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살기

in #busy6 years ago

Capture+_2018-05-19-00-10-46.png

하고 싶은 건 많은데 욕심은 또 없는 사람
파이팅은 넘치는데 끈기는 또 없는 사람

내 이야기 데헷😘

며칠 전 인스타 피드 중
이웃동네 퀸카 언니 가라사대, 열심히 사는 것보다 제대로 살아야하느니

나는 이 말을 들으니
머릿속으론 정말 아니라고 생각하면서도 남 눈치 보이니까, 아니면 그저 열심히 사는 인간으로 보이고 싶어서 꾹 참고 열심히 해대던 내가 떠올랐다
오늘도 그렇게 열심히만 일을 하고 왔더랬지

'제대로' 그리고 열심히 살아보려면 뭘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하고 고민을 해 보았다
내 생각에 제대로 사는 건 내 마음먹은 대로 사는 것

그리고 지금까지 후회되는 일들을 떠올려보니 솔직하지 못해서 늘 후회할 짓을 하고 후회를 했더랬다

그래서 제대로 살기 위해 솔직하게 살기로 했다

스스로에게 솔직해지고 소중한 사람들에게 솔직해지기

그래서 스스로를 보호한다고 착각속에 쓰고있던 가면들을 하나 둘씩 내려 놓았다 마음이 좀 가볍다

근데 저녁을 많이 먹어서 정작 속은 너무나 무겁다
그래서 잠이 오지 않나봄

Sort:  

공감되네요. 열심히 사는 것보다 제대로 사는것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솔직해지기 ..정말 제게 필요한 것들입니다.

그렇죠..역시..
회사에서도 항상 들었던 말이있어요..
"열심히 하지말고 해"
그럼 저는 속으로..

아니 좀 못할수도 있지! 열심히하면 되는거아냐?!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구요..냉혹한 세상..

크으 감성에 취한다

이것이 바로 새벽감성인가요.?

사진 누군가요ㅋㅋㅋ 와우
히바님 이미 솔직하신분처럼 느껴졌었는데 제 생각이었었나봐요.
앞으로 더 멋지게 지내시겠네용...!

전 하고 싶은거 많고, 파이팅 넘치지만 욕심만 많은 사람......ㅋㅋㅋㅋㅋ실행성 제로...........
제대로 살기 프로젝트를 해야할까봐요(찡긋)
히바님 사진 진짜 멋져요!😍

솔직하게 제대로살기 응원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크으 태그는 잘도 지어 만드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바 사진 너무너무 예뻐요 쏙반하겟다!!
화사의 만배예쁜 버전같아요 헤헤헷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