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619] 백지 상태인 압축파일 보이게 만들자!(@Anna 님의 이모티콘 구매후 문제 대처법!)

in #busy6 years ago (edited)

압축 오류 해결 0.jpg

(제목을 간결하게 만들려고 하니 전달이 명확하게 안되는 군요 ㅠㅠ)

안녕하세요! @feun 입니다!

01_안녕하곰.gif

어제 오늘 이 이모티콘 너무 받고 싶은데 계속 압축을 풀어도 풀어도 나타나는 백지화면에.. 멘탈이 붕괴되었다가.. ㅠㅠ

드디어 해결책을 알아내고 저도 이제 이모티콘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14_크-흡.gif

참고로, 이 이모티콘은 @Anna 님이 만드셨습니다!(너무 귀여운 이모티콘이에요!) 무료 / 유료 버전이 배포가 되어있어요! 무료 버전은 최소 결제단위 0.001 SBD를 내시면 20종의 이모티콘을 사용하실 수 있고, 50종의 풀 패키지 버전!은 2 SBD 만 내시면 됩니다!!

47_움직이는표정2.gif

업비트 23:12 기준 시세 1SBD : 1465원인데, 지금 갖고 싶은 분들은 얼른 스달 충전해서 지르시면 될 것 같아요!! (언젠가는 이모티콘을 2만원 넘게 주고도 못사실수도..? 갖고싶지 않나요? 저 엄청 갖고 싶어서 질렀는데 ㅎㅎ 여러분도 구매해요!! 너무 졸귀탱이에요...)

21_가즈아!!!.gif

(이모티콘 지르즈아아아아아!!!)

(여러분의 구매욕을 자극하겠습니다 ㅎㅎ)

상세 내용은,

스티미언을 위한 백수곰 이모티콘이 완성되었어요. (무료/유료 버전 배포)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자, 이제 이 이모티콘을 구매하실 경우 발생하는 오류와 대처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무리 구글링해도 이와 같은 사례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제 검색능력이 딸린거 아니에요ㅠㅠ

왠만하면 잘 다운로드가 되겠지만 저 같은 경우가 발생하신 분들이 있을거에요

@Anna 님께서 메일을 통해 개인적으로 보내주신 것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결국에 제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문제해결을 위해 이것저것 눌러봤네요)

압축 오류 해결 2.JPG

(읭....? 내 이모티콘 어디간겨...?)

숨김파일을 표시해도 보이지 않아요 ㅎㅎ 지금 저 화면은 숨김파일 표시가 체크되어 있는 화면입니다 ㅎㅎ

지웠다 깔았다를 반복하며 찾아본 결과, MAC에서 사용하는 유니코드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유니코드의 호환문제가 있었음을 발견하였는데요, 윈도우 10은 알집이 필요하지 않아 그대로 사용하던 터라 발견하지 못했었어요(이 부분 알집을 깔지 않고도 확인해서 변경하실 수 있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Anna 님께 확인한 결과 이모티콘의 기존 파일들은 전부 MAC에서 온 것이더라구요. 윈도우에서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럼 윈도우에 맞게 돌려놔야겠죠?

1. 자, 그럼 문제 해결을 위해 알집을 깔아봅시다.

압축 오류 해결 3.JPG

알집을 까는 순간 윈도우에서 zip 파일 연결프로그램을 알집으로 자동으로 바꿔줍니다.
이제 알집을 키면,

압축 오류 해결 4.JPG

띠용?! 알 수 없는 글자들이 돌아다니고 있어요. 언어 호환문제 때문에 윈도우 탐색기로 압축 해제 하면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아요. 그럼 정상적으로 윈도우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어야겠죠?

2. 보기 -> 언어변환 -> 유니코드(MAC)를 선택해줍니다.

압축 오류 해결 5.jpg

3. 정상적으로 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압축 오류 해결 6.JPG

이제부터는 압축을 풀면 아무 문제 없이 나오게 돼요!!

압축 오류 해결 7.JPG

오예! 드디어 저도 편하게 이모티콘을 쓸 수 있게 됐어요. 어찌나 마음 졸였던지... 평소에 문제 생기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곤 했는데... 이 이모티콘은 너무나 사용하고 싶었던 마음이 간절했던지라.. 너무 행복합니다. 이모티콘을 받았는데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제작자 분과 구매자 분의 컴퓨터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구나 생각하시고 이렇게 해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이모티콘 사면 스팀잇이 2배는 즐거워지는 듯 해요!!)


07리스팀은사랑이곰.gif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리스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feun 이었습니다!

Sort:  

와우... 대박이당....
아니 이렇게 힘들게 받으셨군요...
감동이에요...

다음에 비슷한 문제인 분들에게 이 포스팅 연결해야겠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33_리스팀했곰.gif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ㅎㅎ 신경써서 메일까지 보내주시고 ㅎㅎ
Window 10 의 호환성 문제가 드러나는 부분이라,, 전부는 아니더라도 저 같은 분들이 간혹 있을 거 같아요 그래도 이 글 보시고 더 많은 분들이 구매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13_아~잉.gif

제가 더~ 감사합니다 ㅎㅎㅎ
다음 업데이트때 윈도우에서 꼭 업데이트를 해야겠어요 ㅜㅜ

우와..이모티콘이라니 상상도못했네요! 바로 구매하러갑니다~업봇은 서비스 :)

업봇 감사합니다 ㅎㅎ 이모티콘도 구매하시고 즐거운 스팀잇 생활되세요!

35_보팅줍줍1.gif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383.17
ETH 2915.78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