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girl's Diary] #2. +인간 -인간, 나는 누구?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세요. @hogirl 호걸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수술 후에 컨디션이 안좋아서 몇일 스팀잇하는 것도 쉬었네요. 간간히 들어와서 댓글 조금 남기는 정도만 했어요. 주말이 다와가와 그런지 힘이 나네요. 오늘은 우연히 인터넷에서 본 글에서 영감을 얻어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인터넷에서 보고 저 자신도 반성하게 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나는누구.jpg

#2. +인간 -인간, 나는 누구?

똑같은 60점인 사람 두명이 있습니다. 둘다 백점 만점에 60점이죠. 하지만 점수를 매기는 방법은 달라요. 한 사람은 100점에서 시작해 이런 저런 단점들로 점수를 차감하죠. 키가작아서 -5점 게을러서 -15점 들창코라서 -15점, 다혈질이라서 -5점.

20180223_222243.jpg

그리고 다른 한 사람은 0점에서 시작해 자신의 장점으로 점수를 더해 갑니다. 착해서, 성실해서, 요리를 잘해서, 자유롭게 살아서 0점에서 60점이 되죠.

20180223_222239.jpg

둘 다 자신의 기준에서 60점으로 똑같은 사람입니다. 감점으로 점수를 매긴 사람은 매사에 부정적인 면을 먼저 봅니다. 난 다른 사람보다 이런 점이 부족해, 난 이런걸 잘 못해. 자신도 그렇고 다른 사람을 볼때도 단점을 먼저 보죠.

자신의 점수를 추가해 나간 사람은 긍정적인 면을 먼저 봅니다. 난 이런 것을 잘해. 이런 점이 잘났어. 자신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대할때 긍정적으로 먼저 생각하죠.

사람들은 보통 어떤 현상을 대할때 사람들은 주로 부정적인 면을 먼저 보는 것 같습니다. 아닐수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주로 부정적인 면을 먼저 보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학생때 시험이 다가오면 항상 이런 생각을 먼저하죠. 이번 시험 망치면 어떻게 하지? 지난 시험보다 성적이나 등수가 더 안 좋으면 어떻게 하지. 그런데 반대 생각은 잘 안 했던 것 같습니다. 시험기간이 다가와서 와 이번 시험은 지난 번 보다 훨씬 잘칠 수 있을 것 같아. 만점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생각은 잘 들지 않더라구요.

얼마전 수술 할때도 '아 수술 잘못되면 어떻게 하지?' 이런 생각이 먼저 들고 '수술하고 나면 이제 코가 막히지도 않고 편하게 숨쉴수 있겠다.' 이런 생각은 거의 들지 않더라구요. 제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을 대할 때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 한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좋은 생각을 먼저하고 긍적적인 면을 먼저 보면 좋을 텐데, 불안한 마음 때문일까요? 항상 안 좋은 점 부정적인 면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네요. 이런 점을 깨달았으니 이제부터라도 긍정적인 부분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네요.

여러분들은 +인간 -인간 어느쪽에 속하나요?

인간의 가장 큰 힘은 마이너스를 플러스로 바꾸는 힘이라고 합니다. 모두 부정정인 생각은 하지말고 긍정적인 생각을 먼저 가져보는 사람 +인간이 되는 건 어떨까요?

위기의 상황이 닥쳐도 긍정적인 마음, 희망적인 생각을 한다면 위기를 돌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ort:  

요새 저도 너무 (-)의 모습의 저만 본거같네요... 반성해야겠어요 ㅠ

ㅎ 저도 반성 많이 했습니다. ㅎ + 들만 생각해야죠 ㅎ

ㅎ 감사합니다. 가이드독에는 많은 기능들이 있네요 ㅎ 홍보해 위로해 ㅎ

@hogirl님 안녕하세요. 개대리 입니다. @koreancrypter께 이야기 다 들었습니다. 세상사 다 그런것 아닐까요?. 힘든일이 있으면 반드시 좋은일도 있대요! 기운 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우와 0.6스팀 감사합니다. ㅎㅎ 이런일도 있네요 ㅎ koreancrypter의 위로해로 받게 되었네요 ㄳㄳ

좋은 점을 먼저 보는 긍정적인 마인드도 좋지만.. 부정적인 면을 보면서 미리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도 있지 않을까요? :) 전 뭐든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ㅎㅎ
그나저나 호걸님 몸조리는 잘 하고 계시죠? 가벼운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수술은 수술이더라구요 ㅠㅠ

ㅎ 감사합니다. 네 많이 회복되었어요. 아직 불편한 점이 많지만 네 장단점 다 보고 되돌아보면 좋죠. 근데 항상 단점위주로만 본다는게 ㅜ 조금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할것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ㅎ

이제 봄날씨네요.
^^가볍게 스트레칭해봅니다

긍정의 마인드가 놀라울 정도의 신기함이 있다는 사실은 많은 매체를 통하여 우리는 간접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히나 본인자신이 그것을 경험하게 되면 거의 추종까지 하게 되어버리게 되죠...ㅎㅎ

아무튼 좋은생각과 희망을 가지시면, 평안한 앞날을 밝히시리라 봅니다...^^

ㅎ 네 항상 좋은 생각이 하는게 자신에게도 좋죠. 부정적인 일이 생기지 않고 긍정적인 일만 생기면 좋겠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860.84
ETH 3017.19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