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아론의 투자 공부 3편] 한국 경제가 망한다고? 1탄 Feat. 글쎄....

in #busy5 years ago

경제적 어려움에 대한 논쟁이 재미 있군요.
세계경제가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 겁니다. 주식시장은 최악을 거쳤고 조금씩 좋아질 것 같은 느낌도 있더군요. 사실 제가 투자를 할 하지 못하지만 아마 투자할 여력이 있다면 지금이 투자할 때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Sort:  

정확히 짚으셧습니다.. 지금은 투자를 해야할 시기입니다. 그 어떤 것을 사시더라도 무언가는 사셔야하는때입니다. 그게 부동산이건 주식이건 채권이건 말이죠 바로 보신것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진 세계경제가 좋아질 때에는..@eunsik님 투자하실건까요? 그때는... 조금씩 팔아야하는 시점입니다.. 일반적인 사람이 체감상 "우와! 이제 경기 좋네!?"라고 느낄때엔 이미 모든것이 다 올라 고점인 상태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기관이나 혹은 국가에 비할 바 못되는 체력을 가진 개미들은 고점상태에서 매수를 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을 실현하지 못한채 다시 꼬라박히는 악순환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다시 오를때까지 버티질 못하는것이죠.. 그렇기에 부동산에 가장 머리 아프지 않게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은것이구요.. ^^.. 하지만 주식도.. 같은것입니다. 부동산 임대소득을 얻듯 주산도 배당(물론 임대소득에 절반가량이지만 2년 3년을 본다면 부동산 임대소득보다 더 할지도 모릅니다)을 받고 그저 묻어두면 되는것입니다. 물론 순간순간 전액매도가 아닌 이익실현을 하면서 말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2
JST 0.030
BTC 69712.57
ETH 3701.17
USDT 1.00
SBD 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