쁠 거 같아요.^^

와!!
이거 진짜 예뻐요 단비랑님!!!

ㅎㅎ 이쁘게 봐주시니 기분 좋네요. 😆

우와... 금손.....
하나 갖고 싶네요 자석 붙여서.. :)
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팔로우 했어요 ~

반투명은 잘만 활용하면 멋진 작품들이 나올 것 같네요.
이번 작품도 잘 봤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반투명 슈링클스가
사용하기도 쉽고 이것저것 시도해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진짜 과일을 담은 느낌이 살아나네요ㅎㅎ
요즘 오븐아트 자주 올리셔서 좋아요ㅋㅋ

ㅎㅎ 여러가지로 응용해 보는 중이라
만드는 즐거움이 있네요. ^^
오븐아트라는 말이 재미있어요.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451.22
ETH 2929.56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