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 구아바 잎의 효능 탈모예방, 피부염, 피부질환억제, 시력개선, 체중감소

in #busy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조금은 생소한 열대과일인 구아바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아바는 큰 복숭아과에 속하는 과일로 과일 모양이 석류와 많이 닮았습니다. 잉카인들이 최초로 재배하여 먹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구아바의 원산지는 남미 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기후가 변하면서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제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guava-3351709_640.jpg

구아바에는 지방 세포 형성을 억제시키는 퀘르세틴(quarcetin)이라는 물질과 체내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카테킨(cathechin)이 함유되어 비만을 방지합니다. 구아바는 또한 주름을 방지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며,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합니다. 또한 구아바잎을 갈아 피부에 바르면 여드름이 완화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에틸 아세테이트(ethyl acetate)이라는 화합물이 피부염 및 기타 피부 질환을 억제합니다.

leaf-3034701_640.jpg

구아바의 포함된 비타민 A 와 레티놀은 눈이 건조해지고, 침침해지는 것을 막아 시력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아바 잎을 차로 하며 마시면 설사를 유발하는 포도상구균의 박테리아를 박멸하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설사를 치료하기위한 지사제의 재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guava-2934116_640.jpg

사실 구아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했는데 찾아보니 구아바 잎의 효능이 더 많습니다. 구아바 잎을 차로 1리터의 물에 4~5개의 잎을 넣고 끓인 후 잎을 건져네고 마시면 탈모와 당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Sort: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
잎을 우린 차에서는 무슨 맛과 향이날지 궁금하네요!!

저는 꼭 먹어야 할 이유가 있어서 먹어보고 향이 어떤지 알려드릴게요 ㅎㅎ

ㅋㅋㅋㅋ 안돼요~ 이런 커밍아웃!!

와~효능을 보니 중년들을 위한 필수 과일 이네요...
안그래도 요즘 비만에 노화에 눈도 점점...ㅠㅠ

피부관리를 원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인 것 같습니다.

이효리와 김씨의 씨엠송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네~ 이 노래가 문득 생각났습니다 ㅋㅋㅋ

저도 포스팅하면서 어딘가에서 김c 목소리가 환청으로 들렸어요 ~ ㅎㅎ

대만에 가서 구아바를 참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크 추억이네요.

대만이 따뜻해서 구아바가 많겠군요. 추억의 구아바입니다. ^^

저는 구아바 다이어트식품으로 어디에선가 광고를 본 기억이 있어요

구아바가 광고에 자주등장했나 봅니다. 이거 왠지 세뇌된 기분인데요 ~ ㅎ

저는 구아바 다이어트식품으로 어디에선가 광고를 본 기억이 있어요

대박사건!!

잎의 타이틀로 새로운 차를 개발 어떤가요? ^&^

새로운 상품의 탄생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