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워크숍 2편] Fusion360을 이용한 3d 모델링

in #busy6 years ago (edited)

[3d프린팅 워크숍 1편]에 이어 2편을 씁니다

워크숍에서는 Autodesk Fusion 360을 이용하여 실제 3d 모델링까지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3d 모델링을 배우기 전에는 문과생이 할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3d 모델링은 요즘 핫한 3d 프린터에도 중요하지만 가상/증강 현실 분야에서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우선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면 쉽게 무료 체험판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autodesk.co.kr/products/fusion-360/overview
강사분 말에 따르면 나이 40 이하이기만 하면 학생 자격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래 화면은 기본적인 화면입니다.
3d 모델링은 기본적으로 2d 모델링을 하고난 후 3차원으로 만들어주게 됩니다.

핸드폰 커버를 직접 디자인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과정.PNG
과정33.PNG

오, 제법 그럴듯 하쥬?!
뭔가 제가 하고도 그럴듯해서 참 뿌듯합니다.
위 사진들은 디자인 과정 중에 나오는 모습이고
실제 재질을 반영하면 어떤 모습일지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가죽으로 만들었을 경우를 해보았습니다.
휴대폰케이스 22(v3~recovered).png
휴대폰케이스 v2.png.png휴대폰케이스 (v3~recovered).png

이렇게 만들고 난 후 3d 프린터로 출력하기만 하면 모델링한대로 나온다고 합니다!
다만 저는 스팀잇 로고를 박았는데 그림이 인쇄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나중에 컬러풀하고 세심하게 프린팅이 가능한 3d 프린터로는 가능할거 같은데 아직 그정도는 안되나 봅니다.

실제 프린팅까지 해주었는데 선착순이어서 제꺼는 프린트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ㅠ
그래도 볼트와 너트 실습해본거는 얻어았어요 ㅎㅎ
KakaoTalk_20180805_203849396.jpg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수많은 디자인 파일들은 아래의 사이트들에서 보고 영감을 받을 수도 있고, 직접 디자인 파일을 받아서 3d 프린팅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캡처.PNG

싱기버스.PNG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레고를 갖고 놀게하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어릴때 조금 갖고 놀았었는데 어릴 때 무궁무진한 창의력을 표현하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제 아이들은 레고가 아니라 직접 3d 프린터로
무궁무진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습니다.

Sort:  

저도 3D 프린터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과 디자인에 지식이 전혀없다보니 힘드네요

프로그래밍음 잘모르겠지만 디자인은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한번 맘먹고 배우시면 금방 배우실듯해요

오 정말 신기하네요. 공간지각력이나 입체감을 발전시키는 데 참 좋겠어요.

네 관심가질만 합니다 ㅋㅋㅋ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진짜 더워요 더운날도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2
BTC 65686.10
ETH 2943.95
USDT 1.00
SBD 3.73